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며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도 그로 말미암았느니라 [고린도전서 8:6]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빅뱅설 HOME > 자료실 > 빅뱅설
먼 곳의 은하는 천문학자들을 놀라게 한다.
(Distant Galaxy Surprises Astronomers)
Headlines

   천문학자들은 중력 렌즈로 먼 곳의 은하 성단들을 관측하는 허블 천체망원경(Hubble Space Telescope)을 사용하여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그것은 거의 빅뱅시기만큼 오래된 별들로 빛나는 한 은하(A1689-zD1)를 발견했다는 것이다. Science Daily 지(2008. 2. 13)에 실린 한 기사는 이 은하를 '가장 먼 곳의 은하 기록에 도전하는 강력한 라이벌”이라 불렀다. 이 은하는 7.6의 매우 큰 적색편이를 가지고 있었는데(redshift ~7.6), 우주가 시작된 지 단지 7억년 후인 지금부터 130억년 전, 우주의 암흑시대 직후에 생겨난 젊고 밝은 은하라는 것이다.   

허블망원경의 근적외선 카메라 및 다중대상 분광기((Near Infrared Camera and Multi-Object Spectrometer, NICMOS)는 A1689-zD1 라 불리는 한 어린 은하의 이미지를 촬영했는데, 이 은하는 별 탄생의 화이어스톰(firestorm)을 진행하고 있는 중으로, 빅뱅 후 매우 짧은 시기였던 암흑시대를 막 빠져나온, 그러나 차가운 암흑 우주의 재가열을 마치기 전의 은하라고 그 기사는 말하고 있었다. '우리는 과거 130억년 전의 그러한 밝고 젊은 은하를 발견하고서 매우 놀랐다.”고 캘리포니아 대학의 천문학자인 이링워쓰(Garth Illingworth)는 말했다. 현재 추정되고 있는 우주의 나이는 137억 년이다.

유행하는 오늘날의 이론에 의하면, 우주의 암흑시대(dark ages, 최초의 별이 만들어지기 전의 시대)는 빅뱅 후 40만년 정도에서 시작되었는데, 팽창하는 우주에서 물질은 냉각되어서 차가운 수소 구름(clouds of cold hydrogen)들을 형성하였고, 이들 차가운 구름들은 두터운 안개(fog)처럼 우주에 가득하였다. 이 시기의 어떤 시점에서, 별들과 은하들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이들 모여진 빛들은 가열되었고, 차가운 수소 안개는 걷히게 되었고, 빅뱅 후 10억년 쯤에 암흑시대는 끝이 났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암흑시대 말에 그렇게 빨리 은하를 볼 수 있으리라고는 기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 은하는 암흑시대를 끝내는 데 도움을 주었던 많은 은하들 중 하나로 추정된다”고 존스 홉킨스 대학(Johns Hopkins University)의 천문학자이며 그 연구팀의 리더인 브래들리(Larry Bradley)는 말했다. '천문학자들은 퀘이사와 같은 고에너지의 천체들이 우주의 암흑시대 끝에서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많은 젊은 별들을 형성하는 은하들은 그것을 끝내는 데에 충분한 에너지를 만들었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Science Daily 지는 보도하였다. 

또한 그 보도는 PhysOrg 지(2008. 2. 12)에도 실렸다. 허블 중력렌즈 영상(Hubble gravitational-lens images)들에 대해서는 PhysOrg의 다른 기사를 보라.

 

---------------------------------------------------------

측정치들은 간접적이고, 매우 특정한 학설에 의존하는 것이다. 빛에 대한 천문학자들의 측정은 현재에, 이곳에서, 우리의 망막에서 일어나는 과정을 측정하는 것이다. 그것이 어디에서 왔으며, 여기까지 오는 데 얼마의 시간이 걸렸는지는, 직접 테스트할 수 없는 이론들과 모델들에 의존한다. 당신은 빅뱅을 재현시키고, 별들이 형성되는 것을 목격할 수 있는가? 당신은 이론에 따라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40만 년을 기다릴 수 있는가?

진화론에서 화석들과 같이, 우주로부터의 스펙트럼은 하나의 패러다임 안으로 삽입될 때까지 어떤 의미도 없는 낱개의 데이터들일 뿐이다. 기사에서 설명하고 있는 이론에 대한 확신에도 불구하고, 이 발견은 대답만큼의 많은 문제점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천문학자들은 퍼져있던 안개들이 어떻게 덩어리로 뭉쳐졌는지, 그리고 은하수나 별들과 같은 물질 체계로 응축되었는지 설명할 필요가 있다. 천문학자들도 생물학자들과 똑 같은 문제를 가지는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우주의 캄브리아기 폭발(cosmic Cambrian explosion)이다.

