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땅을 만들고 그 위에 사람을 창조하였으며 내가 친수로 하늘을 펴고 그 만상을 명하였노라 [사 45:12]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진화론의 거짓을 폭로합니다. HOME > 자료실 > 주제별
초파리의 유전자 연구는 창조를 확증하고 있다.
(Gene Construction Confirms Creation)
Brian Thomas

   초파리(fruit fly)는 과거 100여년 동안 유전학(genetics) 연구에서 주요한 모델 생물이었다. 이 주요한 생물체인 초파리에 대한 생물공학에 기초한 한 새로운 연구는 이 생물이 창조되었다는 더 많은 증거들을 확보하게 해주었다. 

유전학자들은 특별한 이유들로 인해 특정한 시간에 거대 유전자 그룹의 스위치를 켜거나 끄는, 조직화되고 짜여져 있는 정보전달 네트워크(communication networks)의 구조를 밝히기 위해 ”시스템 유전학(systems genetics)”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접근법을 개발하여왔다. 연구자들이 초파리 유전체(genome)의 유전자 활성을 스크린 하기 위해서 이 기법을 사용했을 때, 그들은 놀랍도록 잘 조직화되어져 있으며, 고도로 효율적이고, 관측된 특성들에 상응하는 3차원적으로 위치된 유전자 모듈(genetic modules, 유전자 그룹 단위)들을 발견하였다.[1]  

그 연구를 수행했던 과학자들은 ”초파리의 DNA가 241개의 모듈들로 조직화되어져 있었으며, 각 모듈은 고도로 상호 연결된 유전자들의 분리된 송이(separate cluster)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고 Nature Reviews Genetics 지는 보도하였다.[2] 이들 모듈은 ”촉진된 변이(facilitated variation)”라 불리는 한 유망한 유전자 조직 모델과 정확하게 적합되어진다.[3] 그리고 그들은 유전자들이 발현된 송이 내에 잘 조직화되어져 있다는 것을 명백히 보여주고 있었다. 사실, 특별한 DNA 부분들은 각 세대 사이에서 혼합되어질 수 있고, 조화되어질 수 있도록 잘 정돈되어져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것은 창조된 초파리 종류 내에서 빠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 메커니즘이 될 수 있다. 연구자들은 ”이전 연구들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훨씬 큰 유전적 변이”를 발견하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었다.[2]

이것은 이전 연구들이 모든 형태의 변화들은 유리한 돌연변이(favorable mutations)들을 통하여 느리고 점진적인 진화에 의해 일어난다고 가정했었기 때문이다. 돌연변이적 변화들은 발생한다. 그러나 돌연변이적 변화는 세대를 지나면서 이 유전자 모듈의 혼합(mixing)과 조화(matching)에 의해서 분명히 만들어지는 그러한 종류의 변화를 설명하지 못한다. ”특히, 확인되어진 후보 전사들의 대부분은 그 특성들에 대한 이전의 돌연변이적 분석들에 의해서는 예상되지 않았던 것들이다.”[2] 따라서 그들이 관찰한 유전학적 조직과 활동성의 대부분은 돌연변이를 통한 진화 이야기에서는 그곳에 있을 것이라고는 예측하지 못했던 것들이다! 

그러나 만약 초파리가 성경이 말하고 있는 것처럼 초월적 지성에 의해서 설계되어졌다면, 초파리의 유전자들은 매우 잘 조직화되어져 있을 것이며, 고도의 효율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인간처럼 초파리도 신묘 막측하게 창조되어진 것이다.[4]

 

References

[1] Ayroles, J. F. et al. 2009. Systems genetics of complex traits in Drosophila melanogaster. Nature Genetics. 41 (3): 299-307.
[2] Swami, M. 2009. System genetics: Networking complex traits. Nature Reviews Genetics. 10 (4): 219.
[3] Gerhart, J. and M. Kirschner. 2007. The theory of facilitated variation.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104 (Suppl 1): 8582-8589.
[4] Psalm 139:14.

 

출처 : ICR, 2009. 4. 17.
URL : http://www.icr.org/article/4602/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돌연변이와 신다윈주의 이론 (Neo-Darwinian Theory Fails the Mutation Test)
2.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ations : The Raw Material for Evolution?)
3. 진화론자들의 유인 상술에 걸려들지 말라. : ‘진화’라는 단어의 이중적 의미와 사용 (Don’t fall for the bait and switch : Sloppy language leads to sloppy thinking)
4. 유전암호가 자연적 과정들에 의해 저절로 생겨날 수 있다는 과학적 증거에 대해 1백만 달러의 상금이 제안되었다. (Who wants to be a millionaire? : $ 1 million prize offered for scientific proof of ‘natural-process’)
5. DNA의 놀라운 복잡성이 밝혀지다. : '정크 DNA(쓰레기 DNA)'는 없었다. (Astonishing DNA complexity uncovered)
6. 놀라운 DNA의 복잡성, 업데이트 (Astonishing DNA complexity update)
7. DNA 암호는 또 다른 암호들에 의해서 해독된다. (DNA Translation Has Codes Upon Codes)
8. 초파리는 대진화를 보여주지 못했다. (Fruit Flies in the Face of Macroevolution)
9. 초파리의 진화는 600 세대 후에도 없었다. (No Fruit Fly Evolution Even after 600 Generations)
10. 초파리 : 진화의 증거에서 지적설계의 증거로 (Fruit Flies : From Darwin to Design)
11. 초파리 전사체의 초고도 복잡성 (Mind-Boggling Complexity in the Fruit Fly Transcriptome)
 
 
생체모방공학과 경이로운 세포에 관한 새로운 소식들 (More Reaso...
공룡 멸종에 대한 칙쇼루브 이야기에서 놀라운 발견. (Surprises i...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