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눈을 높이 들어 누가 이 모든 것을 창조하였나 보라 주께서는 수효대로 만상을 이끌어 내시고 각각 그 이름을 부르시나니 그의 권세가 크고 그의 능력이 강하므로 하나도 빠짐이 없느니라 [사 40:26]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C-14 시계 HOME > 자료실 > C-14 시계
바다 물속에서 고대 숲이 발견됐다.
: 신선한 나무 냄새가 나는 목재가 52,000년 전의 것?
(Underwater Forest Discovered: How Old?)
CEH

   미국 앨라배마 해안의 18m 물속에서, 오래된 사이프러스(cypress, 측백나무과) 숲의 나무 그루터기들이 발견되었다. 그 나무들은 아직도 사이프러스 나무 냄새가 나고 있었지만, 발견자들은 52,000년 전의 것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Live Science(2013. 7. 8) 지는 그 발견은 보고하고 있었다. 발견 장소는 철저한 조사를 위해 비밀에 붙여졌지만, 5분 정도의 탐사 영상은 공개되었다. 직경 2m 정도의 커다란 수백의 사이프러스 낙엽송(Bald Cypress) 그루터기들은 멕시코 만의 앨라배마주 모바일(Mobile) 해안으로부터 수마일 떨어진 곳에 1/2평방마일 넓이로 발견되었다. 물고기, 말미잘 등 해양생물들이 물속 숲에 거주하고 있었으며, 이 물속 나무들을 더 빨리 부패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었다.

비디오 영상에서 그 그루터기들의 나이는 12,000년이라고 주장되었지만, 텍스트는 방사성탄소 연대측정 결과 52,000년 전의 것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그 물속 숲은 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에 의해서 노출되었을 것으로 그 기사는 주장하고 있었다. 태풍 카트리나가 있기 전까지 그 숲은 모래로 덮여 있어서, 산소가 나무의 분해를 가속화시키는 것을 방지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나무의 나이가 그렇게 오래 되었다는 주장은 믿을 수 없어 보인다. 그 이유 중의 하나는 ”숲의 나무들은 너무도 잘 보존되어 있어서, 그들은 잘랐을 때, 아직도 신선한 사이프러스 수액 냄새 같은 것이 났다”고 잠수부 중의 한 사람이 말하고 있었다. 또 하나는 그 숲의 나무들이 파묻혀진 이후 카트리나와 같은 강도의 허리케인이 12,000년 동안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인가? 그 오랜 기간 모래 속에 보호됐다가 카트리나에 의해서 2005년에 비로서 노출됐을 것이라는 추정은 신뢰할 수 없어 보인다. 이제 나무들은 급속하게 부패되고 있는 중이며, 과학자들은 그 장소를 심층 조사하고 추가적인 방사성탄소 연대측정 또는 나이테 조사를 수행할 수 있는 기간이 단지 2년 정도밖에 남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잠수부들은 그들의 손으로 나무 줄기를 부러뜨릴 수도 있었다고 말했다. 

---------------------------------------------

기자들이 물어보지 않는 질문을 물어볼 필요가 있다. 그들 중 어느 누구도 신선한 냄새가 나는 나무가 어떻게 5만2천 년 전의 것일 수 있는지, 또는 어떻게 그 숲을 노출시킨 만한 강한 허리케인이 그 장구한 기간 동안 일어나지 않았는지를 물어보지 않았다. 그들은 이에 대해 어떠한 의문도 갖고 있지 않았다. 그 숲이 격변적으로 빠르게 파묻히지 않았다면, 어떻게 점진적으로 가라앉을 수 있었을까? 이러한 보존된 숲의 존재는 최근에 어떤 격변이 있었음을 웅변적으로 가리키고 있는 것이다.

창조론자들은 홍수 이전 시기의 물체에 대한 방사성탄소(radiocarbon) 연대측정은 신뢰할 수 없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진화론적 추정 연대는 불합리하다. 그 숲은 아마도 홍수 시기에 또는 이후에 묻혔을 것으로 추론할 수 있다. 그것은 기껏해야 5천년 이전에 파묻혔을 것이다. 그래서 그 숲은 추정하는 연대보다 매우 젊을 수 있다. 신선한 나무향이 나는 목재에 대한 오래된 연대 추정은 분명 믿을 수 없는 것이다.

 

*참조 기사 : 35억년 전 미생물 흔적 '특유의 냄새가 남아있어 더욱 특별'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1/24/2013112400681.html
(2013. 11. 23. 조선일보)

 

 

출처 : CEH, 2013. 7. 9.
URL : http://crev.info/2013/07/underwater-forest-discovered-how-old/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물 위에 떠다니던 숲의 침몰 (Sinking a Floating Forest)
2. 물 위에서 자랐던 숲 (Forests that grew on water)
3. 갈래진 석탄층은 늪지 이론을 거부한다 (Forked seams sabotage swamp theory)
4. <리뷰> 석탄층에서 통째로 발견된 화석 숲 : 고생대 석탄기 숲에서 2억 년 후의 백악기 나무가? (Fossil Forest Found in Coal)
5. 석탄층에서 발견된 상어 화석 : 석탄의 늪지 형성 이론을 거부하는 또 하나의 증거 (Shark Jaw Opens Questions about Coal Formation)
6. 광대한 대륙을 뒤덮고 있는 퇴적층 담요 : 전 지구적 대홍수의 증거 (Sedimentary blankets: Visual evidence for vast continental flooding)
7. <리뷰>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Geologic Evidences for the Genesis Flood)
8. 자연적 뗏목이 동물들을 전 세계로 분포시켰다. : 방주에서 내린 동물이 어떻게 먼 곳까지 분산될 수 있었을까? (Natural rafts carried animals around the globe)
9. <리뷰> 화석 나무에서 과도하게 부풀려지는 방사성탄소 연대 : 밝혀진 새로운 메커니즘 (Much-inflated carbon-14 dates from subfossil trees : a new mechanism)
10.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십억 년의 연대를 거부한다. (Diamonds: a creationist’s best friend Radiocarbon in diamonds: enemy of billions of years)
11. <리뷰> 3억 년 전(?) 석탄에서 사람이 만든 금속막대의 발견 (Possible Human Artifact Found in Coal)
12. 개가 냄새로 화석을 찾아낼 수 있는 이유는? : 냄새가 나는 화석이 수백만 년 전의 것일 수 있을까? (Can This Dog Sniff Out Fossils?)
13. 공룡 뼈에 대한 방사성탄소(C-14) 연대측정이 실시됐다. : 22,000~39,000년의 측정 결과는 공개되지 못했다! (Radiocarbon in dino bones : International conference result censored)
14. <리뷰> 공룡 연부조직의 발견으로 인한 20년 간의 동요 : 화석에서 나는 냄새는 보고될 수 없었다. (Double-decade dinosaur disquiet)
15. 공룡 뼈에서 적혈구와 연부조직이 또 다시 발견되었다! (More Dino Blood Found: Evolutionists in Denial)
16. 또 다시 발견된 공룡의 적혈구와 연부조직은 창조론자의 예측을 확증하고 있었다. (Dino Soft Tissue Confirms Creationist Prediction)
 
 
계속 발견되는 인체의 경이로움과 사람 발자국들로부터 진화론자들...
동물들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현명할 수 있다. : 벌, 박쥐, 닭, ...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그랜드 캐니언의 형성 기원에 대...
그랜드 캐니언의 형성 기원에 대...
원숭이도 무심코 돌 도구(석기)...
절벽 붕괴와 장구한 연대라는 위...
4차원으로 작동되고 있는 사람 ...
그랜드캐년이 노아의 홍수에 의해...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