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사이에 계신 이스라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여 주는 천하 만국의 유일하신 하나님이시라 주께서 천지를 조성하셨나이다 [이사야 37:16]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UFO와 외계생명 HOME > 자료실 > UFO와 외계생명
SETI 신호들은 정보를 적재할 수 있었다?
(SETI Signals Could Be Loaded with Information)
Headlines

   전자기파(electromagnetic waves)의 유별난 특성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고도의  정보 운반능력을 가지도록 허락한다. SETI(search for extraterrestrial intelligence, 외계지적생명체 탐사계획) 연구원인 소스탁(Seth Shostak)은 Space.com (2008. 1. 31)에서, 스웨덴 연구원들은 협대역 라디오파(narrowband radio waves)의 궤도각운동량(orbital angular momentum)에서 정보의 암호화를 허용할 수 있는 ‘초공간 채널(subspace channel)’의 가능성을 발견하였다고 보도하였다. 이 정보는 광대역 통신을 방해하는 공간을 가로질러 혼잡해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협대역 파장은 매우 간단한 짧은 메시지 이상의 더 많은 것들을 암호화할 수 없을 것으로 SETI는 간주해 왔었다. '그런 단조로운 메시지들은 많은 정보가 없는 기초적인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그것들은 추가적이고 숨겨진 복잡한 정보들을 적재할 수 있다”고 그가 말했다. (예술계에서 숨겨진 신호에 대한 또 다른 예는 Science Daily (2008. 2. 5) 지에 실린 이 이야기를 보라). 만일 연구원들이 이런 종류의 암호메시지(steganography, 평범한 시각으로는 숨겨진 정보)를 해독할 수 있다면, SETI 신호들은 막대한 량의 정보들을 적재할 수 있는(무선 랜처럼) ‘거대 와이파이(a galactic wi-fi)’ (소스탁이 이렇게 부름)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1861년에 맥스웰(James Clerk Maxwel)에 의해서 제안된 전자기파 이론을 언급하면서, 소스탁은 ”간단한 신호는 더 복잡한 메시지를 위한 하나의 암호(cipher)가 될 수 있을 지도 모른다. 그리고 맥스웰이 꿈꿨었던 것보다 더 많은 것들이 하늘과 땅에 존재할지도 모른다” 라고 말했다.

라디오파에 대해서 말하면, 비틀즈(Beatles) 팬들은 NASA의 기념행사에 참여하고 있었다. 2008년 2월 4일 오후 4시(그리니치 표준시로 0시)에 NASA는 창립 50주년 기념일에 맞춰 존 레논(John Lennon)이 40년 전에 작곡한 ”우주를 가로질러(Across the Universe)”라는 노래를 심우주 통신망(Deep Space Network)을 통해 우주로 송출했다. JPL (Jet Propulsion Laboratory, NASA의 제트 추진 연구소)의 보도 자료(2008. 1. 31)는 그 행사를 보도하였는데, 한 팬은 그것을 위해 특별한 웹 사이트(website)를 만들기까지 했다는 것이다. 심지어 Wikipedia 마저도 재빨리 업데이트 되었다. 폴 맥카트니(Paul McCartney)는 ”내 사랑을 외계인들에게 보내주오”라고 말했고, 존 레논의 미망인인 오노 요코는 ”나는 이것이 우리가 우주를 가로질러 수십억의 행성들과 교신하게 될 새로운 시대(new age)의 시작임을 알고 있다” 라고 말했다.

----------------------------------------------------------

좋다! 아무도 들어야 할 사람이 없는 우주 공간으로 그것을 송출하라. 존 레논의 두서없는 가사가 전하고 있는 잡동사니는 조리가 없고 반이성적이다. 그 노래는 천문학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다. 그 노래는 ”아무 것도 나의 세계를 바꾸지 못하리(Nothing’s gonna change my world)”라는 가사를 계속 반복하면서, 초월명상(Transcendental Meditation)을 유도한다. 이것이 NASA가 정말로 전 우주에 퍼뜨리기를 원하는 그런 종류의 과학적 태도인가? 그 가사의 뜻은 무엇인가? 우리는 더 이상 전 지구적 온난화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인가? 비틀즈는 열역학 제2법칙을 이해하지 못했는가? 어떤 내용을 12번이나 말한다고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니다.

