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사이에 계신 이스라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여 주는 천하 만국의 유일하신 하나님이시라 주께서 천지를 조성하셨나이다 [이사야 37:16]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성경과 역사 HOME > 자료실 > 성경과 역사
페루에서 발견된 거인 아기의 두개골
: 외계인의 유골로 오해되고 있다.
(Is Peruvian Mummy a Giant Toddler?)
Brian Thomas

    거인(giant humans)에 관한 이야기는 실제가 아닌 허구라고 일부 사람들은 말한다. 그래서 성경에 등장하는 거인에 관한 기록도 지어낸 이야기라는 것이다.
 
그러나 바빌로니아의 길가메쉬 서사시(Epic of Gilgamesh), 에녹서(Book of Enoch), 거인서(Book of Giants), 마젤란과 같은 탐험가들의 보고 등과 같은 성경 외의 많은 문서들도 거인이 실제로 존재했었음을 기록하고 있다.

이제 페루에서 발견된 한 미라화 된 두개골은 거인 아이(giant toddler)의 두개골인 것처럼 보였다. (거인 아기에 관한 동영상은 여기를 클릭). 만약 그 두개골이 정말로 거인족 아기의 두개골이라면, 거인들이 실존했다는 기록은 진실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연구팀은 페루의 꾸스꼬(Cuzco) 인근에서 미라를 발견하였다. 그것은 현재 리마(Lima) 남동쪽 끝에 위치한 리토스 안디노스(Ritos Andinos)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미라의 두개골 꼭대기에는 하나의 구멍이 있었는데, 그 구멍은 천문(fontanel, 숫구멍)임이 분명했다. 천문은 신생아의 머리 꼭대기에 머리뼈 유합부가 골화되지 않고 결합조직이 남아있는 것으로, 후에 뼈들이 자라 폐쇄된다. 현대 아기처럼 그 두개골은 신체의 다른 부분들보다 컸다. 그러나 이상한 것은 그 두개골의 길이가 무려 50cm(20인치)나 된다는 것이었다. 이것은 오늘날 성인의 두개골보다도 큰 크기였다.

리마 대학의 인류학자인 파블로 바야바(Pablo Bayabar)는 그 미라 두개골을 검사한 후 중국의 신당인 텔레비전(New Tang Dynasty Television)에서 말했다 :

”아기의 머리는 비례적으로 그들의 몸보다 더 컸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두 가지 점이 있었는데, 먼저 천문이 열려있었다는 것입니다. 천문은 대게 생후 31개월 정도에 닫혀집니다. 그리고 그 두개골에는 대략 13~19개월 사이에 나오는 어금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거대한 머리를 가진 두 살 정도 된 아기로 추정하고 있습니다.”[1]

만약 이 유아가 완전히 성장했다면, 그는 거인으로써 충분한 자격을 갖추었을 것이다. 그 두개골은 커다란 눈구멍(eye sockets), 독특한 어금니 구조, 턱의 독특한 선반 모양 등을 포함한 다른 독특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었다. 리토스 안디노스 박물관의 책임자인 레나토 다빌라(Renato Davila)는 말했다. ”그 두개골은 50cm나 되는데, 이것은 현대 아기의 두개골과 일치하지 않습니다.”[1] 일부 인류학자들은 그것을 사람으로 부르는 것을 꺼려하고 있었다.[2]

진화론에 의하면, 사람은 작고 원숭이 같은 조상으로부터 진화했다. 그러나 성경에 의하면,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되었고, 인류는 아담의 후손이다. 또한 성경은 거인들이 존재했다고 가르친다. 이것은 인간 역사에 대한 표준 진화론 이야기와는 대조된다.

