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주의 것이요 땅도 주의 것이라 세계와 그 중에 충만한 것을 주께서 건설하셨나이다 [시편 89:11]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젊은 우주와 지구 HOME > 자료실 > 젊은 우주와 지구
빠르게 사라지는 독수리 성운의 ‘창조의 기둥’
: 파괴율에 대한 평가는 0.1% 정확도였다.
(Stardate : Destruction Estimate Was 0.1% Correct)
Headlines

   JPL의 스피처 우주망원경 팀으로부터의 언론 보도에 의하면, ”창조의 기둥(Pillars of Creation)”이라는 유명한 독수리 성운(Eagle Nebula)은 빠르게 파괴되고 있는 중이라는 것이다. 1,000~2,000년 전에 사람들에 의해서 목격 가능했을 한 초신성(supernova)이 그 기둥들에 하나의 폭풍파(blast wave)를 내보내고 있는 중이라는 것이다. 6,000년 전 쯤에 발생했을 지도 모르는 더 초기의 초신성이 아마도 그들을 산산이 흩어버리고 있다는 것이다. 독수리 성운은 7,000광년 떨어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또 다른 1,000년 동안 그 파괴를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보고자는 말한다.       

Space.com에서 이것을 보도하고 있는 케르 탄(Ker Than)은 2002년 Space.com의 보도에서, 이 기둥들은 파괴되고 있는 중이라고 주장하면서, ”그것들은 단지 1백만 년 정도(a million or so years) 지속될 것이다”라고 언급했었다. 톰슨(Rodger Thompson)은 ”그 기둥들의 마지막 시점을 평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그것은 아마도 1백만 년 보다 적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 물질의 대부분은 이미 흩어져 사라져오고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었다. 

그러나 그렇지 않았다. 1백만 년이 아니라, 훨씬 적은 1백만 년의 0.1%인 1천 년 정도였다. 
 
--------------------------------------------------------

천문학자들은 수백만 년 이라는 말을 아무렇게나 말하고 있다. 그들은 좀더 조심해서 말할 필요가 있다. 1천 년 정도의 기간을 1백만 년 정도라고 부풀리는 것은 ”여보, 이 집은 300만불 정도의 가치가 있는 집이요. 우리는 3007년 정도에는 들어가 살 수 있을 것이요 ”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출처 : Creation-Evolution Headlines, 2007. 1. 23.
URL : http://www.creationsafaris.com/crev200701.htm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생각했던 것보다 80%나 젊어진 초신성 (Supernova 80% Younger Than Thought)
2. 초신성 잔해들은 모두 어디로 갔는가? (Where Have All the Remnants Gone?)
3. 관측된 역사적 초신성들의 메아리 (Echoes of Historic Supernovae Observed)
4. 창조론적 천문학의 현황 3 : 붕괴되는 은하 성단, 나선 은하, 초신성 잔해의 결여 (The Current State of Creation Astronomy)
5. 젊은 세계에 대한 증거들 (Evidence for a Young World)
 
 
생물에서 발견되는 초고도 복잡성의 기원은? (Clever Critters)
진화론과 모순되는 화석들의 지속적인 발견 (Rethinking Fossils)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창조의 증거 : 초과설계 된 사람...
대륙 지표면의 침식은 노아 홍수...
노아 홍수 후퇴기에 형성된 아시...
노아 홍수가 운반했던 막대한 량...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키는 아프...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