이런 모든 것들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관한 이야기(fability, 01/16/2007 주석을 보라)를 말할 수 있는 능력은 단순한 지식과 같은 것이 아니다. 물론 그 이론은 옳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알았는가? 과거 과학적 선언들이 오류였음으로 밝혀졌던 수많은 사례들을 열거하지 않더라도, 이 기사가 의미하고 있는 핵심은 그들의 얼굴에 나타난 놀라는 표정일지도 모른다.

 

출처 : Creation-Evolution Headlines, 2008. 2. 19.
URL : http://creationsafaris.com/crev200802.htm#20080219a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우주의 나이만큼 오래된 별들이 발견되었다. (Stars Found Almost as Old as Universe)
2. 출생 시부터 성숙한 은하 : 우주는 진화론을 거부한다. (Mature at Birth : Universe Discredits Evolution)
3. 오래된 모습의 ‘초기’ 은하들 (‘Early’ galaxies don't fit! : Seeing the distant past?)
4. 우리는 이 은하들이 그렇게 크고 빠르게 자랐던 이유를 모른다. (We have no idea why these galaxies grew so large so soon)
5. 은하수를 닮은 초기 우주의 거대 나선 은하 (Early Large Spiral Galaxy Resembles Milky Ways)
6. 완전히 발달된 은하가 가장 먼 거리에서도 발견되었다 (Fully Formed Galaxies Found at Distance Yet)
7. 우주의 베이비 붐은 베이비 폭발이 되고 있다. : 성숙한 은하들이 우주의 초기 시점부터 발견되고 있다. (Cosmic Baby Boom Becomes Baby Explosion)
8. 즉석 은하? : 초기 우주에서 발견된 성숙한 은하들 (Instant Galaxies?)
9. 빅뱅설로는 너무 나이가 많은 젊은 은하들 (Young galaxies too old for the big bang)
10. 은하 게임 (Galaxy games)
11. 현대 우주론은 근거가 없다고 천문학 컬럼니스트는 말한다. (Modern Cosmology Is Clueless, Astronomy Columnist Says)
12. 은하들의 “물결” - 빅뱅의 또 다른 타격 (“Ripples” of galaxies - another blow to the big bang)
13. 세속적 과학자들도 빅뱅 이론을 거부하고 있다. (Secular scientists blast the big bang)
14. 빅뱅의 예상은 실패했다 : 그 이론은 곤경에 빠져있는가? (Big Bang Fails Prediction: Is the Theory in Trouble?)
15. 은하들에 진화계통수는 없다. (No Evolutionary Tree for Galaxies)
16. 허블의 법칙 : 허블상수와 오래된 우주의 나이 (The Hubble Law)
17. 우주 별들의 형성 : 우아한 이론들이 틀렸을 때 (Cosmic Star Formation : When Elegant Theories Wrong)
18. <리뷰> 빅뱅을 제거하고 하나님의 우주를 재발견하자. (Dismantle the big bang and rediscover God’s universe)
19. <리뷰> 바이-바이 빅뱅? : 진화론적 천문학에서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적색편이 (Bye-Bye, Big Bang?)
20. 연결되어 있는 은하-퀘이사는 우주론적 설명을 거부한다. : 서로 다른 적색편이를 보이는 두 천체가 연결되었다? (Galaxy-quasar ‘connection’ defies explanation)
21. 젊은 세계에 대한 증거들 (Evidence for a Young World)
22. 별빛과 시간 1 (Starlight and Time)
23. 별빛과 시간 2 (Starlight and Time)
24. 씨앗 우주 창조론 - 창조와 시간의 해답을 찾아서
 
 
사람의 목소리, 눈의 깜박거림, 머리카락의 경이로움 (Learn Your ...
진화론자들의 예측은 계속 빗나가고 있다 : 박테리아, 새둥지, 광...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대륙 지표면의 침식은 노아 홍수...
창조의 증거 : 초과설계 된 사람...
노아 홍수 후퇴기에 형성된 아시...
노아 홍수가 운반했던 막대한 량...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키는 아프...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