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주여 태초에 주께서 땅의 기초를 두셨으며 하늘도 주의 손으로 지으신바라 [히브리서 1:10]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젊은 우주와 지구 HOME > 자료실 > 젊은 우주와 지구
대양의 기원
: 지구의 엄청난 물들은 어떻게 있게 되었는가?
(Origin of the Oceans)
Frank Sherwin, M.S.

   세속의 과학자들은 우주, 우리 태양계, 지구, 대양, 대양에 거주하는 생물체들과 같은 것들에 대한 기원(origin)에 대해서 불명확하다. 
 
진화론자들에 의하면, 대양들은 어디에서 생겨났는가? 베이비 붐 세대는 인기가 있었던 Time-Life 책 시리즈에 기술되었던 ”그랬을 것이다 이야기”를 기억할 수도 있을 것이다. (거기에서는 성경적 설명을 몰아내고 자연주의적 설명으로 일관하고 있다).

”마침내 수증기들의 쉿 소리가 들리지 않고 빗방울들이 떨어지는 날이 왔다. 빗물은 벌거벗은 행성의 크레바스와 구석들을 채우기 시작하며 머물러 있었다. 그리고 바다들에 축적되기 시작했다. 물의 축적은 자주 말해져오고 있는 것처럼 지구 역사상 가장 큰 대홍수를 통하여 발생하지 않았다 (현대 지질학자들의 의견처럼). 누구라도 이야기할 수 있듯이, 오늘날의 비처럼 단순히 내렸다. 자연은 엄청난 시간을 가지고 있다. 대양들이 채워지는 데에 아마 10억 년은 걸렸을 것이다.' [1]

오늘날 세속적 과학자들은 어떤 더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 ”대양에서 물의 기원은 불명확하다”고 뉴 사우스 웨일스 대학의 환경과학부 사람들은 말한다.[2]

수십 년간 많은 행성 과학자들은 대양의 물은 물을 가진 혜성(comets)들의 수많은 충돌로부터 왔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1999년 캘리포니아 공대의 한 우주화학자와 그의 연구팀이 헤일밥 혜성(Hale-Bopp comet)에서 '중수(heavy water, HDO)'가 상당한 양으로 있음을 측정함으로서[3] 이 이론을 쓰레기통에 던져 버렸다. 이러한 타입의 물은 중수소(deuterium)를 함유하고 있다. 이 중수소는 핵에 하나의 중성자와 하나의 양성자를 가지고 있는 수소보다 더 무거운 수소의 동위원소(isotope)이다. 만약 대양의 물들이 혜성으로부터 왔다는 이론이 맞는다면, 우리의 대양들에는 중수소가 풍부해야만 한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창조론자들은 대양들의 기원에 관해서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창조론자들은 성서적 모델을 통해서, 우리의 행성은 차갑게 시작되었고, 물로 덮여 있었다는 것이다. (창세기 1:2절을 보라). 이 모델은 지구에 물은 없었고 뜨겁게 녹은 암석들로부터 시작했다는 세속적인 모델과 반대된다! 창조 셋째 날에 하나님은 천하의 물을 한 곳으로 모으시고 그것을 바다라고 칭하셨다.(창 1:9-10) 얼마의 시기가 지난 후, 노아의 때에 하나님은 다시 땅들을 물들로 덮으셨다. 그리고 터졌던 큰 깊음의 샘들이 닫히게 되었고, 물들은 땅으로부터 점차적으로 물러갔다. 깊음의 샘들이 닫히면서, 대양저는 가라앉았다. 그리고 새로운 훨씬 더 깊은 해분(ocean basins)들을 만들었고 (예로 마리아나 해구는 11,022m 이다), 물이 빠져나가면서 대륙들이 물 속에서 나타났다. 

오늘날의 대양들은 하나님의 창조적 권능, 홍수를 통한 심판, 그 분의 섭리를 웅변적으로 증거하고 있는 것이다.


1. Engel, L. The Sea, Time-Life Books, 1969, p. 38.
2. http://www.irbs.com/bowditch/pdf/chapt31.pdf
3. http://neo.jpl.nasa.gov/news/news008.html

 

*관련기사 : '물의 기원, 혜성 아닐 수도'… 과학계 大혼란 (2014. 12. 11.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4/12/11/2014121100520.html?news_Head1_02

지구 물 기원, 혜성 아니다?...과학계 충격 (2014. 12. 11. YTN)
http://www.ytn.co.kr/_ln/0105_201412111046213908

출처 : ICR, Origins Issues, (#200503)
URL : http://www.icr.org/index.php?module=articles&action=view&ID=99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지구 : 물의 행성 (Earth : The Water Planet)
2. 지구는 녹았었는가? (Molten Earth?)
3. 홍수 후 대양의 냉각 (Cooling Of The Ocean After The Flood)
4. 대양저의 침전물과 지구의 나이 (Sea-Floor Sediment and the Age of the Earth)
5. 소금의 바다 : 젊은 지구의 증거 (Salty seas : Evidence for a young earth)
6. 젊은 지구(The Young Earth) 7장. 전 세계에 걸친 물리적 작용 3 (바다의 소금, 유성진, 지표 암석, 대륙의 침식, 해양퇴적물)
7. 지구는 불덩어리에서 시작되었는가? (Myths from Hell)
8. 지구의 크기는 생명체가 존재하기 위한 좁은 범위 내에 있다. (Earth Size Gives Life Edge)
9. 지구 맨틀 속에 들어있는 물 : 지구 내부에 거대한 바다 존재할 가능성이 크다. (Water inside fire)
10. 소행성이 지구에 물을 공급했는가? (Asteroids as Water Balloons Gave Us Oceans)
 
 
엔셀라두스는 수십억 년 동안 분출할 수 없다. (Enceladus Cannot...
식물은 정교한 이메일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 식물의 극도로 ...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