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사 43:1]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동물의 신비 HOME > 자료실 > 동물의 신비
놀라운 포유류의 세계
(Amazing Mammals)
CEH

    2011. 1. 25. - 미국 슈퍼볼 시즌엔 수백 만 명의 관중들이 뛰어난 운동선수들의 경기를 즐겁게 지켜본다. 그런데 만일 동물들이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가지고 경기에 참여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아마도 우리 인간 선수들은 그들과 경쟁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1. 수영 : BBC News에 의하면, 북극곰(polar bear)은 오래 수영하는데 경이적인 위업을 보여주었다. 이 곰을 관찰한 동물학자에 의하면, 북극곰은 수온 2~6℃의 대양을 쉬지 않고 232 시간(거의 10일) 동안 687km를 헤엄쳤다는 것이다.

2. 사냥 : 개(dogs)들은 정말로 놀라운 후각을 가지고 있다. PhysOrg에 의하면, 점점 더 많은 생물학자들이 야생동물들의 보호를 위해 그들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개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동물보호소에서 데려온 개일지라도 훈련을 통해 이러한 일에 잘 쓰일 수 있다고 한다.

3. 사격 : New Scientist 지의 한 보도는 ”이건 마치 유도미사일이 작동되는 것처럼 들린다”라고 시작하고 있었다. 고성능 망원경을 가지고 있는 명사수처럼, ”여우(foxes)들은 지구의 자기장을 이용하여 먹이를 겨냥하는 것 같다. 여우는 방향뿐만 아니라 거리를 결정하는 데에 자기장을 사용하는 첫 번째 동물로 생각되고 있다.”

만일 인간이 이러한 동물들과 어떤 외부적 도구의 도움 없이 경쟁을 해야 한다면 승부는 뻔할 것이다.

------------------------------------------------------------
 
이런 기사들은 파충류, 양서류, 조류를 제외한 단지 일부 동물에 관한 최신 기사일 뿐이다. 육상, 해상, 혹은 공중에서 광대한 거리를 활보하며 환경 정보를 감지하고 사용하는 동물들의 능력은 창조주의 탁월한 공학적 설계를 보여주는 확실한 증거이다. 이 때문에 점점 더 많은 과학자들이 동물의 공학기술을 모방하려고 부지런히 노력하고 있다. (12/10/2010)


*참조 : 홍합 생체특성 모방 초고강도 섬유 기술 개발 (2011. 5. 11.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5112132575&code=100203

자연을 본뜬 과학 '바이오미메틱스' (2011. 5. 20.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culture/2011/05/19/0901000000AKR20110519201500005.HTML?template=3662

자연이 준 선물, 인공광합성 (2011. 6. 1. 한겨레)
http://www.hani.co.kr/arti/science/kistiscience/480765.html

장수풍뎅이는 창조의 비밀을 알고 있다  (2011. 5. 11. 국민일보)
http://missionlife.kukinews.com/article/read.asp?gCode=mis&arcid=0004945110&code=23111111

‘나비 날개 색깔’로 화폐 복제방지 기술 개발 (2011. 5. 30. 한겨레)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480418.html

 

출처 : CEH, 2011. 1. 25.
URL : http://creationsafaris.com/crev201101.htm#20110125a
번역자 : 박승영

관련 자료 링크:

1. 생물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현명하다. : 아메바, 두꺼비, 곤충들이 보여주는 경이로운 능력들. (Life Is Smarter Than We Know)
2. 개구리와 파리의 발에서 발견된 놀라운 구조들 (Foot Facts : Frogs and Flies Fulfill Feet Feats)
3. 철새들의 놀라운 비행 능력 : 큰제비는 7500km를 13일 만에 날아갔다. (Songbirds Sing on a Fast Wing)
4. 경이로운 테크노 부리 : 비둘기는 최첨단 나침반을 가지고 있었다. (The Amazing Techo-Beak)
5. 벌레들이 사람보다 현명할 수 있을까? : 미적분을 계산하고, 초강력 물질을 만드는 벌레들 (Can Worms Outsmart Humans?) 
6. 개미는 고등 수학으로 자신의 길을 찾아간다. (Ants find their way by advanced mathematics)
7. 세계에서 가장 힘 센 생물체에 숨겨진 미스터리 : 습도에 반응하여 색깔을 변화시키는 헤라클레스 딱정벌레 (Mystery Behind the Strongest Creature in the World)
8. 식물들은 빛과 광합성을 최고 효율로 얻고 있다. (Respect Your Plant: Don’t Say it Evolved)
9. 해조류는 양자역학을 알고 있었다. (Algae Molecule Masters Quantum Mechanics)
10. 식물들은 자동온도조절 장치를 가지고 있었다. (Plants Have Thermostats)
11. 나무들은 아스피린으로 의사전달을 한다. (Trees Communicate With Aspirin)
12. 돌고래의 매끄러운 피부를 모방한 새로운 선체 기술 (New Hull Technology a Slick Design Copy)
13. 가시 랍스터(닭새우)의 자기이상 인식 기술을 모방하여 이동하는 로봇 (Robot Navigation Copies Spiny Lobsters)
14. 한 발 다가선 도마뱀붙이 모방 접착제  (A Step Closer to Gecko Adhesive)
15. 폭격수 딱정벌레를 모방한 새로운 분무기 (New Atomizer Mimics Bombardier Beetle)
16. 조개껍질과 나비를 모방한 나노제품 (Nanofabrication Imitates Shells, Butterflies)
 
 
3억 년 전의 현대적인 딱정벌레의 발견으로 진화론자들은 당황하고 ...
고생물학자가 진화론의 일부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었다. (Paleonto...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