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는 하늘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시며 땅도 조성하시고 견고케 하시되 헛되이 창조치 아니하시고 사람으로 거하게 지으신 자시니라 그 말씀에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사 45:18]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별 태양계 혜성 HOME > 자료실 > 별 태양계 혜성
화성의 붉은 색은 물 없이도 가능했다.
(Mars Red-Faced Without Water)
Headlines

   2009. 9. 21. - 화성은 어떻게 마른 황량한 행성이 되었을까? 그리고 화성은 언제부터 붉은 색을 띠게 되었을까? 과학자들은 화성이 물 없이도 붉은 색을 띨 수 있는 한 새로운 설명을 보고하였다. 그것은 단지 마른 먼지들이 바람에 굴러다님으로 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 새로운 가설은 유럽행성과학회(European Planetary Science Congress)에서 발표되었고, Live Science, Science Daily, New Scientist, Space.com 등 많은 언론 매체들이 보도하고 있었다.[1]  

이것은 ”놀라운 새로운 이론(a surprising new theory)”이라고 불려지고 있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오랫동안 과학자들은 암석에서 철이 녹스는 데에 물이 필요했다고 생각했다. 덴마크의 아루스 화성 시뮬레이션 실험실에서 실시된 한 실험에 의하면, 석영 알갱이(quartz grains)들을 통에 넣고 흔들고 자철광(magnetite)과 혼합시켰을 때, 표면이 마모된 석영 입자들은 그 산소 원자들이 자철광과 결합함으로서, 빠르게 붉은 색의 적철광(hematite)으로 바뀌어짐을 보여주었다. 적철광은 짙은 붉은 색을 띠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먼지들을 붉은 색으로 만들 수 있었다. 이들 실험을 화성에서 물을 배제시킨 것은 아니다. 그들은 단지 지표면을 붉게 물들이는 데에 물 없이도 가능함을 보여주었다. 

이것이 화성이 붉은 색을 띠게 된 원인이라면, 그것은 화성 표면의 나이에 관한 의미를 가지게 된다. Space.com은 말했다 : ”그 과정들은 비교적 신속하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화성의 얇은 붉은 먼지 층은 어느 정도 최근의 것일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최근의 것인가?” 메리슨(Jonathan Merrison)은 말했다 : ”실험 결과에 의하면 화성이 붉게 보이기 시작한 역사는 수십억 년이 아니라 수백만 년에 불과함을 보여줍니다.” 그의 실험에 의하면, 석영 모래 알갱이들을 단지 7개월 만에 상당량이(10% 정도) 먼지로 변하였고, 먼지들은 자철광을 첨가하였을 때, 빠르게 붉은 색을 띠었다. 

[1] Merrison, Gunnlaugsson, Jensen and Nornberg, 'Mineral alteration induced by sand transport; a source for the reddish colour of Martian dust,” Icarus (in press, published online 9/12/2009), doi:10.1016/j.icarus.2009.09.004. 
-----------------------------------------------------------

모이 보이(moyboys, millions of years boys, 수억 수백만 년의 장구한 연대를 부주의하게 마구 사용하는 사람)들은 얼굴이 붉어져야할 것이다. 그 실험은 화성에서 물을 발견하기 원하는 우주생물학자들의 희망을 손상시키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화성의 표면이 정말로 수십억 년이 되었는지에 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억할 것은, 1억년이라는 기간도 태양계의 추정 나이에 비하면 작은 기간이다. 화성은 이전에 무슨 색이었는가? 노란색? 녹색? 보라색? 화성이 수십억년 전에 말랐다면, 그리고 모래 입자들이 장구한 세월 동안을 굴러다니고 있었다면, 왜 우리는 한 빠른 과정의 맨 마지막 끝부분만을 보고 있는 것인가? 진실은 그들도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그곳에 없었다. 한 새로운 가설이 지금까지 믿어지고 있던 한 행성에 관한 모든 사실들을 뒤집어엎을 수 있다는 사실은 다음 번에 모이 보이들이 어떤 사실을 주장할 때, 주의 깊게 살펴봐야만 한다는 것을 가르쳐주고 있다.

 

*참조 : `붉은 행성' 화성은 원래 검었다 (2009. 9. 22. 매일경제)
http://news.mk.co.kr/se/view.php?year=2009&no=495826


 

출처 : Creation-Evolution Headlines, 2009. 9. 21.  
URL : http://creationsafaris.com/crev200909.htm#20090921c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화성에 큰 깊음의 샘들? : 화성의 대홍수는 Yes, 지구의 대홍수는 No? (Fountains of the great deep on Mars?)
2. 화성에서의 물의 작용: 지형과 퇴적지층 (Water Activity on Mars: Landscapes and Sedimentary Strata)
3. 태양계의 수성 기원에 대한 증거 (Evidence of a watery origin for the solar system)
4. 화성에 물이 흐른 협곡과 새로운 운석 충돌 크레이터들의 발견 (Mars Waterpark a Booming Place)
5. 화성의 생명체를 언급해야할 시기가 돌아왔는가? : 외계 생명체 주장은 연구비 예산 책정과 관련되어 있다. (Time for Mars Life Again)   
6. 십년 후 : 화성 암석은 유용한(?) 거짓말이었다. (Ten Years Later : Mars Rock Was a Useful Lie)
7.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Mars : losing face)
8. 화성의 방사선은 우주비행사의 뇌를 익혀버릴 것이다 (Mars Radiation Would Fry Astronaut Brains)
9. 화성은 활발한 화산활동을 하고 있다. (Mars Joins Active Volcano Club)
10. 화성의 대홍수 : 왜 지구의 대홍수는 안 되는가? (Big Flood on Mars; Why Not on Earth?)
11. 화성과 달에 신선한 충돌 크레이터들 (Fresh Impacts Viewed on Mars, Moon)
12. 화성에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 : 무기 원소들의 발견이 생명체 존재의 가능성인가? (Washing Machines on Mars)
13. 화성에 생명체 존재의 강력한 증거? : 물의 존재가 생명체 존재의 증거인가? (Strong Evidence for Life on Mars?)
 
 
지구의 귀금속과 보석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Archive Classic: W...
창조 영상물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Free Creation Films Ea...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자연선택이 진화의 증거가 될 수...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