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사 43:1]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DNA와 단백질 HOME > 자료실 > DNA와 단백질
사람의 DNA 변이는 성경적 시간 틀과 조화된다.
(Human DNA Variation Linked to Biblical Event Timeline)
Jeffrey Tomkins

    사람은 각기 다르다. 쌍둥이를 제외하고 각 사람은 고유의 DNA 차이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차이는 전 세계의 인구 집단 및 인종 그룹에 대해 추적될 수 있다. 더군다나, 최근 연구는 이러한 유전자 차이가 인류 역사의 대략적인 시간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었다.

Science 지에 보고된 새로운 한 연구는 사람 유전체(genome)의 유전자 부위들과 관련된 드물게 일어나는 DNA 변이(DNA variation)에 대한 우리의 지식을 발전시키고 있었다.[1]  데이터를 인구 통계학적 기초 모델에 적용한 결과, 연구자들은 사람 유전체가 대략 5,000년 전쯤에 급격히 다양화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분명히 이러한 데이터는 전 지구적 홍수 이후 사람이 급속히 다양화됐다는 성경적 모델과 매우 잘 일치하는 것이다.

두 사람 사이의 DNA 염기서열은 거의 대부분 동일하다.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인종 그룹 사이에서 추적될 수 있다. 인간 게놈 프로젝트는 전 세계의 수천 명의 사람들에 대한 유전체를 분석하여, DNA 염기서열 사이의 변이(variation)를 분석해왔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변이들이 인종 간의 여러 특성이나 유전적 질병들과 관련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조사해왔던 것이다.[2]

전형적으로 이 변이는 개인과 인구 집단 사이에 단일 DNA 염기의 차이, 또는 단일염기다형성(single nucleotide polymorphisms, SNPs)을 사용하여 평가되었다. 흔히 사용되는 표준 '유전자 칩(gene chip)' 기술의 타입 때문에, 대부분의 단일염기다형성 분석은 인간 유전체의 가장 변이되기 쉬운 부위에서 평가된다. 그러므로 잘 변이되지 않는 단백질 암호 부위(protein-coding regions)는 제외되었다.

최근 Science 지의 연구는 1,351 명의 유럽 미국인과 1,088 명의 아프리카 미국인의 사람 유전체에서 15,585 개의 잘 변이되지 않는 단백질 암호 부위의 DNA 염기서열을 분석했다.

그 데이터는 시간에 따른 사람의 유전적 변이의 과정을 조사하는 데에 이상적임이 입증됐다. 왜냐하면, 단백질 암호 부위는 유전체의 다른 부위에 비해 염기서열 변이에 대해 잘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이 부위는 더 신뢰할 수 있는, 노이즈가 적은 유전정보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진화 과학자들은 고생물학에서 가져온 가설적인 장구한 시간 틀을 사용하거나, 다른 과학자들로부터 빌려온 시간 틀에 맞추어, 시간에 따른 유전적 변화의 모델을 전개하거나 보정한다.[3] 대조적으로 이번 Science 지에 보고된 연구는 알려진 역사적 시간과 알려진 지리학적 지역의 인구 집단들을 인구 통계학적 모델에 적용하여 사용했다. 그 결과 데이터는 인간의 유전적 다양성은 아주 최근에 폭발적으로 일어났음을 보여주었다.

연구자들은 '가속 성장의 최대 가능성 시간이 5,115년 전이었다”라고 썼다. 이제 수백만 년의 인류 진화 역사를 믿는 진화론자들은 왜 인류의 유전적 다양성이 (2백만 년에 걸쳐서 일어나지 않다가) 5천년 전에 와서야 폭발적으로 일어났는지를 설명해야 하는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게 되었다 :

그러나 이 데이터는 성경적 역사와 극적으로 일치하는 것이다. 저자의 연대는 최대 시기를 나타냈기 때문에, 실제 DNA 다양성 사건은 아마도 더 빨리 발생했을 것이다. 성경적 시간 틀은 한 번의 전 지구적 홍수가 4,500여년 전에 발생했음을 가리킨다. 그리고 이것은 연구자들의 추정 시간과 매우 가깝다.

