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호와 너희의 거룩한 자요 이스라엘의 창조자요 너희 왕이니라 [사 43:15]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창조론과 신앙 HOME > 자료실 > 창조론과 신앙
당신이 무시할 수 있는 다른 교리는 무엇인가?
(What Other Doctrines Do You Ignore?)
John Morris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1)

최근에 나는 한 명의 복음주의적 목사님과 창조에 관한 견해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미안하지만 이해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창조는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성경적 가르침이 아닙니다. 창조보다 더 많은 기독교 교리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창조에 대한 견해는 일반적으로 성경에 대한 그 사람의 태도에 영향을 끼친다.

불행하게도, 창조에 대한 그 목사님의 태도는 오늘날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전형적인 태도이다. ”오, 나는 그 주제에 참여하지 않겠습니다. 그것은 너무도 논쟁적입니다. 게다가, 현대 과학은 수십억 년의 우주 및 지구의 연대를 증명해왔습니다. 창조와 지구의 나이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은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성경에는 그것 외에 오늘날에 필요한 더 많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자, 오직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말해봅시다.” 이것은 매우 영적인 소리처럼 들릴 수 있다. 그러나 창조의 교리는 다른 교리들의 기초가 되고 있는 것이다. 정말로 다른 교리들에 손상 없이 창조의 교리를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다. 제기되어지는 그 다음 질문은 ”그러면, 당신이 무시할 수 있는 또 다른 교리는 무엇입니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창조론은 모든 것 위에 주권자로서 하나님을 위치시키는 '세계관(worldview)”을 가진 개념이다. 창조주로서 그분의 역할은 인생을 이끄시고, 그의 율례를 벗어나는 경우 벌을 가하실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계신다. 이것은 어떤 기계의 제조업자가 어떻게 그 기계를 작동시키고 수리하는 지에 관한 매뉴얼을 저술할 권리와 책임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따라서 인류의 창조주는 우리의 인생과 택함에 대한 권한을 갖고 계신다.

그런데, 창조주의 매뉴얼(성경)에는 예수님 자신이 창조주라고 기록되어있다. (예를 들어, 골로새서 1:16절을 보라). 창조주로서 예수님의 역할을 부정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가르칠 수 없다. 창조주로서 예수 그리스도는 창조 시부터 유래된(현대적 편의에 의한 것이 아닌) 결혼에 대한 교리를 가르치셨다. 예수님은 최근 창조(recent creation)에 대해서 말씀하셨고, 전 세계적인 홍수(worldwide Flood)를 말씀하셨으며, 동물들을 구별된 종류(separate kinds)들로 창조하셨음을 말씀하셨다.... 그분의 창조에 대한 가르침은 모든 곳에 스며들어 있다. 또한 예수님은 창조와 노아홍수가 사실이었음에 근거하여, 그의 재림에 대해 가르치셨다.     

많은 과학자들이 창조론을 찬성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우리들이 의식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일부 과학자들의 의견은 자주 진정한 과학을 벗어나는 경우가 많으며, 흔히 반하나님적 사상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과학은 동정녀 탄생과 부활은 불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마찬가지로 우리의 가르침에서 그러한 사항들은 삭제시켜야 하는가? 창조론은 기독교 세계관에 있어서 기초이다. 창조가 아니라면, 하나님, 죄, 인간, 죄에 대한 심판, 창조주의 죽으심을 통한 구속, 재림... 등에 관한 기독교 교리들에 대한 논리(logic)가 무너지게 된다. 만약 우리가 많은 기독교 교리들의 기초가 되고 있는 창조의 교리를 그렇게 쉽게 포기한다면, 다음에는 어떤 교리라도 쉽게 포기할 수 있지 않겠는가?

