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이 그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 [시편 33:6]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유인원 HOME > 자료실 > 유인원
우리의 조상들은 나무 타기를 못했다.
(Our Ancestors Were No Swingers)
AiG News

    초기 인류는 나무 타기에 능숙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진화론자들이 인간의 진화를 의심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다시 생각해보라. (ScienceNOW. 2009. 4. 13)

심지어 진화론자들도 원숭이(ape)로부터 사람(human)으로의 변화에 많은 어림짐작과 추정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 진화 진영에서 토론되고 있는 것 중의 하나는, 초기 인류의 조상이 진정한 사람으로 볼 수 있는 처음 단계는 무엇인가? 라는 것이다. 그리고 나무 위에서 어느 정도의 기간을 보내고 나서 땅 위에서의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때, 또는 팔, 다리, 발이 사람과 비슷해져서 나무 타기에는 적절하지 않게 될 때는 언제부터였는가? 라는 것이다. 그 토론은 이렇게 축약해서 질문될 수 있다 : ”나무 위에 거주하던 원숭이가 땅 위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진화되는 데에 얼마의 시간이 걸렸는가?” 

우스터 주립대학(Worcester State College)의 인류학자인 드실바(Jeremy DeSilva)는 침팬지들에 대한 촬영이 그 토론에 대한 답을(그의 진화론적 가정이 명백히 반영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우간다의 키발레 국립공원(Uganda’s Kibale National Park)에서, 드실바는 침팬지들의 해부학적 움직임을 기록했다. 침팬지들은 그들의 발을 놓여진 위치에서 45도 정도 들어올림으로서 그들의 발목(ankles)을 굴절시켰다. 침팬지들은 그들의 발을 심각한 손상 없이 사람보다 훨씬 더 굴절시킬 수 있었다. 이에 반해, 사람은 동일한 행동을 취할 때에 기껏해야 15~20도 정도 발목을 굴절시킨다. 

다음에 드실바는 발목 관절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한 뼈(경골과 거골)들을 살펴보면서, 다양한 원숭이들과 사람의 화석들을 조사하였다. 그의 연구는 ”모든 호미닌(hominin, 즉 사람 화석)의 발목 관절들은 원숭이의 발목 관절보다 현대인의 발목 관절과 더 유사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었다. 창조론자들에게 그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물론, 이 뉴스는 진화론자들의 마음을 조금도 바꾸지 못했다. 스토니브룩 대학(Stony Brook University)의 인류학자인 윌리엄 정거(William Jungers) 같은 몇몇 사람들은 현대인들은 그러한 발목 굽히기(ankle-flexing) 능력 없이도 나무들을 여전히 오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드실바는 초기 인류는 땅 위를 걷는 것과, 나무 타기를 하는 것을 동시에 능숙하게 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대신에 그는 ”완전한 이족보행(bipedalism)은 나무타기 능력이 쇠퇴하면서 비교적 빠르게 진화되었을 것이라고 결론짓고 있었다”고 ScienceNOW는 보도하였다.

아마도 사람의 이족보행은 드실바가 추정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출현했을 것이다. 그것은 하나님이 아담을 창조하셨을 때 즉각적으로 생겨났다. 이러한 증거가 가리키고 있는 것은 원숭이와 사람의 특징과 능력은 각각 독특하다는 것이다.  


*참조 : 초기 인류, 나무 타기 못 했다(?) (2009. 4. 14. 매일경제)
http://news.mk.co.kr/se/view.php?year=2009&no=223992


For more information:
Did humans really evolve from ape-like creatures?
Chapter 10: The Origin of Humans
Get Answers: Anthropology

출처 : AiG News, 2009. 4. 18.
URL : http://www.answersingenesis.org/articles/2009/04/18/news-to-note-04182009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50만 년 전(?) 인류는 돌칼을 만들고 장애아를 돌보았다. (Did Early Man Have a Soul?)
2. 호모 에렉투스(150만 년 전)의 발자국은 현대인의 것과 동일했다. (Tracking Human Ancestors)
3. 수백만 년 전의 완전한 사람발자국의 발견? : 두 발자국에 관한 이야기 (Tales of Two Footprints)
4. 인간 진화 이야기는 얼마나 일관성이 있는가? (How Coherent Is the Human Evolution Story?)
5. 루마니아의 네안데르탈인은 현대인의 특징들을 가지고 있었다. (Romanian Neanderthal May Have Interbred With Modern Humans)
6. 리키는 원숭이같은 '두개골 1470'을 사람처럼 보이도록 조작했다 : 25년 만에 밝혀진 또 하나의 사기 (Leakey Manipulated His Apelike “Skull 1470” to Look Human)
7. 루시가 먼저 묻혔다. : 바벨탑 사건은 원숭이와 사람의 화석 순서를 설명해준다. (Lucy Was Buried First. Babel Helps Explain the Sequence of Ape and Human Fossils)
8. 인류의 조상들은 큰 뇌를 가지고 태어났다. (Human Ancestors Born Big Brained)
9. 인류의 진화는 완료되었다고 한 유전학자는 말한다. (Leading Geneticist Steve Jones Says Human Evolution is Over)
10. 또 하나의 진화론적 상징물이 무너졌다. 진화론자들도 인간과 침팬지 DNA의 99%가 유사하다는 생각을 단념하다 (Another evolutionary ‘truth’ now conceded to be myth : Evolutionists abandon the idea of 99% DNA similarity between humans and chimps)
11. 10만 년(?) 전의 인류 화석이 중국에서 발견되었다. (China finds 100,000-year-old human skull: report)
12. 16만 년(?) 전의 남아프리카인들은 조개구이 파티를 하고 화장품을 사용했다. (Early South African Clambakes)
13. 직립보행은 선천성 기형이었다? (Walking Upright Was a Birth Defect)
14. 수천 년 안에 수십억 명의 사람들? (Billions of People in Thousands of Years?)
15. 인구 성장률 (Growth Rates of Populations)
16. 어떻게 그렇게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사람들이 있게 되었는가? (How Did We Get so Many People in Such a Short Time?)
17. 1천만 년(?) 된 현대적 고릴라 이빨 화석의 발견 (Fossil Gorilla Forces Hominid Ancestor Earlier)
18. 원숭이들도 성매매를 한다고? (Do Monkeys Practice the Oldest Occupation?)
19. 원숭이는 음악보다 정적을 더 좋아한다. (Monkeys Prefer the Sound of Silence)
20. 원숭이들의 돌을 두드리는 행동이 사람의 문화로 진화했는가? (Monkeys Bang Rocks, Invent Culture)
21. 원숭이는 도구를 사용함으로서 사람으로 진화하였는가? (Apes Evolved into Humans by using Tools?)
22. 원숭이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귀를 가지고 있지 않다 (Monkeys Have No Ear for Music)
23. 원숭이는 말하는 것을 배웠는가? (Has an ape learned to talk?)
 
 
도마뱀의 색깔 변화는 사전에 구축되어 있었다. : 1주일 만에 일어...
유신진화론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없는 이유 (Why Theistic Evolut...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