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 2:9]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빅뱅설 HOME > 자료실 > 빅뱅설
암흑에너지는 영원히 알 수 없을 것이라고 한 우주론자는 말한다.
(Cosmologist Has a Sobering Thought
: We Are Forever in the Dark About Dark Energy)
Headlines

   한 과학자는 표준 우주론 모델(standard model of cosmology)에 대해 진솔한 고백을 하고 있었다. 그는 스스로에게 그리고 세상에 대해, ”우리는 암흑에너지(dark energy)에 대해서 영원히 암흑 가운데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있었다. 
    
New Scientist(2009. 8. 3) 지의 한 글에서 옥스퍼드 대학의 페드로 페레이라(Pedro Ferreira)는 현대 우주론자들의 주장들을 신뢰할 수 없도록 하는 가정들의 악순환(vicious circle of assumptions)을 공개하였다. 시공간의 기하학, 암흑에너지의 진화, 우주상수(cosmological constant, lambda)가 가속을 나타내는지 아닌지 유무 등을 알지 못한다면, 하나의 평탄한 우주(flat universe)를 가정하는 데에 어떠한 기초도 가지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시공간의 기하학(geometry of space-time)을 명확히 설명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그래서 우리는 악순환에 빠져 있는 것이다. 우주의 기하학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암흑에너지를 설명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암흑에너지가 얼마나 많이 그곳에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기하학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다른 하나를 알지 못하면서 하나를 알려고 하는 것은 헛된 시도이며, 엉망진창을 만드는 처방인 것이다.

이러한 최근의 결과들은 엄숙한 것이었다. 금세기의 위대한 발견인 평탄한 우주라는 생각으로 개종을 강요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우주를 안다는 것은 결코 가능하지 않으리라는 예감이 든다.

페레이라는 COBE, WMAP, 다른 관측 장비들, 그리고 표준 우주모델을 지지하는 것처럼 보였던 연구들 뒤에 숨어있는 과대선전을 폭로하고 있었다. 그는 우리가 실제로 아는 것이 얼마나 없는지에 대해 ”잔인하도록 정직”했다. 그는 우주가 평탄하다는 개념으로 나의 신념을 흔들었던 새로운 발견에 대해서 말했다. 그는 조심스런 낙관론적인 문장으로 그의 고백을 끝맺고 있었다. ”행복하게도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은 아니다. 새로운 실험은 우주의 깊은 곳까지 탐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는 말했다. 새로운 탐사와 작은 프로젝트들은 ”우리의 무지를 조금씩 벗겨낼 것이다.' 시공간의 기하학을 다룰 수 있게 되는 일은 ”원래 생각했었던 것보다 조금 더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

우주론자들은 우주에서 가장 큰 과장광고의 제작자들이다. 얼마나 많은 책들이 우주론의 황금시대를 홍보하기 위해 쓰여졌는가? 얼마나 많은 강연들이 행해졌는가? 얼마나 많은 눈부신 천체 관측들이 선전되었는가? 페레이라는 빅뱅설의 문제점을 솔직히 우리에게 말해준 유일한 과학자가 아니다. (e.g., 11/02/2002).
  
일부 숙련된 영상 기술자들은 악순환을 예술작품으로 변모시킬 수 있다. 그러나 논리의 땅에서 그것들의 결점들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것이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가정들에 대해서는 눈감아버리는 습관이 있다. 암흑의 재료에 화려한 도색을 한 빅뱅 구형 세단을 팔려는 세일즈맨들의 커다란 목소리들을 크리스천들은 신뢰해서는 안 된다. 이제 그들 중 한 명이 그 차의 효율성이 매우 의심스럽다고 고백하고 있는 것이다. 그 차는 심지어 엉망진창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우주를 안다는 것은 결코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참조 : 암흑물질 (2009. 7. 30. 중앙일보)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05558

암흑물질 이론 뒤집을 현상 발견 (2012. 5. 6. 사이언스타임즈)
http://www.sciencetimes.co.kr/article.do?todo=view&atidx=0000060851

은하계 도는 거대 ‘구조물’ 발견…암흑물질 존재 의문 (2012. 5. 2. 나우뉴스)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502601008

 

출처 : Creation-Evolution Headlines, 2009. 8. 3.
URL : http://creationsafaris.com/crev200908.htm#20090803a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암흑물질 : 그것은 어디에 있는가? (Dark Matter: Where Is It?)
2. 우리 은하는 우주의 중심에 위치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 과학은 암흑에너지에 대해 아직도 암흑이다. (Science Still in the Dark about Dark Energy)
3. 암흑에너지는 하나의 광학적 환영(착시)일 수 있다. (Dark Energy May Be an Optical Illusion)
4. 별빛 하나로 사실처럼 말해지는 암흑물질들 (Dark Matters, When All You Have Is Light) 
5. 보이지 않는 암흑물질이 보이지 않는 별들에 빛을 비추고 있다? (Dark Matter Sheds Light on Invisible Stars : Come Again?)
6. 평가할 수 없는 물질들 : 암흑물질, 암흑에너지 (Imponderable Substances)
7. 우주배경복사에서 중력렌즈의 흔적이 없다. (No sign of gravitational lensing in the cosmic microwave background)
8. 빅뱅을 제거하고 하나님의 우주를 재발견하자. (Dismantle the big bang and rediscover God’s universe)
9. 바이-바이 빅뱅? : 진화론적 천문학에서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적색편이 (Bye-Bye, Big Bang?)
10. 초기 거대 은하들은 우주론자들을 기절시키고 있다. (Early Large Galaxies Stun Cosmologists)
11. 출생 시부터 성숙한 은하 : 우주는 진화론을 거부한다. (Mature at Birth : Universe Discredits Evolution)
12. 멀리 있는 별빛은 우주가 오래되었음을 증명하는가? 1 (Does Distant Starlight Prove the Universe Is Old?)
13. 멀리 있는 별빛은 우주가 오래되었음을 증명하는가? 2 (Does Distant Starlight Prove the Universe Is Old?)
14.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을 취할 것인가 버릴 것인가? (One Special Universe : Take It or Leave It?)
15. 가장 젊고 밝은 은하? (Youngest and brightest galaxy … or is it?)
16. 급팽창 이론은 곤경에 처해있는가? (Is Inflation Theory in Trouble?)
17. 빅뱅 : 하나님이 선택하신 창조의 방법인가? (The Big Bang : God’s Chosen Method of Creation?)
18. 우주 별들의 형성 : 우아한 이론들이 틀렸을 때 (Cosmic Star Formation : When Elegant Theories Wrong)
 
 
행성 자기장의 형성 이론과 모순되는 관측들 (Anomalies in Plane...
남극에서 발견된 화석 숲 : 2억8000만 년 전 나무에서 아미노산이 ...
<리뷰>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