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시편 8: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홍수지질학 HOME > 자료실 > 홍수지질학
영국은 순식간에 섬이 됐다.
(The Moment Britain Became an Island)
AiG

    지구 역사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격변적인 지질학적 과정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젊은 지구 연대를 믿는 창조론자들만이 아니다. 이제 오래된 지구 연대를 믿는 사람들도 지구의 지형을 격변적 사건에 의한 것으로 말하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

이제 과학자들은 지질학적 모습뿐만이 아니라, 영국을 섬나라로 만들었던 사건과 같은 지형의 역사를 변화시켰던 사건을 설명하는 데에도 격변을 사용하고 있었다. (2011. 2. 15. BBC News).

옥스포드 대학의 지질학자인 데이비드 스미스(David Smith)는 유럽에서 영국을 분리한 것이 쓰나미(tsunami)였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 ”이 파도는 아마도 10m 정도의 높이였을 수 있습니다... (이 물의) 속도는 엄청났습니다”

오래된 지구 연대를 믿는 지질학자들이 8,000년 전쯤에 일어났다고 생각하는 쓰나미는 노르웨이의 산사태(landslides)가 고대 노르웨이 연안의 해수면을 빠르게 상승시켰을 때 발생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었다. 넘쳐난 물은 곧 앞으로 밀려나갔고, 영국 해협(English Channel)이 형성된 쪽으로 달려나가기 시작했다. 과학자들은 성난 물결이 영국 해협을 파내었을 뿐만이 아니라, 오늘날 북해로 알려진 고대 바다를 확장시켰다고 믿고 있었다.

만약 세속적 과학자의 주장처럼 비교적 작은(북해보다 작은) 고대 바다의 넘침이 영국 해협을 파낼 수 있었다면, 그리고 북해를 오늘날의 크기로 확장시킬 수 있었다면, 노아의 홍수(큰 깊음의 샘들이 터지고 하늘의 창문들이 열렸던 홍수) 때 전 지구를 뒤덮었던 물은 지구 표면을 완전히 뒤바꿔버리지 않았겠는가? 전 지구적인 홍수는 빠르게 엄청난 량의 퇴적물들을 퇴적시켰을 것이고, 무수한 생물들을 매몰시켰을 것이며, 물이 물러가면서 많은 해협들과 협곡들, 그리고 퇴적물들을 재분포시켰을 것이 아닌가? 대륙판들의 격변적인 이동을 동반한, 노아 홍수는 창조 이후의 그 어떤 사건보다 강력하게 지구 환경의 변화를 초래했을 것이다. 세속 과학자들이 지질학적 모습들을 설명하는 데에 격변적 과정을 사용할 때마다, 홍수 모델의 신뢰성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출처 : AiG News, 2011. 2. 19.
URL : http://www.answersingenesis.org/articles/2011/02/19/news-to-note-02192011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사납고 거칠었던 홍수들! : 유럽에서 거대 홍수의 흔적들과 영국해협 (Wild, wild floods!)
2. 도버 해협의 백색 절벽 (White Cliffs of Dover)
3. 거대한 강이 영국해협을 만들었다. (Super-River Formed the English Channel)
4. 영국 해협에서의 거대 홍수 (Megafloods in the English Channel)
5. 협곡들은 빠른 홍수물에 의해서 형성되었다 (Gorges Formed by Rapid Flooding)
6. 3일 만에 생겨난 텍사스 주의 한 협곡 (Texas Canyon Was a Geological Rush Job)
7. <리뷰> 6일 만에 생겨난 협곡! (A canyon in six days!)
8. 그랜드 캐년 : 진화론과 창조론의 대결장이 되고 있는가? (Grand Canyon Still an Unsolved Puzzle)
9. 그랜드 캐년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1부)
10. 그랜드 캐년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2부)
11. 그랜드 캐년의 기념비 계곡 (Monument Valley)
12. 그랜드 캐년의 새로 조정된 나이. : 7천만 년, 5백만 년, 이제는 72만 년 전에 형성되었다? (Who Knows the Age of Grand Canyon?)
13. 알래스카 산맥에 나있는 수극들 (Water Gaps in the Alaska Range)
14. <리뷰>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Geologic Evidences for the Genesis Flood)
15. 북해의 깊은 대양 바닥에서 침몰한 문명이 발견됐다. : 마침내 발견된 영국의 아틀란티스? (Making Sense of Britain's Atlantis)
16. 아이슬란드의 요쿨사우르글루프르 캐니언은 거대한 홍수로 수일 만에 격변적으로 파여졌음이 밝혀졌다. (A Niagara-Class Waterfall in Days)
17. <리뷰> 대륙에 발생되어 있는 대규모의 거대한 침식은 대홍수가 휩쓸고 간 증거이다. (Massive erosion of continents demonstrates Flood runoff)
18. 창세기 홍수의 강력한 증거인 평탄한 지표면 (It’s plain to see : Flat land surfaces are strong evidence for the Genesis Flood)
19. 전 지구적 홍수도 진화론자가 제안하면 OK? (Global Flood OK if Proposed by Evolutionists)
20. 그린란드 빙상 아래에서 발견된 800km의 거대한 협곡 : 그랜드 캐년보다 더 긴 협곡이 섬에 나있는 이유는? (Grand Canyon Demoted by New Discovery)
21. 호주의 카나본 협곡 : 노아 홍수의 기념비 (Carnarvon Gorge, Australia : monument to Noah’s Flood)
22. 빙하기 말에 있었던 두 번의 거대 홍수가 발견되었다. (Two more late Ice Age megafloods discovered)
23. 광대한 대륙을 뒤덮고 있는 퇴적층 담요 : 전 지구적 대홍수의 증거 (Sedimentary blankets: Visual evidence for vast continental flooding)
24. 후퇴하는 홍수물에 의해 파여진 호주 시드니 지역 : 수극으로 불려지는 협곡들은 노아 홍수를 증거한다
(Receding floodwaters carved Sydney landscapes Google shows)
25. 대홍수가 파놓은 서스퀘해나 강의 수극들 (Flood-Carved Water Gaps in Susquehanna River Basin, Pennsylvania, USA)
26. 호주 퍼스 지역의 지형은 노아 홍수를 나타낸다. (Images of Perth landscape reveal Noah’s flood)
 
 
생물에서 발견되는 초고도 복잡성의 기원은? (Clever Critters)
진화론과 모순되는 화석들의 지속적인 발견 (Rethinking Fossils)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창조의 증거 : 초과설계 된 사람...
대륙 지표면의 침식은 노아 홍수...
노아 홍수 후퇴기에 형성된 아시...
노아 홍수가 운반했던 막대한 량...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키는 아프...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