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마다 지은 이가 있으니 만물을 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라 [히브리서 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연대문제와 성경 HOME > 자료실 > 연대문제와 성경
어떻게 아담은 단 하루 만에 모든 동물들의 이름을 지었을까?
(How could Adam have named all the animals in a single day?)
Andrew Kulikovsky

     창세기를 기록된 그대로 해석하기를 부정하는 성경비평가들과 타협적 교인들은 몇몇 유언비어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하나는 만약 창조 주간의 6일이 일상적인 날(day)이었다면, 창세기 1장과 2장에 기록된 사건들이 모두 완료되기에는 시간이 부족했으리라는 것이다. 특히 그러한 짧은 시간에 아담이 모든 동물들의 이름을 짓는 것은 불가능했다는 것이다. 회의론자들은 말한다. 어떻게 아담은 12 시간보다도 적은 시간 내에 수백만 종들의 이름을 지을 수 있었는가?

중요한 점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실제의 종들의 수를 독단적으로 결정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메이(May)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사실적 단계에서, 생물 분류상 하나의 목(order) 안에 오늘날 지구상에 분류된 2백만 종(species)의 동식물 중에서 (전체 생물종의 수는 5백만에서 5천만 종으로 평가) 얼마나 많은 수가 들어가는지를 알지 못한다.” 1             

무심결에 읽는 독자들에게 즉각적으로 분명하게 드러나지 않는 몇 가지 요소들이 있는데, 이것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첫째, 아담은 동물들의 이름을 짓기 위해 밖으로 나가 찾아다니지 않았다. 창세기 2:19절에는 분명히 하나님이 아담에게 동물들을 이끌어 오셨다고 기록되어 있다.


둘째, 많은 비평가들이 주장을 하고 있는 것처럼, 생물 종들이 수백만이라 하더라도, 아담이 이름을 지어야하는 실제 수는 거의 확실히 이들의 단지 일부분인 소수에 불과했을 것이다. 성경은 아담이 모든 육축(livestock, 히브리어로 behemah)과 공중의 새(birds of the air, 히브리어로 op hassamayim)와 들의 모든 짐승(beasts of the field, 히브리어로 chayyah hassadeh)들에게 이름을 주었다고 기록하고 있음에 주목하라.   


이것은 아담이 바다 물고기, 다른 바다 생물들, 곤충들, 딱정벌레, 거미들에게 이름을 주지 않았다는 것을 가리킨다. 사실, 알려진 2백만의 생물종들 중의 98%는 무척추동물이다. 여기에는 해면동물들, 벌레들, 연체동물, 곤충 등의 다양한 생물종들이 포함된다. 남은 2%가 척추동물이고, 이들의 수는 대략 4만 종이다.2 이 숫자에서도 25,000 종의 바다 척추동물들과3 4000 종의 양서류들은4 제외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창세기 2;20절에 기록된 동물의 범주에는 분명히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종의 분화(speciation)가 창조 이후에 진행되어왔다고 가정한다면, 남은 11,000 종의 척추동물들은 훨씬 적은 수의 원래 생물종(proto-species)에서 분화된 후손들일 수 있는 것이다. 각각은 분류학자들이 속(genus)5 이라 부르는(더 위의 그룹인 과(family)6일수도 있다) 그룹의 조상되는 동물들일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창세기에서 종류(kind)7 라고 불려지고 있다. 많은 속들(genera)은 수십 개 또는 수백 개의 종들(species)을 포함하고 있다. 아담은 단지 2천여 종의 이들 원래 종(proto-species)들에게 이름을 지었을 것이고, 이 일은 수 시간이면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일이었을 것이다. (아담이 2500여의 원래 생물종(속)들에게 5초마다 하나씩 이름을 지었다면, 그 일을 끝마치는데 매시간 마다 5분씩의 휴식시간을 포함하여서 대략 3시간 45분이 걸렸을 것이다).    


아담 앞에 모든 동물들을 이끌어내신 하나님의 목적은, 단지 아담으로 하여금 동물들의 이름을 짓기 위함만이 아니었다는 것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은 아담은 이들 창조된 동물들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며, 그래서 어떠한 동물도 그의 육체적, 정서적, 지적, 영적 동반자(companion)로서 역할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시기 위함이었을 것이다.


 

 

References


1. May, R.M., How many species are there on Earth? Science 241:1441, 1988.


2. David Burnie, ‘Animal’, Microsoft? Encarta? Online Encyclopedia 2002,
<
http://encarta.msn.com>.


3. James W. Orr, ‘Fish’, Microsoft? Encarta? Online Encyclopedia 2002,
<
http://encarta.msn.com>.


4. David Burnie, ‘Vertebrate’, Microsoft? Encarta? Online Encyclopedia 2002,
<
http://encarta.msn.com>.


5. Woodmorappe, J, Noah’s Ark: A Feasibility Study, ICR, El Cajon, CA, USA, 1996. This tabulates all the creatures on the Ark by assuming that the kind corresponded to today’s genera. But this is to be as generous to the sceptics as possible, and even then there would be only 16,000 animals on the Ark as obligate passengers.


6. Batten, D., Ligers and Wholphins? What next? Creation 22(3):28–33, 2000. This points out several examples of fertile hybrids between members of different genera with a family. This means that they are really a single polytypic species, and supports identification of the kind with today’s families.


7. Williams, P.J., What does min mean?, CEN Tech. J. 11(3): 344-352, 1977.

출처 : AIG, 12 November 2002
URL : http://www.answersingenesis.org/docs2002/1112animals.asp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부정선택은 다윈이 원했던 것이 아니다. : 돌연변이의 축적은 발전...
초기 지구는 평탄하며 물로 뒤덮여 있었다? (Early Earth Was Fla...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진화론은 사실인가? : 진화론...
별빛-시간 문제에 내재된 7가지 ...
창조의 증거 : 초과설계 된 사람...
대륙 지표면의 침식은 노아 홍수...
노아 홍수 후퇴기에 형성된 아시...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