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마다 지은 이가 있으니 만물을 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라 [히브리서 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식물의 신비 HOME > 자료실 > 식물의 신비
식물의 배 발달은 창조를 지지한다.
(Plant Embryo Development Supports Creation)
Jeffrey Tomkins

    네이처(Nature) 지에 발표된 최근의 한 논문은 식물 발달에 있어 창조주의 독특한 형태의 경이로움을 보여주고 있었다[1]. 이 연구는 한 쌍의 단백질 암호 유전자가 어떻게 배형성(embryogenesis) 과정(식물의 배 혹은 종자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켜지고 꺼지는 지를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그 유전자는 특정 종류의 생물체에 독특한 것으로, 유전자 발현의 정교하게 설계된 진행을 따르고 있었고, 이것은 진화론적 추정을 완전히 거부하는 것이었다.

진화론자들은 다양한 형태의 생물체에 들어있는 유사한 DNA 염기서열의 유전자들을 '고도로 보존된' 것으로 부르며, 그것을 고대의 것(먼 조상 생물)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지적설계 측면에서, 다양한 생물에 걸쳐 들어있는 유사한 유전자들은 공통의 핵심 생화학적 기능을 하는 기본적 설계 단위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더욱이 진화론자들은 생물체간에 서로 매우 다른 유전자들을 '고도로 진화된' 혹은 '최근에 파생된' 것으로 여기고 있다. 창조 모델에서는, 이러한 유전자들은 하나님이 각기 창조된 종류들에 특성을 부여하시기 위해서 선택한 독특한 유전자들로 생각하고 있다.

이 연구를 위해, 유전학자들은 연구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작은 겨자씨 같은 식물로 실험을 했다[2]. 그들은 단백질 암호 유전자들을 '고대의(ancient)' 그리고 '최근의(recent)' (다른 말로 '기본적' 그리고 '독특한') 두 부류로 조사를 했다. 그리고 식물의 배 발달의 서로 다른 단계에 걸쳐서 그들의 유전자 발현을 추적했다.

전통적인 진화론적 시나리오에 의하면, 배 발달 초기에는 '고대의 유전자들'이 많고, 그 다음에 진화적으로 발전된 '최근의' 유전자들이 나타날 것이 일반적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 연구에서는, '고대의' 유전자들이 배 발달 단계에 걸쳐서 상당히 꾸준하게 발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최근의' 유전자들은 배 발달 초기에, 즉 배가 가장 오래된 진화적 초기를 나타내는 시기에 폭발적으로 발현됨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이들 유전자들은 배 발달의 중간으로 가면서 감소했고, 끝으로 가면서 다시 한번 크게 증가됨을 보여주었다. 이 연구 결과가 보여주는, '최근의(독특한)' 유전자들, 특히 각 발달 단계에서 특별히 정교한 유전자들은 창조모델을 강력하게 지지하고 있는 것이다.

제브라피시(zebrafish) 및 초파리(fruit flies)에 대한 이전 연구에서도 이와 동일한 배 발달 형태가 관찰됐었다[2]. 물론 식물은 씨앗이 발아된 이후, 다른 발달 단계들을 계속 진행하며 자라간다.

이러한 독특한 발견은 진화적 기원을 반박하고, 창조적 기원을 강력하게 지지하는 것이다. 식물과 동물들은 마치 종류대로 독특한 유전자 청사진에 따라 발달되도록 창조된 것처럼, 정확한 양과 정확한 시기에 작동되는 정확한 유전자들로 배치되어 있는 것이다.


References

1. Quint, M. et al. 2012. A transcriptomic hourglass in plant embryogenesis. Nature. 490 (7418): 98-101.
2. Kalinka, T. et al. 2010. Gene expression divergence recapitulates the developmental hourglass model. Nature. 468 (7325): 811-814.

* Dr. Tomkins is Research Associate at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nd received his Ph.D. in Genetics from Clemson University.

출처 : ICR News, 2012. 10. 19.
URL : http://www.icr.org/article/7085/
번역자 : 문흥규

관련 자료 링크:

1. 유전정보의 유사성은 진화를 증거하는가?
2. 진화론의 허구성이 밝혀지는 것이 재미있는 일인가? : 포유류에 극도로 보존되어있는 동일한 DNA 부분들 (It’s Fun Seeing Evolution Falsified)
3. 전이인자는 배아 발달 시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었다. : 정크 DNA 개념의 계속되는 실패 (Transposable Elements Key in Embryo Development)
4. 사람의 조상은 캥거루맨? : 캥거루와 사람의 유전체는 상당 부분이 유사했다 (Big Hop Forward: Scientists Map Kangaroo’s DNA)
5. 믿을 수 없는 진화의 정지 :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 상어의 유전자와 4,700만 년(?) 동안 동일한 잎벌레 (Incredible Stasis in Evolution : What Does It Mean?)
6. 상어는 손가락과 발가락을 만드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었다? (Shark Chefs and Finger Food)
7. 유전자 온-오프 스위치 (The Genetic On-Off Switch)
8. 사람의 DNA 변이는 성경적 시간 틀과 조화된다. (Human DNA Variation Linked to Biblical Event Timeline)
9. 설계를 가리키는 DNA의 유연성 (Design in DNA: Flexibility Is Just Right)
10. 유전자 발현 : 같은 유전자가 다른 결과들을 만들 수 있다. (Genetic Expression: Same Genes Can Produce Different Results)
11. 멸절되고 있는 다윈의 진화계통수 : 생물들의 유전자 염기서열의 불일치는 공통 조상을 거부한다. (Darwin's Evolutionary Tree 'Annihilated')
12. 다기능 유전자는 탁월한 프로그래밍을 가리킨다. (Multifunctional Genes Indicate Ingenious Programming)
13. 이끼 식물이 사람 유전자를 처리할 수 있는 이유는? (Why Can Moss Process Human Genes?)
14. 사람은 침팬지만큼 닭하고 가까운가? : 사람과 침팬지의 유전자가 비슷하다는 신화의 추락 (Are Humans as Close to Chickens as They Are to Chimps?)
15. 공유된 유전자는 진화 계통나무의 밑을 잘라버리고 있다. : 매우 다른 두 곰팡이 종에서 6만 개의 염기서열이 동일했다. (Shared Genes Undercut Evolutionary Tree)
 
 
행성 형성 이론과 모순되는 또 하나의 발견 : 작은 별 주위에 거대...
엔셀라두스는 수십억 년 동안 분출할 수 없다. (Enceladus Cannot...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