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땅을 만들고 그 위에 사람을 창조하였으며 내가 친수로 하늘을 펴고 그 만상을 명하였노라 [사 45:12]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유인원 HOME > 자료실 > 유인원
과거 조상들은 오늘날의 육상 선수보다 빨랐다고 인류학자는 말한다.
(Anthropologist Says Ancestors Were Faster Than Modern Olympians)
Brian Thomas

   어떤 진화론자들은 사람은 더 똑똑해지고, 더 강건해지고, 더 빠르게 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점점 증가하고 있는 과학 지식은 그 반대 현상이 일어나고 있음을 가리키고 있다. 

인류학자인 피터 맥알리스터(McAllister)는 최근 ”Manthropology: the Science of Inadequate Modern Man” 라는 제목의 책을 출판하였다. 호주의 화석화된 점토 호수바닥에 보존되어있는 사람 발자국들에 기초하여, 그 당시 진흙땅을 가로지르며 발자국들을 남긴 사람은 시속 37km(23 마일)의 속도로 이동했었다는 결론을 내렸다.[1]

단거리 육상 챔피언인 우사인 볼트(Usain Bolt)는 작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시속 42km(26 마일)의 속도에 도달했다. 그러나 미끄러운 맨발로 진흙 위를 뛰었다는 것을 감안하여, 고대 호주인은 특별한 신발을 신고 육상 트랙 위를 달렸던 볼트의 속도를 쉽게 능가했을 것으로 맥알리스터는 계산하였다. 또한 맥알리스터는 뼈 화석들에 대한 자신의 연구로부터, 네안데르탈인 여자들은 오늘날 웨이트-트레이닝을 한 남성들의 근육에 뒤지지 않았을 것으로 평가했다. 

왜 사람들은 점점 더 느려지고 더 약해져 가는가? 왜 오늘날의 사람들은 인류 역사에서 가장 허약한 사람들이 되고 있는가? 맥알리스터는 Telegraph 지(2009. 10. 19)에서 ”그것은 오늘날의 사람들은 과거 어느 때보다 비활동적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1]

사람의 몸은 매우 동적이다. 부상이 없다면, 사람의 몸은 물리적 및 기타 스트레스들에 대한 반응으로 더 강하게 자랄 것이다. 그러나 이 생리적 요소는 엄격하게 한 세대 안에서만 작동된다. 한 여성이 훈련을 통해 만든 근육은 그녀의 아이들에게 더 큰 강도로 전달되지 않는다.

만약 더욱 활동적인 삶의 방식이 현대인들을 고대인들처럼 강인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면, 확실히 엄격한 체력 훈련을 받은 올림픽 선수들은 그것을 보여주었어야 한다. 따라서 비활동성이 핵심이라는 맥알리스터는 대답은 정확한 답이라고 볼 수 없다. 진정한 문제는 세대를 지나가면서 강인함과 빠르기의 손실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흥미롭게도, 유전학 연구는 맥알리스터의 관측을 설명하는 하나의 가능한 메커니즘을 보여주고 있다. 사람 유전체(모든 유전체들이 같이)는 매 세대의 돌연변이들의 끊임없는 축적에 기인하여 쇠퇴되고 있는 중이라는 것이다.[2] 자연선택으로 감지되지 않는 이들 작은 돌연변이들은 사람의 육체적 힘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건강까지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증가하고 있는 암 발생율은 이들 거의 중립적인 돌연변이(near-neutral mutations)들에 의해 기인된 유전적 손상들의 또 하나의 징후일 수 있다.

자연선택은 어떠한 주어진 특성의 특별한 질(quality)을 보존할 수 있는 것으로(개선은 말할 것도 없고) 나타나지 않는다. 진화론자인 조지 존슨(George Johnson)은 아마도 무의식적으로 이것을 자신의 생물학 교과서인 ‘The Living World’에 써놓고 있었다. ”순수혈통의 경주마들은 모두 소수의 초기 개체들의 후손이다. 그리고 속도에 대한 선택은 이 제한된 양의 유전적 다양성으로 이루어져왔다. 주요 경주에서 우승 기록은 수십년 전에 멈추어버렸다.”[3] 

만약 맥알리스터가 정확하다면, 사람의 가장 빠른 달리기 기록은 수세기 전에 멈추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진화의 결과가 아니다. 그것은 타락한 창조 세계의 쇠퇴에 기인한 것이다. 창조세계는 한때 완벽했다. 그러나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복원될 것이다.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이사야 65:17)  


References

[1] Usain Bolt would have been outrun by our ancestors, claims anthropologist. Telegraph. Posted on telegraph.co.uk October 19, 2009, accessed October 27, 2009.
[2] Maddox, B. 2007. Mutations: The Raw Material for Evolution? Acts & Facts. 36 (9): 10-13.
[3] Johnson, G. B. 2003. The Living World, Third Ed. Boston, MA: McGraw Hill, 156.

출처 : ICR News, 2009. 11. 2.
URL : http://www.icr.org/article/5000/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초기 사냥꾼들이 마라토너로 진화했다 (?) (Early Hunters Evolved Into Marathoners)
2. 인류의 진화는 완료되었다고 한 유전학자는 말한다. (Leading Geneticist Steve Jones Says Human Evolution is Over)
3. 인간의 진화는 가속화되고 있는가? (Human Evolution Is Speeding Up)
4. 임신부가 넘어지지 않는 것은 우아한 진화 때문? (Evolution Keeps Pregnant Women Upright)
5. 여자는 거미를 더 두려워하도록 진화했는가? (How the Girl Evolved Fear of Spiders)
6. 웃음에 관한 우스운 진화 이야기 (Tickle Me Darwin)
7. 50만 년 전(?) 인류는 돌칼을 만들고 장애아를 돌보았다. (Did Early Man Have a Soul?)
8. 호모 에렉투스(150만 년 전)의 발자국은 현대인의 것과 동일했다. (Tracking Human Ancestors)
9. 언어는 휘파람으로부터 진화했는가? (Language Evolved from Whistling)
10. 인류의 조상들은 큰 뇌를 가지고 태어났다. (Human Ancestors Born Big Brained)
11. 16만 년(?) 전의 남아프리카인들은 조개구이 파티를 하고 화장품을 사용했다. (Early South African Clambakes)
12. 감자가 뇌의 진화를 가져온 원동력이라고? (Potato: Brain Food for Evolutionary Health)
13. 호모 하빌리스와 호모 에렉투스는 동시대를 살았다. (Homo habilis Contemporary with Homo erectus)
14. 리키는 원숭이같은 '두개골 1470'을 사람처럼 보이도록 조작했다 : 25년 만에 밝혀진 또 하나의 사기 (Leakey Manipulated His Apelike “Skull 1470” to Look Human)
15. TV 앞에 간식을 들고 모이는 것도 진화인가? (The Evolution of TV Dinners)
16. 원숭이들의 돌을 두드리는 행동이 사람의 문화로 진화했는가? (Monkeys Bang Rocks, Invent Culture)
17. 사람의 긴 유아기는 언제 진화하였는가? (Immature Kid? Blame Evolution)
18. 사람의 머리는 작아지고 있다. (Human Heads Are Shrinking)
19. 인간 진화 이야기는 얼마나 일관성이 있는가? (How Coherent Is the Human Evolution Story?)
 
 
생체모방공학과 경이로운 세포에 관한 새로운 소식들 (More Reaso...
공룡 멸종에 대한 칙쇼루브 이야기에서 놀라운 발견. (Surprises i...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