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골 1:16]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창조과학자 HOME > 자료실 > 창조과학자
루이스 파스퇴르
이재만
한국창조과학회 미주지부
창조과학선교회 회장

   루이스 파스퇴르(Luis Pasteur, 1822-95)는 훈련된 물리학도요 화학자였으며, 그 분야에 중요한 업적을 남겼다. 그는 유기체와 발효의 조절을 설명한 첫번째 사람이었으며, 더 나아가 박테리아를 연구함으로써 수많은 병원체가 더 이상 퍼지지 않게 하였고, 광견병, 디프테리아, 탄저병 등과 싸우는 백신을 발달하게 하였다. 또한 저온살균법, 살균소독의 발달도 그의 연구로부터 온 것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는 인간수명을 연장하는데 가장 크게 기여한 연구가 되었으며, 과학자들로부터 역사상 가장 위대한 생물학자라고 불리게 하였다. 아울러 진화론에 대한 과학적 반론은 그를 과학과 의학 역사에서 더욱 빛나게 했다.


무기물에서 유기물, 그리고 생물로 진화된다는 화학진화론은 아리스토텔레스로부터 수 천년 간에 걸쳐 절대 다수의 지식인과 과학자들에게 신봉되었었다. 특히 당시 프랑스 과학자 푸셰(Felix Pchet, 1800-72)의 엉성한 실험 때문에, 유기물질이 산소와 접촉을 하게 되면 물질에 내재했던 특수한 원리에 의해 현미경적 생물이 자연발생 한다는 진화론적 생각을 갖고 있던 시대였다. 한편 파스퇴르는 물리학과 화학 방법론을 생물학에 도입하여 자연발생에 대한 정밀한 반증실험을 함으로써 기존의 학설이 생물발생과 관계가 없음을 증명하였다. 이는 푸셰의 그릇된 실험을 바르게 지적함과 동시에 자연발생론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었다. 즉 그의 실험결과로 생명은 생명에서만 유래된다는 생물속생설이 증명된 것이다.


1864년 파스퇴르는 생물의 자연발생론을 반증하는 유명한 S(백조 목) 플라스크 실험결과를 발표했다. 이 실험은 미생물이 완전히 사라지도록 한 배양액에 공기가 통하게 된다 하더라도 그 배양액 안에는 미생물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단순하고 분명한 실험은 생물이 자연적으로는 절대 발생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한 첫 과학적 실험이었다. 이는 더 나아가 소독이나 식품의 장기 보존방법을 이론적으로 가능케 하였다.


그렇지만 그가 생물의 자연발생과 진화론을 반격한다는 이유로 당시에 모든 생물학계로부터 공격의 대상이었다. 그러나 인내와 꾸준한 분석실험으로서 대부분의 생물학자와 의학자들이 갖고있는 자연주의적 생명기원에 관한 생각을 버리게 하였다. 아울러 병에 대한 진화론적 접근도 포기토록 하였다.


파스퇴르는 독실한 기독교인이었으며, 나이가 들면서 그의 신앙은 더 깊어졌다. 신앙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면, 많은 것들을 알면 알수록, 나는 브레타뉴 농부의 신앙으로 다가 갑니다 (하나님 앞에 더욱 겸손해 집니다). 그러나 만약에 내가 모든 것을 알았다면, 나는 한 브레타뉴 농부 아내의 신앙을 가졌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이 세상을 지었다는 것을 훨씬 단순히 믿었을 것입니다).”


1865년 멘델을 통해 '종간의 진화”는 불가능하며, 종 안에서 변이만이 가능하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뿐만 아니라 1864년 유기물질이 자연적으로 생물로 진화한다는 '화학진화”도 불가능 하다는 것이 파스퇴르에 의해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이다. 이 모두가 1859년 종의 기원이 발표된 직후에 일어난 일들이었으며, 이때 진화론의 근본적 문제는 이미 정확히 지적되었다. 단지 하나님 없이 이론을 펴보고자 하는 당시 과학자들이 진화론을 택했을 뿐이다.

 

 

*참조 : Louis Pasteur’s Views on Creation, Evolution, and the Genesis of Germs.
http://www.answersingenesis.org/articles/arj/v1/n1/louis-pasteurs-views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동굴벽화의 발견으로 당황하고 있는 진화 ...
빅뱅 우주론은 기적을 필요로 한다. : 급팽창 빅뱅이론은 더 큰 문...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