민수기에는 모세의 지시 하에 열두 명의 정탐꾼들이 가나안 땅을 정탐하고, 그들의 발견을 보고한 기록이 있다.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그 정탐한 땅을 악평하여 이르되 우리가 두루 다니며 정탐한 땅은 그 거주민을 삼키는 땅이요 거기서 본 모든 백성은 신장이 장대한(great stature) 자들이며 거기서 네피림 후손인 아낙 자손의 거인(giants)들을 보았나니 우리는 스스로 보기에도 메뚜기 같으니 그들이 보기에도 그와 같았을 것이니라” (민 13:32~33) 

성경은 거인들을 언급하고 있고, 다른 역사적 기록과 유물들도 그것을 말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존재했을 가능성은 매우 높다. 그리고 2011년에 발견된 거인 아기의 두개골은 성경의 기록이 진실이라는 사실을 확증하는 유물인 것으로 보여진다. 


References

1. Giant Mummy Discovered in Peru. NTD Television. Posted on english.ntdtv.com November 19, 2011, accessed January 28, 2012.
2. Milligan, P. Is this an alien skull? Mystery of giant-headed mummy found in Peru. Daily Mail Online. Posted on dailymail.co.uk November 24, 2011, accessed January 30, 2012.
3. Genesis 5:3.
4. Numbers 13:32-33.
5. For example, the 2006 discovery of a pottery shard in Gath (Goliath's home town) and dated from the tenth century B.C. has two inscriptions that use Hebrew-like letters to spell Philistine words. Both are phonetically close to the name 'Goliath.' See New Finds: Gath Inscription Evidences Philistine Assimilation. 2006. Biblical Archaeology Review. 32: 02.

 

*참조 : There Were Giants in Those Days
http://www.s8int.com/giants1.html

Giants in the Old Testament (AiG, 2012. 2. 22.)
http://www.answersingenesis.org/articles/aid/v7/n1/OT-giants


 

출처 : ICR News, 2012. 2. 12.
URL : http://www.icr.org/article/6624/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과거 지구상에 거인들이 있었다 : 120 cm 크기의 사람 대퇴골의 발견 (There were giants in the earth in those days...)
2. 팔룩시 강의 거인 발자국들 (Paluxy River, Giant Man Tracks)
3. 글렌 로즈와 엔트롭 스프링의 발자국 : 거인의 발자국들과 삼엽충이 있는 가죽신발자국 (The Glen Rose and Antelope Springs Tracks)
4. 유타 주에 익룡과 거인의 암벽화 (The Pterosaur & Giant Human Pictographs in Utah)
5. 사람(몇은 거인)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경험적 증거들
6. 거인과 공룡이 함께? : 같이 나 있는 공룡과 사람의 발자국 (Giants and Dinosaurs Together?)
7. 과거 조상들은 오늘날의 육상 선수보다 빨랐다고 인류학자는 말한다. (Anthropologist Says Ancestors Were Faster Than Modern Olympians)
8. ‘석기시대’ 사람들은 놀랍도록 현대적이었다. : 배를 만들고, 장신구와 화장을 하고, 곡물을 먹고, 구분된 공간을 가졌다. (Boats and Jewelry : 'Stone Age' People Were Surprisingly Modern)
9. 80만 년(?) 전의 인류는 세분화된 거주 공간을 가지고 있었다. : 그리고 157만 년(?) 전의 유럽인들은 연장을 만들고 있었다. (Cooking Up Human Evolution, Or a Crock?)
10. 50만 년 전(?) 인류는 돌칼을 만들고 장애아를 돌보았다. (Did Early Man Have a Soul?)
11. 16만 년(?) 전의 남아프리카인들은 조개구이 파티를 하고 화장품을 사용했다. (Early South African Clambakes)
12. 인류의 열처리 기술은 7~16만 년 전부터 시작됐다? (Fire Technology Began Much Earlier Than Believed)
 
 
토성의 고리는 젊다는 것이 공식적으로 확정되었다. (It’s Offici...
건강은 좋은 바이러스와 미생물에 달려있을 수 있다. (Health May ...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2017년 창조과학 10대 뉴스
호박 내로 생물이 포획되는 과정...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