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너의 승리로 인하여 개가를 부르며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 기를 세우리니 여호와께서 네 모든 기도를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시 20:5]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젊은 우주와 지구 HOME > 자료실 > 젊은 우주와 지구
첫 번째 ‘RATE' 학술회의
: RATE 프로젝트의 결과 보고 2
(A First 'RATE' Conference)
ICR News

좌석을 가득 메운 2,300여 명의 많은 사람들이 RATE (Radioisotopes and the Age of The Earth) 연구 팀의 땅을 뒤흔드는 충격적인 발견들을 듣기 위해서 2005년 11월 5일 토요일에 샌디에이고에 있는 Shadow Mountain 지역 교회에 모였다. 학술회의는 8명의 RATE 과학자들(그들 모두 참가하였다) 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발견들을 보고한 4명이 주연이 되었다. 이 프로젝트의 메니저인 래리 바디만(Larry Vardiman) 박사는 이 기념비적인 8년간의 연구 프로젝트의 믿을 수 없는 결과들과 의미들을 요약하였다.

ICR의 설립자이며 명예 회장인 헨리 모리스(Henry Morris) 박사의 기도로 회의는 시작되었다. 이어서 창조과학의 역사적인 대약진에 관한 현 ICR의 회장인 존 모리스(John Morris) 박사의 축하와 격려사가 있었다. 모리스 박사는 이 RATE 프로젝트는 ICR의 36년 역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성공적인 연구 프로젝트였으며, 이 위대한 승리를 허락하신 하나님에게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물리학 교수인 러셀 험프리(Russell Humphreys) 박사는 첫 번째로 그의 발견을 발표하였다. 그의 연구는 헬륨의 확산(helium diffusion)에 관한 것으로, 방사성 결정에서 헬륨의 이러한 농도를 갖는다는 것은 지구의 나이가 단지 6,000년 정도밖에 되지 않음을 가리키고 있음을 보고하였다.

험프리 박사에 뒤이어, 지질학 교수인 앤드류 스넬링(Andrew Snelling) 박사는 방사성할로(radiohalos)에 관한 그의 상세한 연구를 보고하였다. 그의 연구는 폴로늄 방사성할로(polonium radiohalos)들이 격변적인 상황 하에서 빠르게 형성되었어야만 했으며, 지구 역사의 다른 기간 동안에 가속 붕괴(accelerated decay)되었음을 나타내는 강력한 증거임을 보여주었다.

아마도 가장 놀랍고 획기적인 발견은 지구물리학 교수인 존 바움가드너(John Baumgardner) 박사가 보고한 것이었다. 그는 석탄과 다이아몬드에서 많은 양의 방사성탄소(Carbon-14)를 발견하였는데, 이것은 젊은 지구(young earth)와 노아의 홍수(Noah's Flood)에 대한 성경적 설명을 지지하는 것이었다. Carbon-14는 화석과 같은 유기물질들의 연대를 측정하는 반감기가 짧은 동위원소이다. 이것의 반감기는 단지 5,730년이다. 따라서 다이아몬드 (검출 한계의 1백 배나 더 오래된) 내에서 Carbon-14의 발견은 젊은 지구에 대한 강력하고 압도적인 증거라는 것이다.

대기 과학(Atmospheric Science) 교수인 래리 바디만(Larry Vardiman) 박사는 RATE 연구 프로젝트의 결과를 요약하여 그 의미를 보고하였다.


주요 요점들:

1. 다량의 방사성 붕괴가 발생했다.
2. 종래의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은 근본적으로 다른 수치를 나타내고 있었다.
3. 핵붕괴 과정은 지구 역사의 어떤 기간 동안 가속화되었다.
4. 헬륨의 확산, 그리고 다이아몬드 내에 carbon-14의 존재는 젊은 지구를 나타내는 강력한 증거이다.


의미 :

5. 창조(Creation)와 홍수(Flood)는 실제로 있었던 역사적 사건이다.
6. 성경은 과학적으로 신뢰할 수 있으며, 기록된 것을 정확하게 의미하고 있다.

회의는 오랫동안 기다려왔었던 ICR의 ”수십억 년이 아니라, 수천 년(Thousands...Not Billions)”이라는 제목의 새 ‘영상물(docudrama)’의 시사회에서 절정에 달했다. 이 영상물은 2년에 걸친 (최근에 완성된) 비디오 프로젝트로서, RATE 연구 프로젝트의 놀라운 이야기를 드라마, 과학자들의 간략한 보고, 에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등으로 결합하여 전하고 있다. 회의는 활발한 질의 및 응답 세션으로 끝을 맺었고, 책자에 사인을 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샌디에이고 회의는 2006년 RATE 학술회의 장소를 다른 주에서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미 필라델피아의 포트 라우더데일(Fort Lauderdale)이 다음 회의 장소로 계획되고 있으며, 휴스턴 등이 뒤를 이어 계획하고 있다. ICR은 이러한 믿음을 견고하게 해줄 수 있는 소식들을 가능한 많은 교회들에게 전달해 줌으로서, 협력하고 있는 목사님들과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용기를 주고자 한다.


 

*참조 : Radiometric dating and old ages in disarray
http://creationontheweb.com/content/view/5759/

RATE Research 

http://www.icr.org/index.php?module=research
 

출처 : ICR News, Nov 9, 2005
URL : http://www.icr.org/index.php?module=news&action=view&ID=48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ICR이 방사성동위원소 연대측정의 유효성에 도전하다. : RATE 프로젝트의 결과 보고 1 (ICR Challenges Validity of Radiometric Dating)
2.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에 대한 한 기독교인의 반박 (A Christian response to radiometric dating)
3. “오래된” 화석나무 내의 방사성탄소(C-14) (Radiocarbon in Ancient Fossil Wood)
4. 또 다시 확인된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 : RATE 프로젝트의 C-14 연구 결과를 확증하다. (Radiocarbon in Diamonds Confirmed)
5.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십억 년의 연대를 거부한다. (Diamonds: a creationist’s best friend Radiocarbon in diamonds: enemy of billions of years)
6. 두 모래시계 이야기 : 방사성동위원소 연대측정과 헬륨 문제 (A Tale of Two Hourglasses)
7. 그랜드 캐년의 암석들에 대한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 (Radioisotope dating of rocks in the Grand Canyon)
8. 방사성탄소(C-14) 연대측정은 지구의 나이가 오래 되었음을 입증했는가? (Does carbon dating prove the Earth is millions of years old?)
9.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법
10. <리뷰> 방사성 붕괴의 10억 배 가속이 실험실에서 증명되었다 (Billion-fold Acceleration of Radioactivity Demonstrated in Laboratory)
11. 폴로늄 방사성후광 : 실험되고 입증된 그들의 형성 모델 Polonium Radiohalos : The Model for Their Formation Tested and Verified
12. 화석 나무에서 과도하게 부풀려지는 방사성탄소 연대 : 밝혀진 새로운 메커니즘 (Much-inflated carbon-14 dates from subfossil trees : a new mechanism)
13. 플라스마 상태에서 수십 억 배로 가속되는 방사능 붕괴 발견
14. 방사성 연대측정과 순환논법 (Radiogenic Dating and Circular Logic)
 
 
농업의 기원은 진화론적 장구한 연대를 부정한다. : 30만 년 전에 ...
방사성탄소 연대는 전 지구적으로 일정하지 않았다. : 방사성탄소 연...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리뷰>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