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을 주께서 창조하셨으니 다볼과 헤르몬이 주의 이름을 인하여 즐거워하나이다 [시 89:12]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젊은 우주와 지구 HOME > 자료실 > 젊은 우주와 지구
다이아몬드 분화구에서 발견된 화석화되지 않은 나무
: 5천3백만 년(?) 동안 완벽하게 남아있는 셀룰로오스
(Pristine Wood Found in Diamond Crater)
CEH

    캐나다의 한 킴벌라이트 분화구(kimberlite crater)에서 5천3백만 년 된 것으로 말해지는 정교하게 보존된 화석화되지 않은 나무(unfossilized wood)가 발견되었다.

광부들은 다이아몬드를 채굴하다가 바위 속에 둘러 쌓여있는 화석화되지 않은 나무를 발견했다. 다이아몬드(diamonds)는 지구의 깊은 곳으로부터 ”수증기마그마 폭발(explosive phreatomagmatic events)”로 다이아몬드를 빠르게 분출시켰던 킴벌라이트 암맥(kimberlite dikes)에서 흔히 발견된다(1/12/2012, 5/07/2007). 이 발견은 울프(Wolf) 등에 의해 PLoS ONE 지에 발표되었다. ('Pristine Early Eocene Wood Buried Deeply in Kimberlite from Northern Canada,” PLoS ONE 7(9): e45537. doi:10.1371/journal.pone.0045537).

우리는 킴벌라이트 광맥 깊숙이 매몰된 예상 밖의 화석 나무의 보존을 보고한다. 그것은 캐나다  북서부의 슬레이브 주(Slave Provence)에서 5330±60만 년 전에 묻힌 것으로, 다이아몬드가 나오는 바위를 굴착하다가 발견한 것이다. 그 나무는 화산 분출 지역을 둘러싸고 있는 숲에서 기원했으며, 깊이 300m 이상의 화산쇄설성 킴벌라이트로 파묻히기 전에 화도(diatreme) 안으로 쓰러졌고, 그곳에서 불모의 환경 속 미라가 되었다. 아직 암석화되지 않은 나무를 분석 조사하여, 그 나무는 메타세쿼이아 속(Cupressaceae, 측백나무과)에 속한 나무로 결론지을 수 있었다. 그 나무는 순전한 셀룰로오스(cellulose)와 불투명한 호박(amber)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것들은 분광학적 분석과 동위원소 분석이 실시되었다. 셀룰로오스 δ18O 와 δ2H 측정치로부터, 서부 캐나다 북극 인접지역의 초기 시신세의 고대 기후는 현재보다 12~17℃ 더 따뜻했고, 강수량은 4배가 더 많았던 것으로 추정되었다. 캐나다의 킴벌라이트는 한 지역에서 고도로 잘 보존된 나무 화석을 제공해주고 있는데, 이 나무 화석은 제한적이나마 고식물학적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메타세쿼이아 속에는 중국에서 재발견된 ”살아있는 화석”인 메타세쿼이아(dawn redwood)가 포함되어 있다. ”메타세쿼이아는 신생대 후기와 시신세 초기에 알래스카 남부에 흔히 있었고, 풍부한 잎과 구과(cones)를 생산했다”고 그들은 말했다. 이어진 빙하에 의해 과도한 삭박(denudation)과 침식으로 인해 그 지역에서 화석의 발견은 진귀한 것이다. 빙하가 있던 환경에서 온대 기후의 침엽수 나무가 발견된 것은 시간에 따라 엄청난 기후변화가 있었음과, 비교적 높은 온도였음에도 불구하고 대대적으로 숲이 번성했던 기간이 있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화산 분출의 결과로 화석 재료가 킴벌라이트 분화구 속으로 떨어지거나, 혹은 후에 씻겨 내려갈 수 있었다. 이 두 메커니즘이 그 지역의 많은 킴벌라이트 관(pipes)에서 발생했다. 수년 동안 다이아몬드 광부들에 의해서 수많은 화석 나무 조각들이 발견되어 왔다. 저자들은 그들이 분석한 그 ”예외적인” 표본이 화산폭발 기간 동안에 매장되었다고 믿고 있었다.

