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할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아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히 9:26]
후원안내
이달의 후원소식
기도 제목
자원 봉사자 모집
자동이체 후원하기
회비납부 안내
한국창조과학회는...
회장 인사말
사역 안내
조직도
학회연혁
찾아오시는 길
공주지부
광주지부
대구지부
대전지부
목포지부
부산지부
울산지부
원주지부
전북지부
진주지부
제주지부
춘천지부
천안지부
창원지부
청주지부
포항지부
시카고지부
워싱턴지부
LA지부
인도네시아지부
일본지부
 
HOME > 학회소개 > 지부소개
공주
광주
대구
대전
목포
부산
울산
원주
전북
진주
제주
춘천
천안
창원
청주
포항
   
 
시카고
워싱턴
LA
인도네시아
일본
 
대전지부
대구지부
광주지부
워싱턴지부
LA지부
대구지부
 
1. 조직

설립

1981년

역대지부장

양승훈, 권진혁, 김경찬, 김태정, 서민호, 김명철, 박종환, 전창진, 이종헌,
이인자 (약 2년을 주기로 역임)

역대위원
순회 강사진

권진혁교수(영남대, 물리학), 김경찬교수(계명대, 물리학), 김명철교수(경일대, 화학), 김영철교수(계명대, 건축공학), 김태정교수(경북대,공업화학),박종환교수(경북대, 화학), 배지현교수(계명대, 식품영양학), 서민호교수(계명대, 의학), 옥봉흠장로(성동교회), 이인자교수(대구가톨릭대, 약학), 이종헌교수(경일대,토목공학), 임진규교수(경북대, 동물자원학), 전창진교수(경북대, 생물학)

전임간사

길소희 간사 (전직간사 : 1993~2003년 서종학 간사)

사무실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3동 147-1번지 세계복음센타 내 창조과학회

홈페이지

http://www.creation21.or.kr

e-mail

kacrtk@hotmail.com
 
2. 활동상황

1) 활동상황

① 번역 및 출판 사업:

대구지부 자체 격월간 소식지 <창조와 과학> 발간
1994년부터 1999년까지 약 6년간 창조과학회 학회지인 <창조> 간행
창조과학 <학생공과 교재(학생용, 교사용)> (1995) 집필
창조과학 종합안내서 <기원과학> (1999) 집필
「Grand Canyon」번역 (1999)
「After the Flood」 번역 중
정기간행물「Creation ex Nihilo」번역

② 강연

여러 단체의 요청에 따라 매년 약 100여 회씩의 강연 시행
계명대 채플, 동산성서신학원, 대신대 등에서 학점 강의
대구지부 주체 정기 공개강좌 시행 : 매월 1회(매월 첫째주 목요일 오후 7시 세계복음센터 내)
창조과학 교사세미나와 강사훈련 시행

③ 슬라이드 강연 규격화

강의안: 서민호, 김경찬
제목: 창조론과 진화론, 성경과 과학, 성경고고학(1), (2), 그랜드캐년의 신비, 공룡의 신비, 한자에 나타난 창세기, 세인트헬렌 화산의 대폭발과 노아의 홍수
모든 강의내용은 youny.yu.ac.kr 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2. 새천년 비전 사업

① 전시관 : 김무위 장로님이 아라랏산 현지에서 채취하여 대구지부에 기증한 화석의 전시와 생명의 신비에 관한 노하우를 활용한 지부 전시관을 만드는 것으로 현재 동일교회 내에 만들고자 기도중에 있다.

② 정기 공개강좌 : 지난 2000년 12월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점점 지역사회 신앙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어 보다 큰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③ 대구지부 인터넷 서버 구축 : 현재 영남대학교의 서버를 사용하는 대구지부 사이트를 자체 서버로 옮겨서 기능화, 활성화, 다양화를 이루고자 한다.

④ 이종헌 교수를 중심으로 몽골, 중국 복음화를 위한 창조과학 강연 및 책자 몽골어, 중국어 번역 및 몽골 현지 강의를 이미 시행하기도 하였고,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3. 정기 모임

① 일시 : 매월 첫째, 셋째주 목요일 오후 7시

② 장소 : 창조과학회 대구지부 사무실 (대구 동일교회 세계복음센터 103호)

③ 내용 : 매월 첫 주는 공개강좌를 통해 지역사회에 창조과학을 직접 알리고,

셋째주는 연구위원들의 연구모임을 가져 보다 심층적인 연구에 힘을 쏟고 있다.

4. 에피소드

① 초창기 대구지부의 가장 중요한 행사로는 1984년에 처음으로 3일간의 창조론 연수를 경북대 소강당에서(지금은 없어진) 했는데 그 때 매일 350명 정도의 사람들이 참석했다.

② 창립 초기 창조론 강사훈련을 실시했는데, 당시 95명 정도가 두 달에 걸쳐 일주일에 두번씩 모임을 가졌다. 70명 정도가 목사님들이었고, 멀리서 오신 분들 중에는 경남 산청에 계신 노우호 목사님도 계셨다.

③ 1997년경에 두 차례에 걸쳐 양승훈 교수와 양승영 교수의 창조-진화 공개토론을 한 것도 대구지역의 중요한 사건이었다. 한번은 계명대 동서문화관 대회의실에서 계명대 철학과 목요철학세미나의 일환으로, 다른 한번은 대구·경북지역 물리교육연구회와 지구과학교육연구회의 주최로 대구과학교육원에서 각각 있었다. 각각의 토론회에는 200여명의 사람들이 참여하였는데, 특히 대구과학교육원에서는 중등 과학교사들이 참여하여 창조론을 홍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④ 지금의 지부사무실로 옮겨 오기까지 여러차례 이사를 하면서 어렵게 지내오다가,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동일교회의 선교적 비전으로 쾌적하고 넓은 사무실을 얻게 되었다. 어떤 규모의 강연도 자체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생겼다.

5. 후원 참여 안내

대구지부의 후원자가 되심으로 대구·경북지역의 창조론 전파에 도움을 주시고, 동시에 매주 나오는 창조론 관련 자료들과 창조과학회의 축적된 제반 정보들을 함께 나누실 수가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연락을 주시고 후원자 가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17-05-27 오전 9시30분
학술대회(대전)
장소 : 대전 새로남교회
2017-08-12 오전 10시
한국창조과학회 워크숍
장소 : 전북 익산예안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