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을 주께서 창조하셨으니 다볼과 헤르몬이 주의 이름을 인하여 즐거워하나이다 [시 89:12]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UFO와 외계생명 HOME > 자료실 > UFO와 외계생명
돼지에 날개가 돋는다면, SETI가 로봇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If Pigs Have Wings, SETI Could Be Robots)
CEH

   2011년 3월 11일 -  SETI(외계 지적생명체 탐사) 프로그램은 저 먼 우주로부터 아주 작은 신호라도 오지 않을까 기다리고 있지만, 사람들은 데이터가 없어 뭔가 이상함을 짐작하고 있다. UCLA 컴퓨터과학 교수인 마이클 다이어(Michael Dyer)는 지구를 방문하는 첫 번째 외계인은 로봇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었다. 그는 심지어 그런 개연성에 무게를 두고 있었다. Live Science 지의 기자 아담 헤드헤이지(Adam Hadhazy)는, ”만약 어떤 외계우주선이 지구에 도착한다면, 그 우주선에 타고 있는 것은 99.9999999%로 자연에서 합성되어진 것(로봇)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이어는 공상과학 영화를 너무 많이 보았는가? 아니면 그의 예측은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일까? 그의 논리는 몇 가지 생각에 기인한다. 왜냐하면 첫째, 우주여행은 생물학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둘째, 로봇은 거친 환경과 독가스를 견뎌낼 만큼 신체적으로 강하다. 셋째, 그의 믿음은 ”지구의 종말에 인간은 로봇 자손으로 대체될 것이다”라는 인공지능의 필연성에 근거를 두고 있었다. 이것은 발달된 외계인이 이미 진화의 최정점에 도달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 기사에서 셋 쇼스탁(Seth Shostak, SETI 책임자)은, 외계인은 껴안고 싶은 생물체가 아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기계일 것이라는 다이어의 생각에 동의하고 있었다.       
 
외계인의 진화를 추정하면서(07/21/2010을 보라), 다이어는 미래의 로봇이 감정을 가질 수 있을지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었다. 영화 ‘우주선 오딧세이(A Space Odyssey)’의 Hal 9000 로봇처럼, 만일 로봇이 사람을 죽이라고 명령을 받는다면, 로봇이 임무를 실행하도록 프로그램 될 수 있을까? 로봇이 자비를 가지도록 프로그램 될 지라도, 남아있는 인간의 자유를 파괴하지는 않을까? ”우리가 바라는 최선의 것은 보호대상 목록의 꼭대기에 인간을 세워놓고, 합성된 존재인 로봇에게 생물들의 생존을 보호하도록 소프트웨어를 장착시키는 것이다”라고 다이어는 말했다. 
 
그러나 모든 사색들은 새로운 딜레마를 야기시킨다. 다이어는 그만의 수정구슬을 들여다 보고 있었다 : ”나의 로봇이 나의 건강(오랜 수명)에 해를 끼치는 어떤 행동도 하지 못하도록 제지할 수 있음도 예견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소파에 앉아 TV를 볼 때 더 이상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가 말했다. 또는 최근의 외계침략 공상영화를 보기위해 로봇의 허락을 받아야할 지도 모른다고 헤드헤이지는 덧붙였다.
 
-------------------------------------------------------

외계의 합성 로봇이 있다면 그것은 지적설계(intelligent design)를 의미하는 것인지를 다이어는 설명하지 않고 있었다.(12/03/2005). 그는 그의 내기(주장)에 얼마를 배팅했는지 말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것을 언제 어떻게 지불할 것인지 설명하지 않았다. 아마도 그에게 외계인이 생물학적(합성되지 않은) 생물체일 확률은 0.0000001%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질문 : 왜 이러한 내용이 ‘Live Science(살아있는 과학)’ 지에 실렸을까? 과학(science)이라는 이름을 내세워, 한정 없는 추측(추정)을 하며, 반대되는 증거를 시험해보려고 하지도 않고, 과학과 공상과학 사이의 구별도 없으며, 지식의 겸손도 없고, 오만으로 가득한 이야기를 게재해도 되는 것인가? 과학의 사명은 무한한 상상력을 가진 이야기꾼들에 의하여 강탈당했는가?

대답 : 그 문제에 대해 내가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 당신도 알고 있을 것이라 믿는다 (IMDB.com을 보라) 

 

출처 : CEH, 2011. 3. 11.
URL : http://creationsafaris.com/crev201103.htm#20110311a
번역자 : 서태철

관련 자료 링크:

1. 최근 외계생명체 화석을 발견했다는 주장의 추락 (Latest ”Life from Outer Space” Claim Is Shot Down)
2. 외계생명체 화석을 발견했다고 주장하는 나사 과학자들 (NASA Scientist Finds ‘Alien Life’ Fossils)
3. 외계생명체 유입설 (Panspermia, 범종설, 포자설)
4. 사기적인 비소 박테리아와 외계생명체 가능성 소동 (Hyped Arsenic Bacteria Research 'Should Not Have Been Published')
5. 십년 후 : 화성 암석은 유용한(?) 거짓말이었다. (Ten Years Later : Mars Rock Was a Useful Lie)
6.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 대 지적설계 (SETI vs. Intelligent Design)
7. 납세자가 납부한 수백만 불이 외계의 지적 생명체 탐색에 쓰이고 있다 (Any little green men out there?)
8.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에 자금이 퍼부어지고 있다. SETI fantasy fuels funding
9. 화성의 생명체를 언급해야할 시기가 돌아왔는가? : 외계 생명체 주장은 연구비 예산 책정과 관련되어 있다. (Time for Mars Life Again)   
10. 지구와 가장 비슷한 외계 행성의 발견? (Closing In on the Next Earth)
11. 지구 비슷한 행성은 우주에서 흔한가? (Is the Universe Crowded with Earthlike Planets?)
12. 태양계 밖 행성들은 우리의 태양계가 독특하고 젊음을 암시한다. (Extrasolar planets suggest our solar system is unique and young)
13. SETI 신호들은 정보를 적재할 수 있었다? (SETI Signals Could Be Loaded with Information)
14. SETI는 “진화론을 가르치라”고 주장한다. (SETI Outreach Director : “Teach Evolution)
15. 행성간 로켓 여행 (Interstellar Space Rocket Travel)
16.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Mars : losing face)
17. UFO와 외계인
 
 
도마뱀의 색깔 변화는 사전에 구축되어 있었다. : 1주일 만에 일어...
유신진화론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없는 이유 (Why Theistic Evolut...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