성경은 분명히 현대의 인류는 노아의 세 아들(셈, 함, 야벳)과 그들의 아내들로부터 후손되었음을 기록하고 있다. 많은 동물 집단에서처럼[4], 전체 인류의 수가 갑자기 드라마틱하게 줄어들었던(병목 현상) 그러한 사건은 뒤이어 유전적 다양성의 폭발을 확실히 가져왔을 것이다. 이 연구 논문의 유전적 데이터는 성경적 사건의 사실성과 성경적 시간 틀을 극적으로 확증하고 있는 것이다.    


References

1. Tennessen, J. et al. 2012. Evolution and Functional Impact of Rare Coding Variation from Deep Sequencing of Human Exomes. Science. 337 (6090): 64-69.
2. McCarthy, M. et al. 2008. Genome-wide association studies for complex traits: consensus, uncertainty and challenges. Nature Reviews Genetics. 9: 356-369.
3. Thomas, B. Circular Reasoning in Polar Bear Origins Date. ICR News. Posted on icr.org May 9, 2012, accessed July 13, 2012.
4. Custance, A. 1980. The Seed of the Woman. Brockville, Ontario: Doorway, 73. Also available online at custance.org.
* Dr. Tomkins is Research Associate at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nd received his Ph.D. in Genetics from Clemson University.

 

출처 : ICR News, 2012. 7. 23.
URL : http://www.icr.org/article/6927/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생명체의 종류와 종, 그리고 다양성 (Diversity of Life classified by ‘Kind’ or ‘Species’)
2. 유태인들에 대한 유전자 분석은 창세기를 확증한다. (Genetics Analysis of Jews Confirms Genesis)
3. 인류는 3 조상 가족으로부터 유래했음을 유전자 연구는 가리킨다. (Genetic Study Points to Three Ancestral Families of Humans)
4. 사람 돌연변이 시계는 째깍거리며 가고 있다. : 사람은 한 세대에 60개 이상의 새로운 돌연변이들이 추가되고 있다. (The Human Mutation Clock Is Ticking)
5. 작동되고 있는 진화인가, 과장되고 있는 진화인가? : 빠른 돌연변이율은 진화의 증거가 될 수 없다. (Evolutionists Caught in the Act – of Exaggerating)
6. 유전자 조절 부위는 보호되고 있었다. (Gene Control Regions Are Protected-Negating Evolution)
7. 유전자의 소실이 진화? : 복잡성을 잃어버리는 새로운 진화 이론. (New Theory: Evolution Goes Backward)
8. 새롭게 발견된 사람의 뇌 유전자들은 진화를 부정한다. (Newly Discovered Human Brain Genes Are Bad News for Evolution)
9. 유전자 발현 : 같은 유전자가 다른 결과들을 만들 수 있다. (Genetic Expression: Same Genes Can Produce Different Results)
10. 사람과 침팬지의 DNA는 완전히 달랐다. (DNA Study Contradicts Human/Chimp Common Ancestry)
11. 체르노빌의 돌연변이 실험은 진화론을 지지하지 않는다. (Chernobyl Mutation Experiment Fails to Support Darwinism)
12. 금발 머리는 단 하나의 돌연변이로 만들어진다. (Single Mutation Makes Melanesians Blond)
13. 다양한 색깔의 동물 외피들 : 멜라닌 생성 유전자의 돌연변이는 하향적 변화이다. (Colourful creature coats)
14. 항체의 변이는 진화가 아니다. (Antibody Variation Is Not Evolution)
 
 
3억 년 전의 현대적인 딱정벌레의 발견으로 진화론자들은 당황하고 ...
고생물학자가 진화론의 일부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었다. (Paleonto...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