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이 그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 [시편 33:6]
정계헌 교수 칼럼
생명의 신비 특별강좌
이웅상 목사 칼럼
창조의 신비
이은일 교수 칼럼
창조의 신비
임번삼 박사 칼럼
창조론과 진화론
김무현 교수 칼럼
성경적 세계관 세우기
김경태 교수 칼럼
과학으로
하나님을 만나다
유종호 목사 칼럼
진화론의 허구성
이재만 지부장 칼럼
노아의 홍수
박종환 박사 칼럼
성경과 과학
 
?댁썒?? 교수 칼럼 HOME > 칼럼 > ?댁썒?? 교수 칼럼
네개의 눈을 가진 물고기 「아나브렙스」는 창조산물
 이웅상
한국창조과학회 전임 회장 (3대,5대)
명지대학교 교수/교목

   이 물고기의 눈은 개구리처럼 크고 튀어나와 있으며 머리의 정수리에 위치해 있다.그러므로 물고기가 수면을 헤엄칠 때 눈의 반은 물 표면 밖에 나와 있고 나머지 반은 물 속에 있어 양쪽을 다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러나 이들이 실제로 네 개의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다른 동물과 같이 두 개를 가지고 있지만 한 개의 눈은 다른 두 개의 상을 망막에 맺게 해 실제로 네 개의 눈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 물고기의 눈에 있는 수정체는 계란처럼 타원형으로 생겨 있어 빛이 어느 방향으로 통과하느냐에 따라 초점이 달라지게 된다.

 

즉 수면 밖에 있는 물체의 상이 수정체를 통과할 때는 수정체의 얇은 면을 빛이 통과해 초점이 짧게 망막의 아랫 부분에 맺히게 되며,반대로 물 속에 있는 물체의 상은 수정체의 두꺼운 면을 빛이 통과해 초점이 길게 망막의 윗 부분에 맺히게 되기 때문에 두 개의 상을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겉모습은 다른 물고기와 비슷하지만 이와같이 특별한 눈을 가진 동물들은 하나님께서 설계하고 창조하신 놀라운 증거인 것이다.

 

이 물고기들이 이런 특수한 눈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수면 위에 날아다니는 곤충을 잡아먹으면서 동시에 물 속에 사는 자신을 잡아먹기 위해 노리는 큰 동물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목적인 것이다.결과적으로 이런 물고기를 낚시로 잡는다는 것은 대단히 힘든 일이다.

 

아나브렙스라는 이 물고기의 또 다른 특이한 행동은 눈의 반을 수면 밖으로 내어놓고 헤엄치면서 수시로 물 속에 담근다는 사실이다.

 

그 이유는 육상에 사는 동물과는 달리 이 물고기에는 눈에 계속 수분을 공급하는 눈물샘이 없기 때문에 수면 밖에 나와있는 눈이 마르지 않도록 하기 위함인 것이다.진화론에는 이러한 동물이 물과 육상으로의 적응을 위한 진화의 결과라고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진화로는 결코 초점이 다른 두 개의 상을 맺게 하는 망막을 구성하고 있는 원추세포와 간상세포의 조화와 또한 이 두 상을 뇌에서 동시에 받아 해석하는 복잡한 과정을 설명할 방법이 없다.뿐만 아니라 물고기의 눈이 점진적으로 육상동물의 눈으로 진화해가는 어느 과정도,운동기관인 지느러미가 육상동물의 네 다리로 진화해 가는 생물이나 화석이 발견된 적이 없다.

 

오직 물고기는 하나님께서 다섯째 날에 종류대로 창조하신 그대로 지금까지 생육하고 번성해 왔을 뿐인 것이다.

 


*한국창조과학회 자료실/창조의 신비/생명의 신비

   http://www.kacr.or.kr/library/listview.asp?category=A01

 

*한국창조과학회 자료실/창조의 신비/동물의 신비

   http://www.kacr.or.kr/library/listview.asp?category=A03

 

*한국창조과학회 자료실/창조의 신비/식물의 신비에 있는 자료들을 참조하세요

   http://www.kacr.or.kr/library/listview.asp?category=A02

 

 


관련 자료 링크:

1. 창조를 가리키는 해파리의 눈들 (The Eyes of Creation)
2. 초기(?) 생물 삼엽충에 들어있는 놀라운 렌즈 공학 (Trilobite technology : incredible lens engineering in an ‘early’ creature)
3. 바다가재의 눈 : 놀라운 기하학적 디자인 (Lobster eyes - brilliant geometric design ; Lobster eyes, X-ray telescopes, and microchips)
4. 매혹적인 갑오징어 (Fascinating cuttlefish)
5. 놀라운 벌의 시각 (Un-Bee-lievable Vision)
6. 첨단광학도 흉내 못내는 '동물의 눈'
7. 진화가 눈을 만들 수 있을까? 절대 그럴 수 없다! (Can Evolution Produce an Eye? Not a Chance!)
8. 뒤로 향하는 인간 망막이 형편없는 설계인가? (Is the Backwards Human Retina Evidence of Poor Design?)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과학실험 큐티2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과학실험 큐티
창조주 하나님
예은이와 하랑이의 애니바이블 1
과학실험 큐티3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과학의 법정에 선 진화론
다윈의 의문
지명 속에 숨겨진 창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