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이 그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 [시편 33:6]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성경과 역사 HOME > 자료실 > 성경과 역사
역사는 어디에서부터 시작되었는가?
(Where does history begin?)
Clifford A. Wilson

   얼마 전에 나는 고대 역사의 어떤 기간을 살펴볼 수 있는 책을 읽고 있었다. 나는 그 책에 창조와 홍수의 신화들에 대한 참고문헌들이 포함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매우 기뻐했었다. 그러나 나의 기쁨은 슬픔으로 바뀌었다.

창세기 앞부분의 장들은 실제적 역사이다. 그리고 다른 문헌들과 비교하였을 때, 성경에 기록되어있는 창조, 타락, 홍수, 긴 수명, 민족들의 이름, 바벨탑 등에 대한 기록들은 극도로 우수한 기록이다.

바빌로니아의 창조 이야기에는 마르두크(Marduk)라는 신이 등장한다. 그는 악어 여신인 티아마트(Tiamat)를 둘로 잘라 그녀의 잘려진 몸으로부터 하늘과 땅을 창조한다. 길가메쉬 서사시(Epic of Gilgamesh)에는 바빌로니아의 노아인 우트나피쉬팀(Utnapishtim)이 홍수 이후 제단을 쌓고, 홍수물이 창일하는 동안 아무 것도 먹지 못했던 배고프고 가난한 신들에게 희생 제물을 드렸을 때, 파리 떼처럼 나오는 신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길가메쉬(Gilgamesh). 길가메쉬 서사시는 진정한 홍수 이야기로부터 많은 세부사항들을 빌려서 쓰여 있다.

키쉬(Kish)에서 발견된 수메르 왕의 목록(Sumerian King List)에는 10,000년에서 64,000년을 살았던 왕들에 관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흥미롭게도, 이 숫자들은 아마도 잘못 번역된 것으로 보여진다. 번역가가 사용했던 60진법을 10진법에 기초한 년대로 바꾼다면, 그 숫자들은 성경적인 연대와 놀랍도록 가까워진다.

혹자는 이렇게 물어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 숫자들은 년 수가 아니라 달 수가 아닌가?” 그 대답은 분명히 아니오 이다. 그렇다면 창세기는 3살과 5살에 아버지가 된 사람이 있었다고 말하는 것이 되어버린다. 키쉬 목록은 홍수 이전에 살았던 왕들의 목록에 대해서 말하고 있으며, 그 후에 훨씬 짧은 기간동안 전해져 왔다.

사람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사람의 몸집을 작게 만든 무엇인가가 발생했다. 많은 화석들은 어떤 사건 이전에는 커다란 몸집으로 살았던 것을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성경에도 '당시에 땅에 네피림(giants)이 있었고”(창 6:4) 라고 기록하고 있다. 거대한 사람들이 한때 살고 있었다. 그리고 거대한 동물들과 파충류들이 있었다.


홍수 이후의 새로운 환경적 상황

홍수 이후, 명백하게 대기와 기후 상황은 변화되었다. 그리고 모든 창조된 생물체들의 수명들은 극적으로 감소되었다. 크라머(Samuel N. Kramer) 교수와 같은 고고학자들은 바벨탑 시점에서 발생했던 분산에 대한 성경의 기록을 지적하여 왔다. 저명한 알브라이트(William Foxwell Albright) 교수는 창세기 10장에 기록되어있는 ‘민족들의 표(Table of Nations)’가 놀랍도록 정확한 것에 대해서 책을 저술하였다. 창조와 홍수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단편적인 아트라하시스 서사시(Epic of Atrahasis)는 일부 학자들에게 창세기 1-11장의 기록이 문자 그대로의 역사(literal history)로서 기록되었음을 인정하도록 하게한 원인이 되어졌다. 역사는 창세기 1장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성경의 기록에 대해서 신화(myth)라는 용어를(철학적 의미에서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모세 이전에 쓰여진 기록들

또 하나의 흥미로운 점은, 초기 창세기의 기록들은 모세의 시기 이전에도 문자 형태로 존재했었다는 것이다 (모세는 그것들을 하나로 모아서 편찬하였다). 1948년에, 와이즈만(P. J. Wiseman)은 ‘바빌로니아에서 창세기에 관한 새로운 발견들(New Discoveries in Babylonia About Genesis)이라는 책을 출판하였다. 그의 아들로서 런던 대학에서 아시리아학(Assyriology) 교수를 역임했던 도날드 와이즈만(Donald J. Wiseman)은 최근 ‘창세기에서 창조에 대한 단서들(Clues to Creation in Genesis)’ 라는 책에서, 그의 아버지의 기초 이론을 지지하며 그의 아버지의 작업을 보완하였다.

초기의 기록들은 점토판(clay tablets)들에 기록되었다. 각 점토판들의 끝은 마침을 나타내는 문자적 고안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 어구는 '....의 계보(사적, 대략, 후예)가 이러하니라 (These are the generations of...., KJV)”이다. (참조: 창 2:4, 5:1, 6:9, 10:1, 11:10, 11:27, 25:12, 25:19, 36:1, 36:9, 37:2)


노아의 방주에 운반됨

이들 점토판들은 노아와 그의 가족들에 의해서 방주에 실려져 시간을 건너 운반되었다. 그러나 다른 모든 민족들의 기록은 파괴되었다 (후대에 단편적이고 와전되어 남게 되었다). 오직 창세기만이 우리들에게 아담과 하와에 대한 분명한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전설적인 신화가 아니다. 우리들의 최초 부모에 대한 실제적인, 그리고 역사적인 기록이다.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요 17:17). 그 진리는 창세기 1장 1절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Clifford Wilson, Ph.D., is perhaps best known for his archaeological studies and his book refuting Erich von Daniken’s ‘gods from outer space’ theory. He has been in charge of Psycholingusitics at Australia’s Monash University and was Professor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t the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출처 : Creation 14(3):44–45, June 1992
URL : http://www.answersingenesis.org/creation/v14/i3/history.asp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창세기를 문자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 (Should Genesis be taken literally?)
2. 모세는 창세기를 정말로 썼는가? : 성경을 훼손하고 있는 사기적인 문서가설 (Did Moses really write Genesis?)
3. 창세기 1장과 2장은 창조 순서에 모순이 있는가? (Genesis contradictions?)
4. 900년의 수명 : 홍수 이후 단축된 인간 수명의 원인은? (Living for 900 years)
5. 홍수 이후 단축된 인간의 수명
6. <리뷰> 노아의 16명의 손자 : 고대의 지명과 민족들의 이름 속에 남아있다. (The Sixteen Grandsons of Noah)
7. 성경 창조 기록의 독특성 (The Uniqueness of the Biblical Creation Record)
8. 이집트 연대기와 성경 : 현장 고고학자 데이비드와의 대화 (Timing is everything : A talk with field archaeologist David Down)
9. 조상들과의 만남 : 창세기 연대기의 정확성과 족장들의 긴 수명 (Meeting the ancestors)
10. 노아의 홍수는 언제쯤 일어났는가? : 노아 홍수의 발생 시기에 대한 연대기적 계산 (The Date of Noah’s Flood)
11. 벨렉의 시대에 : 고대문헌은 성경의 연대기와 전적으로 일치한다 (In the days of Peleg)
 
 
화석 생물에서도 주장되고 있는 수렴진화 : 고대 물고기, 쥐라기의...
하등하다고 주장되는 생물들이 어떻게 첨단 물리학을 알고 있는가? ...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