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주여 태초에 주께서 땅의 기초를 두셨으며 하늘도 주의 손으로 지으신바라 [히브리서 1:10]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석탄과 석유 HOME > 자료실 > 석탄과 석유
석유의 빠른 형성
(The Rapid Formation of Petroleum)
Stephen Caesar

   대부분의 지질학자들은 석유(oil)와 천연가스(natural gas)와 같은 전 세계적으로 채굴되고 있는 석유화학물질(petrochemicals)들은 수백만년 동안에 걸친 고대 동식물 물질들의 부패로부터 유래했다고 믿고 있다 (O’Donnell 2005: 10). 반면에 창세기에 그 기원을 두고 있는 사람들은 석유는 고압의 격변적인 사건 동안에 빠르게 형성되었다고 주장하여 왔었다. 최근의 연구는 후자 그룹이 정확할 수도 있음을 제시하고 있다.

하버드 대학의 연구 교수이고 1986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두들리 허쉬바흐(Dudley Herschbach)는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지의 2004년 가을호에 어떻게 연구자들이 메탄(methane, 가장 흔한 석유화학물질 중의 하나)을 고압환경에서 빠르게 생성시킬 수 있었는지를 기술하는 한 논문을 발표했다. 과학자들은 세 가지 무기물질들을 - 물, 석회암, 산화철(iron oxide) - 혼합하였다. 그리고 지표면 아래 깊은 곳에서 발생되는 강한 압력으로 그들을 눌러 부수었다. 이 과정은 천연가스의 주요 구성분인 메탄(CH4)을 만들어 내었다고 Harvard Magazine은 보도하였다. (Ibid. 10-11).

허쉬바흐 교수는 사실 인정받지 못하고 폐기되었던 한 이전 이론을 부활시켰던 것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지질학자들은 지표면 아래 깊은 곳에서 다른 무기 혼합물과 물과의 반응은 석유(petroleum)를 만들어낸다고 주장했었다. 그리고 이것은 지구의 표면 쪽으로 거품으로 올라왔다는 것이다. 주류 과학은 이 이론을 거절했다. 왜냐하면 석유는 유기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 사실은 과학자들에게 석유는 한때 지구상에 살았던 물질들로부터 유래되었다고 믿도록 하였다. 그러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지질학자들의 이론을 채택했던 코넬 대학의 천체물리학자인 토마스 골드(Thomas Gold)는 ‘깊고 뜨거운 생물권(The Deep, Hot Biosphere) 이라는 제목의 책에서, 석유에서 발견되는 유기물질들은 사실은 석유가 지구 표면 쪽으로 올라오면서 석유화학물질들을 먹고사는 미생물들로부터의 쓰레기 물질(waste matter)이라고 제안하였다. (Ibid. 11).

과학 세계는 그 책을 무시하였다. 그러나 허쉬바흐 교수는 아니었다. 그는 러셀 헴리(Russell Hemley) 박사와 지금 워싱턴 DC의 카네기 연구소의 지구물리학 실험실에서 근무하는 하바드(Harvard) 박사와 접촉하였고, 그들 두 사람에게 메탄 실험을 실시해볼 것을 제안하였다. 그들은 인디아나 대학의 헨리 스콧(Henry Scott) 및 다른 과학자들과 연합하여, 지표면 아래 225km(140마일) 깊이와 똑같은 상황을 만들어내었다. 이 깊이에서 압력은 해수면에서의 압력에 50,000 배 이상 크다. 허쉬바흐에 의하면, ”그 실험은 메탄을 쉽게 만들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는 것이다 (Ibid.).

Harvard Magazine은 보도하였다.

”이 새로운 발견은 석유는 지속적으로 생성될 수도 있음을 가리키는 것으로, 일부 석유 매장지들은 석유를 채굴하였을 때 다시 채워지는 것으로 나타나는 다른 증거를(골드에 의해서 인용된) 확증하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Ibid.). 

그와 같은 결과를 가지고, 그 잡지는 그 기사의 부제목을 ”탄화수소 이단(Hydrocarbon Heresy)”이라고 한 것은 놀랄만한 일이 아니다.


 

References
.O’Donnell, E. 2005. ”Rocks into Gas.” Harvard Magazine 107, no. 4.

 

*Stephen Caesar holds his master’s degree in anthropology/archaeology from Harvard. He is a staff member at Associates for Biblical Research and the author of the e-book The Bible Encounters Modern Science, available at www.authorhouse.com.


 *참조 1 : The Origin of Oil—A Creationist Answer. John D. Matthews, Answers Research Journal 1 (2008): 145-168.
http://www.answersingenesis.org/articles/arj/v1/n1/origin-of-oil

 

출처 : Revolution against Evolution, 2005. 8. 6  8/6/2005

URL : http://www.rae.org/petroleum.html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천연가스가 만들어지는데 수백만 년의 시간이 필요했는가? (Did Natural Gas Take Millions of Years to Form?)
2. 놀라운 거품들 : 석유와 가스 누출지(seeps)들에 대한 격변론적 해석 (Bubbles of surprise)
3. 석유의 빠른 형성 (The Rapid Formation of Petroleum)
4. 지구상의 물질들의 기원 1 : 석탄과 석유
5. 지구상의 물질들의 기원 2 : 천연가스, 원소들과 광물들
6. 석유는 맨틀에서 생겨날 수 있다. (Oil Can Come from Rock)
7. 석유화학은 대홍수 지질학으로 설명된다
8. 창조모델과 연료자원 (Fuel Resources)
10. 석탄의 기원 (The Origin Of Coal)
11. 부러 잊으려는 벌레 : 석탄 속의 작은 바다벌레(Spirorbis)들은 노아의 홍수를 증거한다. (Willingly ignorant about worms? : A tiny seaworm gives evidence for Noah’s Flood.)
12. 석탄층에서 발견된 상어 화석 : 석탄의 늪지 형성 이론을 거부하는 또 하나의 증거 (Shark Jaw Opens Questions about Coal Formation)
13. 셰일오일과 셰일가스가 존재하는 이유는? : 광대한 셰일 층들은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키고 있다. (Shale Oil Boom Begs Explanation)
14. 석유, 셰일오일, 천연가스의 기원과 최근의 전 지구적 홍수. (Oil, Fracking, and a Recent Global Flood)
 
 
다윈의 실패 : 진화론과 모순되는 발견들은 계속되고 있다. (Darwi...
폐기되고 있는 운석공 연대추정 이론에 또 다른 타격 : 번개도 충...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우주 모든 곳에 암흑물질을 가정...
방사성동위원소 '연대측정'의 모...
진화론의 확산과 지구 나이의 변...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