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시편 8: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동물의 신비 HOME > 자료실 > 동물의 신비
익룡들은 오늘날의 비행기처럼 날았다.
(Pterosaurs flew like modern aeroplanes)
Jonathan Sarfati

   과학자들은 멸종된 비행 파충류인 거대한 익룡(pterosaurs)들이 어떻게 날 수 있었을지 오랫동안 궁금해 했었다. 그들의 우아한 날개를 부딪침 없이, 땅으로부터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것이, 또는 안전하게 착륙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을 것으로 여겨졌었다. 일부 과학자들은 과거에 대기압(air pressure)이 훨씬 더 컸었음에 틀림없었다고 제안했었고, 그것은 꽤 합리적으로도 보였다.

그러나 최근의 발견에 의하면, 익룡들은 복잡한 해부학적 구조의 날개, 근육들, 신경들, 그리고 신호들을 처리하기 위한 커다란 뇌 영역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1] 이것들은 날개가 고정된 항공기보다 익룡들이 더 원활하게 그리고 더 효율적으로 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었다. 또한 화석 발자국들은 익룡들이 우아하게 착륙할 수 있었음을 보여주고 있다.[2]
      
그러나 처음 이륙은 어떻게 했을까? 이전의 계산은 'pteroid” 라 불리는 한 작은 뼈를 빠트리고 지나쳤었다. 이 뼈는 익룡들에서만 존재하는 독특한 것이다. 전에 이 뼈는 안쪽으로 구부리기 위한 것으로 생각되었었다. 그러나 영국 캠브리지 대학의 윌킨슨(Matthew Wilkinson)과 그의 동물 비행에 관한 연구팀은, 익룡 화석들을 연구하였고, pteroid 가 앞쪽을 향하고 있었음을 보여주었다.[3] 이것은 명백히 날개 위에서 움직일 수 있는 앞전(movable leading edge)으로서 작용했던 피부 전방 플랩(front flap of skin)을 지지하는 것이었다. (플랩 : 비행기 날개에서 양력을 증대시켜 주는 고양력 발생장치). 영국 포츠머스(Portsmouth) 대학의 고생물학자인 대런 내쉬(Darren Naish)는 중국에서 발견된 화석화된 익룡의 연부조직은 이것에 대한 강력한 증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4]

Pteroid 뼈와 플랩은 익룡이 ”오늘날의 항공기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공기역학적 기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5] 이 플랩을 어떤 각도로 움직이는 것은 양력(상승력, lift)을 30%나 증가시킬 수 있고, 따라서 이것은 거대한 익룡들이 온화한 미풍에서도 그들의 날개를 단순하게 펼침으로서 이륙을 가능하게 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여분의 양력은 그들의 최소 비행속도(minimum flying speed, 비행을 유지할 수 있는 최소 속도)를 15% 정도까지 줄일 수 있게 해주었을 것이다. 이것은 익룡들이 부드럽게 착륙하는 것을 허락하였다. 또한 익룡들은 한 쪽 날개의 pteroid를 구부리고 다른 쪽 날개의 pteroid는 펼침으로서, 양쪽 날개에 서로 다른 양력을 가질 수 있게 하여, 회전하는 동안 경사를 이루며 비행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였을 것이다.               

익룡들의 이 독특한 디자인은 비행에 대해 완벽한 지식을 가진 엔지니어가 계셨음을 가리키는 것이다. 그 분은 정상적인 기압 하에서도 효율적으로 비행할 수 있는 비행체들을 설계하셨던 것이다. (창세기 1:2--23)

 

References and notes

1. Terrific pterosaur flyers, Creation28(2):9, 2004.
2. Pterrific pterosaurs, Creation27(2):7, 2005.
3. Wilkinson, M.T., Unwin, D.M., Ellington, C.P., High lift function of the pteroid bone and forewing of pterosaurs, Proceedings of the Royal Society 273(1582):119–126, 7 January 2006 (DOI: 10.1098/rspb. 2005. 3278).
4. Marks, P., Where flying lizards got their lift, New Scientist188(2521):12, 15 October 2005.
5. Lorenzi, R., Pterosaurs flew like jumbo jets, News in Science, , 17 October 2005.

 

*참조 :

Watch for Flying Giraffes (and Convergent Evolutionists) (Headlines, 2009. 1. 9)   
http://creationsafaris.com/crev200901.htm#20090109a

출처 : Creation 28(3):53, June 2006
URL : http://www.creationontheweb.com/content/view/4907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익룡! (Pterosaur!) : 새나 박쥐를 능가하는 뇌를 가지고 있었다.
2.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1 (update) : 벽화나 예술품에 그려져 있는 공룡
3.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3 - 세계 도처에서 전해져 오고 있는 공룡에 관한 이야기들
4. 박쥐는 공기 역학적 우월성을 보여준다. (Bats Exhibit Aerodynamic Superiority)
5. 벌처럼 될 수 있을까? : 놀라운 벌의 비행과 항법 장치들 (Can it bee?)
6. 파리가 파리처럼 날 수 있는 이유 : 새롭게 밝혀진 파리의 놀라운 비행 메커니즘 (Why a fly can fly like a fly)
7. 창조론자여 옆으로 비키라! : 벌이 어떻게 비행하는지를 다윈주의자들이 이해하다. (Step Aside, Creationists : Darwinists Figured Out How Bees Fly)
8. 경이로운 테크노 부리 : 비둘기는 최첨단 나침반을 가지고 있었다. (The Amazing Techo-Beak)
9. 놀라운 곡예비행 - 잠자리 : 이들은 수억 년(?) 전부터 동일하다 (Astonishing acrobatics - dragonflies)
10. 제왕나비의 장엄한 장거리 비행 : 제왕나비의 놀라운 항해술에 대한 전자공학자의 사색 (The magnificent migrating monarch)
11. 자기보다 어린 조상을 만난 시조새, 그리고 비행에 대한 다른 공상 (Archaeopteryx Meets Its Younger Grandpa, and Other Flights of Fancy)
12. 놀라운 발견 : 새의 날개는 ‘리딩 에지’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Amazing discovery: Bird wing has ‘leading edge’ technology)
13. 익룡들은 오늘날의 비행기처럼 날았다. (Pterosaurs flew like modern aeroplanes)
14. 나비가 펄럭거리는 이유는? (Why a butterfly flutters by)
15. 나방들은 암흑 속에서도 바람을 거슬러 항해한다. (Moths Navigate in the Dark Against the Wind)
16. 새들은 항공 기술을 진화시켰나? (Did Birds Evolve Aeronautical Engineering?)
17. 경도를 측정하며 항해하는 새들 (Migrating Birds Measure Longitude)
18. 익룡은 창조를 증거한다. : 결국 익룡은 서투른 비행 생물이 아니었다. (Pterosaur Revolution Confirms Creation)
 
 
방사성탄소 연대는 전 지구적으로 일정하지 않았다. : 방사성탄소 연...
계속되는 어리석은 진화 이야기들. 생명의 기원 : 무지의 분야 (I...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리뷰>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