우리는 그 나무가 킴벌라이트 화성암 관입 시기에 화도(diatreme) 안으로 무너져 들어갔다고 생각한다. 엄청난 깊이로 매몰된 것은 그것이 매몰되기 전에 폭발지역과 바위벽 사이에 좁은 경계층으로 들어갔음을 암시한다. 그 나무는 마그마 분출 시기에 그 장소에서 자라던 초기 시신세(Early Eocene) 숲을 대표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광충작용(permineralization, 광물화)이 일어나있지 않은 것은 매몰이 급격히 일어났고, 화산폭발 후의 열적 또는 지각적 변동이 그 지역에서 거의 일어나지 않았음을 시사해 준다.

논문에 실린 목재 조직의 사진은 현미경 수준의 명확한 세포조직을 보여주는데, 가도관(tracheids)과 실질세포(parenchyma cells)를 포함하여 미광물화 된 원래의 물질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원래의 셀룰로오스(cellulose)가 여전히 완전한 채로 존재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

침엽수 화석에서 셀룰로오스의 보존은 구성요소인 다당류(polysaccharides)의 불완전한 성질로 기인하여 변성이 매우 심하다. 동위원소의 분석에 앞서 질적인 조절을 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알기로는, 이것은 가장 오래된 α-셀룰로오스 보존의 확증된 사례이며, 킴벌라이트 내에 파묻힌 목재의 놀라운 보존 잠재력을 입증하는 것이다.

또한 호박 조각들도 나무속에서 발견되었다. 어떻게 그렇게 섬세한 특징들이 고온의 화산분출 동안에 보존될(남아있을) 수 있었을까?

이상에서 언급한 열적 변화에 기인한 비교적 미묘한 특성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셀룰로오스 보존의 질이나 다양하게 분석된 부분들의 동위원소 서명들이 중복되어 새겨졌다는 증거를 거의 발견할 수 없었다. 따라서 화도에 관입된 이후에 화성체(igneous body)의 냉각은 거의 즉각적으로 급속히 이루어졌으며, 따라서 매몰된 유기물질의 어떤 화학적 변화도 닫힌계 내에서 일어났다고 추정한다.

그들은 산소 동위원소비율로부터, 나무들은 오늘날보다 4배 더 강수량이 많았고 훨씬 더 따뜻한 지역에 살았다고 유추했다. 그들은 논문에서 3번이나 ”현저한(remarkable)”이라는 단어를 쓰면서, 해부학적으로 정교한 질적 정교성과 α-셀룰로오스의 존재로 보여주는 것처럼, 이 나무의 보존 상태는 동시대의 재료와는 다르다고 말했다. 그들은 그 분화구를 (방사성동위원소 연대측정법의 하나인) 루비듐-스트론튬 등시선 방법(rubidium-strontium isochron method)으로 측정하여 5천3백3십만 년 전의 것으로 평가하고 있었다. 

.업데이트 2012. 9. 22. Live Science 지도(사진 볼 수 있음) 그 발견에 대하여 보고했다. 기사에는 그 표본의 사진을 담고 있었다 : 그것은 적당한 크기의 두꺼운 땔나무처럼 보인다. 그 나무는 ”과거 습지대”에 살았으며, 오늘날 고위도 지역(Northwest Territories)이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 나무 조각은 킴벌라이트 관상 암맥 300m 아래에서 발견되었다는 것이다.

------------------------------------------------

글쎄, 이것은 정말로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이다. 5천3백3십만 년(=53만3천 세기) 전의 완전한 원래의 셀룰로오스? 여기에 모이 보이(Moyboy, millions-of-years boy, 수백 수천만 년을 아무렇게나 사용하는 사람들)의 비판가들에게 힘을 실어줄 또 하나의 증거가 추가되었다. 셀룰로오스는 얼마나 오랜 기간 동안 완벽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을까? 냉장고에 넣어둔다 하여도 1세기도 지속될 수 없을 것이다. 문제는 데이터가 아니라, 위조 골동품처럼 오래된 것처럼 덧칠해진 이야기이다 (왜 등시선 연대측정법(isochron dating methods)이 의미 없는 거짓된 결과를 만드는지는 2005년 1월 12일 자료를 참조하라).