 

* Dr. John D. Morris is the President of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출처 : ICR, BTG 213a, 2006. 9. 1.
URL : http://www.icr.org/article/2904/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창조주를 기억하라
2. 믿음과 현실의 분리 (Separation of faith and reality)
3. 좁은 길 (The narrow road) : 문자 그대로의 6일 창조론이 걸어가는 길
4. 창조 복음주의 (창조의 타당성 제 2부) (Creation Evangelism (Part II of Relevance of Creation))
5. 비누방울 속에서 살아가기 : 교회가 창조과학을 가르쳐야 하는 이유 (Living in a bubble)
6. 왜 우리는 창조론과 진화론의 논쟁에 대해 배워야만 하는가? (Why Should I Learn About the Creation vs Evolution Controversy?)
7. 창조론 대 진화론 - 교회가 당면한 문제는 무엇인가?
8. <리뷰> 문화 전쟁 (2) : 신앙과 과학의 분리 (PART 2 ; Culture Wars : Ham vs Bacon)
9. 21세기의 선교교육 창조과학, 이것을 선교한다.
10. 창세기로부터 큰 그림을 가르치셨던 예수님 (Jesus teaching the ‘big picture’ from Genesis)
11. 창세기를 문자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 (Should Genesis be taken literally?)
12. 사람들이 교회를 떠나고 있는 이유 (Voting with their feet)
13. 스퐁은 틀렸다 (Spong is wrong) : 진화론을 받아들인 신학자의 주장
14. 성경의 권위로 다시 돌아가자!
15. 다윈의 공헌? : 진화론과 성경은 혼합될 수 없다. (Darwin’s contribution?)
16. 양자택일 : 진화냐 창조냐? (Only Two Alternatives)
17. 진화론과 기독교는 물과 기름 같다. (Evolution and Christianity Mix like Oil and Water)
18. <리뷰> 복음의 진로를 가로막는 견고한 진 - 진화론 (Strongholds against gospel - Evolutionism)
19. 진화론은 자연법칙들을 바탕에 두고 있지 않다. (Evolution is not based on natural laws)
20. <리뷰> 기독교계로 침투한 유신진화론 1 : 유신론적 진화론의 주장과 문제점들
21. 기독교계로 침투한 유신진화론 2 : 가톨릭과 개신교의 유신진화론화
22. 유신론적 진화론과 창조-진화 논쟁 (Theistic Evolution and The Creation-Evolution Controversy)
23. 과학과 종교 간에 갈등은 없다고 노벨상 수상자는 말한다. (Nobel Laureate : No Inherent Conflict between Science and Religion)
24.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교수, 과학자, 학자들 명단 (Darwin Skeptics : A Select List of Academics, Scientists and Scholars Involved in Various Creationist Movements and Intelligent Design).
25. 과학자와 그들의 하나님 1 : 과학자이면서 기독교인이 되는 것이 가능한가? (Scientists and Their Gods; Science and Christianity : Conflict or Coherence?)
26. 과학자와 그들의 하나님 2 : 과학자이면서 기독교인이 되는 것은 가능한가? (Scientists and Their Gods; Science and Christianity : Conflict or Coherence?)
27. 기독교 대학에서 창조론의 위기 (Creation crisis in Christian colleges)
28. 진화론을 가르치던 교사가 창조론자가 되다. (Evolution Teacher Returns as Creationist)
29. 기독교 : 현대 과학의 원인? (Christianity : A Cause of Modern Science?)
30. 창조 교리에 대한 타협 : 점진론적 창조론 (Compromise in the Doctrine of Creation)
31.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1) (The Most Important Verse in the Bible?)
32. 창조과학자와 기독교과학자 (양승훈 교수의 “두 근본주의의 충돌”을 읽고)
 
 
우스꽝스러운 고래의 진화 이야기 : 바다에서 육지로, 다시 육지에...
생명의 기원에 대한 우주생물학자들의 과대선전 : 항성 주변에서 죽...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진화론의 확산과 지구 나이의 변...
그랜드 캐니언에서 전 지구적 홍...
상동성과 상사성 : 진화론의 ...
‘캄브리아기의 폭발’ : 화석...
빅뱅이론에 반대되는 증거들 목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