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시편 8: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공룡 HOME > 자료실 > 공룡
화석화된 공룡 멜라노좀의 발견
(The Lost World, Now in Color)
AiG News

   고생물학자들은 고대 조류와 공룡(1억2500만 년 전)으로부터 (피부, 깃털의 착색에 기여하는) 화석화된 멜라노좀(melanosomes)을 발견했다는 것이다.(ScienceNOW, 2010. 1. 27)

브리스톨 대학의 고생물학자인 마이클 벤튼(Michael Benton)이 이끄는 연구팀은 Nature 지에 화석화된 멜라노좀의 발견과 연구를 보고하였다. 백악기 화석들로부터 얻어진 멜라노좀은 원래의 피부 또는 깃털에 구별되는 색조를 띄게 한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벤톤의 연구팀은 공자새(Confuciusornis)로 불리는 고대 조류로부터 멜라노좀을 연구했다. 멜라노좀의 모양을 살펴봄으로서, 과학자들은 공자새는 흑회색과 적갈색의 색깔을 함께 가지고 있었다고 결론 내렸다. 그들은 또한 꼬리에 적갈색의 줄무늬를 가지고 있었다고 주장되는 공룡인 중화용조(Sinosauropteryx)를 연구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중화용조의 착색은 깃털 같은 강모(bristles)에 의한 것이라고 연구팀은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벤톤에 의하면, 멜라노좀의 발견은 강모가 정말로 깃털이었음을 입증했다는 것이다. 피부에서 유기물질의 발견은 있을법하지 않다는 주장을 옹호하며, ”우리는 이제 이 강모가 깃털이었다고 확실히 말할 수 있게 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벤톤은 또한 이렇게 말했다: ”비판가들은 이들 강모가 갈기갈기 찢겨진 결합조직(shredded connective tissue)일 것으로 말해왔다. 그러나 강모 내의 멜라노좀의 발견은 마침내 일부 초기 공룡들은 정말로 깃털을 가지고 있었음을 입증했다”   
 
그러나 ScienceNOW 지는 ”공룡 깃털에 대한 오랜 의심가”인 노스캐롤라이나-채플힐 대학의 (진화론자인) 페두시아(Alan Feduccia)의 말을 인용 보도하고 있었다. 페두시아는 벤톤팀은 공자새로부터 중화용조로 진행하는 믿음의 도약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그 멜라노좀은 깃털에서가 아니라 피부로부터 유래된 것일 수 있으며, 심지어 그 멜라노좀은 오인된 박테리아일 수도 있다고 쓰고 있었다.  

공룡이 깃털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고 생각할 성경적 이유는 없지만, 그 생각은 자주 수각류 공룡이 조류로 진화했다는 주장과 연결되어 제기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러한 주장들은 모순적인 설명(예를 들어 멜라노좀은 박테리아의 것이라는 페두시아의 주장)들과 공룡-조류 진화의 문제점(예를 들어 ”조류는 공룡으로부터 진화하지 않았다고 진화론자가 말한다”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처럼)들은 무시하고, 결여된 증거들 또는 주변적 증거들만을 가지고 제안되고 있는 것이다.


For more information:
Did Dinosaurs Turn Into Birds?
What Really Happened to the Dinosaurs?
Get Answers: Dinosaurs, Fossils

 

*참조 : 공룡 깃털 색 최초 발견 (2010. 1. 29. 중앙일보)
http://article.joins.com/article/cnn/article.asp?Total_ID=3990412

 

출처 : AiG News, 2010. 1. 30.
URL : http://www.answersingenesis.org/articles/2010/01/30/news-to-note-01302010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또 하나의 깃털 공룡? (Ho-Hum, Another Feathered Dinosaur)
2. 신선한 화석 깃털의 나노구조 : 4천7백만 년 동안 분해되지 않은 멜라노좀? (Fresh Fossil Feather Nanostructures)
3. 4천만 년 전으로 주장되는 화석 새의 깃털에 남아있는 멜라노좀 : 화려한 깃털의 과학 기술이 잉크로 부활했다. (Feather Technology Resurrected in Printer After 40 Million Years)
4. 화석 섬유들은 공룡 진화 이야기를 어리둥절하게 만들고 있다. : 수각류가 아닌 조각류 공룡에서 깃털의 발견? (Fossil Fibers Befuddle Dinosaur Evolution)
5. 새로운 깃털달린 공룡의 발견? (New Feathered Dinosaur Discovered)
6. 공룡의 깃털인가, 말의 깃털(허튼소리)인가? : 시노사우롭테릭스의 깃털은 콜라겐 섬유였다. (Dino Feathers or Horsefeathers?)
7. 벨로시랩터는 용이었는가? : 팔뚝 부분에 깃털이 있었다고? (Was Velociraptor a Dragon?)
8. 또 다시 선전되고 있는 상상의 공룡 깃털 : T-렉스만한 깃털공룡? 초대형 공룡새? 초대형 시조새? (Imaginary Dinosaur Feathers Found - Again)
9. 깃털을 가진 생물과 공룡 (Fine Feathered Friends and Dinosaurs)
10. 의심스러운 깃털달린 공룡의 전시 (Feathered Dinosaur Exhibit Raises Doubts)
11. 캘리포니아와 아르헨티나의 수수께끼 화석들 : 2억1천만 년(?) 전 지층에 나있는 조류의 발자국 화석 (Puzzling Fossils in California and Argentina)
12. 공룡-조류 진화를 거부하는 새로운 증거의 발견 (Discovery Raises New Doubts About Dinosaur-Bird Links)
13. 공룡이 조류로 진화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What would need to change for a dinosaur to evole into a bird?)
14. 비늘이 결코 깃털이 될 수 없는 이유 (Why Scales Could Never Become Feathers)
15. 시조새 이야기 (The Case of Archaeopteryx)
16. 시조새는 무엇이었는가? (What Was Archaeopteryx?)
17. 공룡 시대에 현대적인 새 화석이 발견되었다. (Dino-Era Bird Fossil Found ; One of Oldest Known)
18. 새의 진화? (Bird evolution?)
19. 자기보다 어린 조상을 만난 시조새, 그리고 비행에 대한 다른 공상 (Archaeopteryx Meets Its Younger Grandpa, and Other Flights of Fancy)
20. 다시 헤드라인으로 등장하는 시조새 : 보고된 새로운 표본 (Archaeopteryx in the Headlines Again : New Specimen Reported)
21. 최초의 새는 어디에서 유래했는가? (Where Did the First Birds Come From?)
 
 
방사성탄소 연대는 전 지구적으로 일정하지 않았다. : 방사성탄소 연...
계속되는 어리석은 진화 이야기들. 생명의 기원 : 무지의 분야 (I...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리뷰>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