NASA는 ”라디오를 켜라, 주파수를 맞춰라, 벗어나라” 등과 같은 60대의 반문화적인 슬로건을 따르도록 아이들을 장려하지 말고, 그들에게 물리학과 공학을 가르쳐야만 한다. 장래의 우주 계획은 마하리쉬(Maharishi Mahesh Yogi, 초월명상가)같은 협잡꾼 도사가 제공하는 의미 없는 주문을 외우는 학생들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섹스, 마약, 록큰롤 보다는 더 높은 가치를 추구하는 건전하고 밝은 마음을 가진 분별력 있고 영리한 학생들을 필요로 한다. (미안하다. 조금 전 마하리쉬가 죽었다는 소식(NYT, 2008. 2. 6)을 듣기 전에 이 글을 썼다.)

다른 각도에서 SETI를 살펴보면, 소스탁(열렬한 진화론자이며 지적설계의 비판가)이 알 수 없는 지성으로부터의 정보를 함유한 전자기적 신호를 인정했다는 것은 흥미롭다. 자연의 EM 파는 의도적인 의사소통을 포함하고 있지 않다. 만약 운반 신호가 존재한다면, 정보는 진폭변조(AM), 또는 주파수 변조(FM), 또는 궤도 각운동량변조에 의해서 그것에 부여될 수 있다. 어느 경우에서나, 만일 사람이 열쇠를 가지고 있다면, 정보는 탐지될 수 있다. 열쇠가 없다면, 그것은 횡설수설처럼 보일 것이다. 소스탁의 글은 그들이 찾고 있는 모든 것들이 지속적인 협대역의 미약한 소리(persistent narrowband whistle)라고 주장했던 2005년 12월 그의 기사(아래 관련자료 링크 2번 참조)가 거짓말이었음을 드러내는 것이다. 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의 새 기사는 모든 것이 지적설계임을 가리키고 있다.
 
모든 과학자들 중에 우뚝 솟은 거인이요, 뜨거운 크리스천이었던 제임스 클락 맥스웰(James Clerk Maxwell)의 전기를 자세히 읽어보라. 

 

출처 : Creation-Evolution Headlines, 2008. 2. 4.
URL : http://creationsafaris.com/crev200802.htm#20080204b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제임스 클럭 맥스웰 (James Clerk Maxwell, 1831-1879) : 과학의 천재, 동정심이 많았던 기독교인
2.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 대 지적설계 (SETI vs. Intelligent Design)
3. SETI는 “진화론을 가르치라”고 주장한다. (SETI Outreach Director : “Teach Evolution)
4.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에 자금이 퍼부어지고 있다. SETI fantasy fuels funding
5. 납세자가 납부한 수백만 불이 외계의 지적 생명체 탐색에 쓰이고 있다 (Any little green men out there?)
6. 행성간 로켓 여행 (Interstellar Space Rocket Travel)
7. 외계인에 의한 디자인? : DNA 구조의 발견자들은 기독교를 공격하고 있다. (Designed by aliens?)
8. 외계생명체 유입설 (Panspermia, 범종설, 포자설)
9.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Mars : losing face)
10. UFO와 외계인
11. 진화론과 뉴에이지
12. 해리포터와 마술, 그리고 창조과학
 
 
토성의 고리는 젊다는 것이 공식적으로 확정되었다. (It’s Offici...
건강은 좋은 바이러스와 미생물에 달려있을 수 있다. (Health May ...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2017년 창조과학 10대 뉴스
호박 내로 생물이 포획되는 과정...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