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시편 8: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별 태양계 혜성 HOME > 자료실 > 별 태양계 혜성
완전히 다른 개념의 태양계 형성 이론
(A “Completely Different Slant” on Solar System Formation)
Headlines

   2009. 7. 20 - ”커다란 불덩어리(great balls of fire)들이 행성(planets)들을 형성했는가?” New Scientist(2009. 7. 20) 지는 묻고 있었다. 한 새로운 이론은 기존의 ”행성들은 먼지 티끌들의 평온한 바다(a placid sea of dust motes)에서 단순히 함께 뭉쳐져서 형성되었다는 개념에 도전하고 있었다.” 만약 그 이론이 받아들여진다면, ”그것은 처음 2백만년 동안의 초기 태양계에서 무엇이 일어났었는지에 관한 완전히 다른 개념이 되는 것이다.”
 
태양의 6배 정도 되는 근처의 죽어가는 별은 그 태양계 내로 소행성 크기의 충돌하는 마그마 덩어리(blobs of magma)들을 내보낸다고 이안 샌더스(Ian Sanders, Trinity College)은 제안하였다. 방사성은 그 마그마 덩어리들이 녹아있도록 유지시키는데, 이것은 짧은 수명의 방사성 핵종(radioactive nuclides) 잔유물들을 함유하고 있는 수수께끼의 콘드룰(chondrules) 형성을 이끌었다는 것이다. 또한 충돌하는 마그마 덩어리들은 행성들의 빌딩 블록들을 형성했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그 생각은 흥미롭지만, 문제가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 덩어리(blobs)들은 화학적으로 구별되는 층들로 나뉘어져있어야만 한다. 또한 그 생각은 생명의 기원과 유일성에 관한 믿음에 충격을 주고 있다. PhysOrg(2009. 7. 20)는 그 새로운 이론을 제안했던 천체물리학자들 팀의 일원인 마리아 루가로(Maria Lugaro, 모나쉬 대학) 박사의 말을 인용하고 있었다. ”우리는 젊은 행성계에서 방사성 핵종의 존재가 흔한지, 또는 우리 은하에서 특별한 경우인지를 알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그들의 존재는 최초 커다란 암석(소행성과 운석들의 모 천체)들의 진화에 영향을 주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말했다. ”이것은 생명체에 필요한 지구상의 많은 물들의 근원이 되었을 것으로 믿어진다.” 
 
-----------------------------------------------------------

이 생각은 매우 부자연스러운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우물 안에 갇힌 사고의 틀을 깨고 감히 새로운 발상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멋진 일이다. 진화론자들은 아마도 이러한 생각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그 생각은 지구의 기원에 대해 훨씬 더 가망성이 없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오랫동안 가르쳐오던 행성들의 형성에 관한 먼지 부착(dust accretion) 이론을 붕괴시키고 있다. 그러나 근처의 한 별은 행성의 빌딩 블록들을 만들기 위해 정확한 위치에 정확한 양의 물질들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가 있는가? 필요한 시기에 맞추어 필요한 물질들이 편리하게 특별히 배달되는가? 논리적으로 한번 생각해 보자. 만약 먼지들의 부착이 더 이상 유행하는 이론이 아니라면, 그 죽어가는 별은 어떻게 처음에 생겨나게 되었는가?  
    
”커다란 불덩어리”는 과학 실험실이 아닌, 록 콘서트장이나 해변 모래사장에서 다루는 것이다. 이 제안에서 반드시 질문되어야할 것은 어떤 개념(notions)을 상상하는 것이 진정 과학일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책상 의자에 앉아서 어떤 생각을 발명하여 추정하는 것이 진정 과학적이라고 말해질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사전을 찾아보면, notion : n. 막연하고 불완전한 생각, 또는 어떤 것에 대한 아이디어. 공상적이거나 바보스러운 생각, 즉흥적인 아이디어). 과학은 관측된 증거들로 이론들을 시험해보는 것이라고 당신은 생각했었을 것이다. 이 이야기에서 말해지고 있는 개념은, 오래된 이론을 비정상적인 관측들로부터 구원하기 위해 왜곡되어진 임시변통적 추정에 불과한 것이다. 여기에서는 특별한 임시변통적 추정이, 저기에서는 또 다른 특별한 추측이, 그곳에서는 상상의 공상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마구 내뱉어지는 추정들이 과학 저널에 실린다. 그것이 진실인지 아닌지는 상관없다.
           

출처 : Creation-Evolution Headlines, 2009. 7. 20.
URL : http://creationsafaris.com/crev200907.htm#20090720a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행성들의 자연적 형성은 지극히 어렵다. (The naturalistic formation of planets exceedingly difficult)
2. 태양계의 기원 (The Origin Of The Solar System)
3. 별들의 기원 (Origin Of The Stars)
4. 우리는 우주의 먼지에서 왔는가? (Dust Became Knowledge)
5. 우주 별들의 형성 : 우아한 이론들이 틀렸을 때 (Cosmic Star Formation : When Elegant Theories Wrong)
6. <리뷰> 바이-바이 빅뱅? : 진화론적 천문학에서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적색편이 (Bye-Bye, Big Bang?)
7. 은하들에 진화계통수는 없다. (No Evolutionary Tree for Galaxies)
8. 출생 시부터 성숙한 은하 : 우주는 진화론을 거부한다. (Mature at Birth : Universe Discredits Evolution)
9. 세속적 과학자들도 빅뱅 이론을 거부하고 있다. (Secular scientists blast the big bang)
10. 허블 망원경은 구상성단에서 별-형성 가정을 폭발시켜 버렸다. (Hubble Explodes Star-Formation Assumption in Globular Clusters)
11. 태양계의 비밀이 밝혀지다. (Solar System Secrets Solved)
12. 하늘은 젊은 태양계를 선포하고 있다. : 혜성, 달, 뜨거운 목성형 행성들이 말하고 있는 것은? (The Heavens Declare.... A Young Solar System)
13. 태양계의 수성 기원에 대한 증거 (Evidence of a watery origin for the solar system)
14. 지구 비슷한 행성은 우주에서 흔한가? (Is the Universe Crowded with Earthlike Planets?)
15. 우리의 창조된 지구 : 생명체를 위해 독특하게 설계되었다 (Our Created Earth : Uniquely Designed for Life)
 
 
생물에서 발견되는 초고도 복잡성의 기원은? (Clever Critters)
진화론과 모순되는 화석들의 지속적인 발견 (Rethinking Fossils)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창조의 증거 : 초과설계 된 사람...
대륙 지표면의 침식은 노아 홍수...
노아 홍수 후퇴기에 형성된 아시...
노아 홍수가 운반했던 막대한 량...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키는 아프...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