수천만 년이라는 연대는 관측 결과와는 상관없이 등장한다. 그것은 독자들이 그 나무가 아주 아주 오래된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하도록 최면을 걸기위해서 관찰 결과 위로 마술 지팡이를 흔드는 것과 같다. 왜 그럴까? 왜냐하면 장구한 시간은 다윈(진화론)에게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윈 비판가들은 장구한 시간이 필요 없다. 그 이야기에서 모든 것들이 얼마나 급격히 일어났다고 말하고 있는지 주목하라 : 화산폭발, 순간적으로 나무가 파묻히고, 즉각적으로 냉각되고... 이러한 일들은 빠르게 일어났지만, 그 후 장구한 5천3백만 년년년년이 지났고(?)....그리고 2012년에 완전한 셀룰로오스가 발견되었다?

의심할 바 없이, 저자들은 화석 나무에 대한 C-14(carbon 14) 연대측정을 실시하려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장구한 연대를 믿고 있기 때문에) 방사성탄소 연대측정이 소용없을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5천3백만 년 전의 시료라면 C-14(반감기 5,730년)은 오래 전에 흔적도 없이 사라졌을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누군가 실행해야만 하는 실험이 있다. 이들 과학자들이 이러한 시료를 가지고 있다면, 많은 다른 사람들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누군가는 C-14 연대측정을 실시해 보라. 기억하라. 모이 보이들은 이전에도 틀렸다. 그들은 메타세쿼이아(Metasequoia) 나무가 2천만 년 전에 멸종했다고 말했었다. 그러나 (1940년 대에) 중국에서 잘 살아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그 후 전 세계로 옮겨 심어짐). 이제 당신은 여러분 지역에서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살 수도 있다. 전문가들도 오류투성이라는 살아있는 교훈으로, 당신의 정원에 이 ”살아있는 화석나무”를 키워보라.

 

출처 : CEH, 2012. 9. 19.
URL : http://crev.info/2012/09/pristine-wood-found-in-diamond-crater/
번역자 : 문흥규

관련 자료 링크:

1. “오래된” 화석나무 내의 방사성탄소(C-14) (Radiocarbon in Ancient Fossil Wood)
2. 일부만 석화된 나무 화석의 발견 (Fascinating Flinders Fossil Find)
3. 생명체가 수백만 년 동안 생존할 수 있을까? : 800만 년(?) 동안 살아있었던 박테리아와 화석화되지 않은 나무 (Can Life Survive for Millions Years?)
4. 연대 측정의 딜레마 : 고대 사암 속에 화석 나무 (Dating dilemma : fossil wood in 'ancient' sandstone)
5. 살아있는 공룡의 발견에 비교되는 쥐라기 울레미 소나무(Wollemi pine)의 발견 (Sensational Australian tree … like 'finding a live dinosaur')
6. <리뷰> 화석 나무에서 과도하게 부풀려지는 방사성탄소 연대 : 밝혀진 새로운 메커니즘 (Much-inflated carbon-14 dates from subfossil trees : a new mechanism)
7. 나무의 빠른 암석화 : 창조론자의 연구에 대한 예기치 않은 확증 Rapid Petrification of Wood : An Unexpected Confirmation of Creationist Research
8. 고대의 소금 결정에 남아있는 DNA? 2억5300만 년 전의 셀룰로오스와 DNA의 발견? (Possible Ancient DNA Found)
9. 북극에서 발견된 미라 나무는 수백만 년 전의 것? (Mummified Trees in the Arctic : Are They Millions of Years Old?)
10. 열대 다우림 식물들은 5800만 년(?) 동안 진화하지 않았다. : 콩과 식물, 야자나무, 아보카도, 바나나도 이제 살아있는 화석? (No Evolution in 58 Million Years)
11. 호박 속에서 바다 조류들이 발견되었다. : 나무 수액 안에 어떻게 바다 생물들이 갇히게 되었는가? (How Did Marine Organisms End Up in Tree Sap?)
12. 공룡, 풀, 그리고 다윈니즘 : 사사프리스, 오크, 목련, 야자수, 버드나무, 풀 등도 살아있는 화석? (Dinosaurs, Grasses, and Darwinism)
13. 쟈긴스 화석 단애의 다지층나무와 석탄층 (The Polystrate Trees and Coal Seams of Joggins Fossil Cliffs)
14. 은행나무 : 2억년(?) 동안 진화하지 않은 나무 (Ginkgo Tree : No Evolution in 200 Million Years)
15. 그린리버 지층 화석에서 원래의 연부조직이 발견되었다. : 5천만 년 전(?) 화석 도마뱀 다리에 남아있는 피부와 결합조직. (Green River Formation Fossil Has Original Soft Tissue)
16. 7천만 년 전으로 주장되는 모사사우루스의 연부조직에 대한 놀라운 방사성탄소 연대측정 결과. (Carbon Dating of '70 Million Year Old' Mosasaur Soft Tissues Yields Surprising Results)
17. 모사사우루스 화석에 원래의 연부조직과 단백질이 남아있었다. (Original Soft Tissue Found in Mosasaur Fossil)
18. 중국의 한 화석무덤에서 발견된 2만여 개의 화석들 중 1만개 이상이 연부조직을 포함하는 완전한 상태로 발견되었다! (Soft Tissue Fossil Treasure Trove Found in China)
19. 단단한 암석들에서 발견되는 신선한 조직들 : 화석에 남아있는 연부조직들은 진화론적 장구한 시간을 거부한다. (Fresh Tissues from Solid Rock)
20. 도롱뇽의 신선한 연부조직이 암석에서 발견되었다. (Fresh Salamander Tissue Found in Solid Rock)
21. 공룡의 연부조직이 마침내 뉴스에서 집중 보도되었다. (Dinosaur Soft Tissue Finally Makes News)
22. 공룡의 연부조직은 정말로 공룡의 것이었다. (Dinosaur Soft Tissues: They're Real!)
23. 1억 년 전의 새는 완전히 현대적인 새였다 : 그리고 발가락 사이에 연부조직이 남아 있었다. (A “100 Million Year Old Bird” Is Still a Bird)
24. 상세한 연부 조직을 나타내고 있는 완족류 화석 : 4억2천5백만 년(?) 전의 조개 같은 생물체가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었다. (Fossil Brachiopod Shows Soft Part Details)
25. 1억6천만 년 전 오징어 화석의 신선한 먹물? (Fresh Fossil Squid Ink 160 Million Years Old?)
26. 쥐라기의 오징어 먹물은 오늘날과 동일했다. (Squid ink from Jurassic period identical to modern squid ink, study shows)
27. <리뷰> 1억5천만 년 전의 부드러운 오징어 먹물주머니? : 아직도 그 먹물로 글씨를 쓸 수 있었다. (Soft Squid Ink Sac Claimed to Be 150 Million Years Old)
28. 갑오징어 화석은 원래의 조직을 가지고 있었다. : 3천4백만 년 동안 분해되지 않은 키틴? (Fossil Cuttlefish Has Original Tissue)
29. 시조새 화석에서 보존된 조직이 발견되다. (Archaeopteryx Fossil Shows 'Striking' Tissue Preservation)
30. 시조새는 현대적 비행 깃털(아마도 검은 색)을 가졌다. : 1억5천만 년 된 시조새 화석에 아직도 남아있는 멜라노솜? (Supposed ‘icon of evolution’, Archaeopteryx, was “dressed for flight” in modern, probably black, feathers)
31. 3억 년 전(?) 석탄에서 사람이 만든 금속막대의 발견 (Possible Human Artifact Found in Coal)
32. 나무의 나이테에 기록된 최근의 강력한 우주방사선 (Tree Rings Point to a Recent Cosmic Ray Event)
33. 3억2천만 년 된 호박이 현화식물의 화학성분을 가지고 있었다. (320-million-year-old amber has flowering plant chemistry)
34. 선캄브리아기의 화분 수수께끼 : 남미 로라이마 지층에서 발견된 식물 화분과 포자 (Pollen Paradox)
35. 화석이 잘못된 위치에서 발견된 적이 있는가? (Are fossils ever found in the wrong place?)
36. 화석, 석탄, 다이아몬드에 존재하는 방사성탄소 (Carbon-14 in Fossils, Coal, and Diamonds)
37. <리뷰>대립속의 연대측정, 어느 연대를 믿을 것인가? : 2천만 년 됐다는 목재 시료의 C-14연대는 36,440년? (Dating in conflict : Which ‘age’ will trust?)
 
 
세속주의자들은 화성의 전 행성적 대홍수를 믿고 있다. (Secularis...
개들의 다양한 품종과 변화의 한계 : 창조된 ‘종류(kind)’ 내에...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빅뱅이론에 반대되는 증거들 목록...
인류의 진화 이야기는 완전히 틀...
진화론은 사실인가? : 진화론...
별빛-시간 문제에 내재된 7가지 ...
창조의 증거 : 초과설계 된 사람...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