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사 43:1]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별 태양계 혜성 HOME > 자료실 > 별 태양계 혜성
화성의 대홍수
: 왜 지구의 대홍수는 안 되는가?
(Big Flood on Mars; Why Not on Earth?)
CEH

   오늘날 물이 없는 화성(Mars)에 과거 '거대' 홍수의 많은 증거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왜 지표면의 70%가 물로 뒤덮여있는 물의 행성 지구에서 과거 거대 홍수가 있었다는 주장은 종교적 주장이라며 비난받는 것일까?

2013년 6월 지질학(Geology) 지에 게재된 '화성의 동부 마리네리스 계곡(Valles Marineris) 지역에 커다란 호수의 채워짐과 넘침'이라는 제목의 논문에서, 런던 및 베를린 의 과학자들은 화성에서 거대한 호수의 댐 붕괴로 인한 거대홍수(megaflood)가 마리네리스 계곡으로 불리는 적도 캐년의 광대한 지역을 휩쓸어버린 후, 북쪽 극지방으로 배수됐다고 제안했다. 

화성 표면에 물이 있었던 헤스페리안기(Hesperian age, 37~34억년 전)의 존재는 선호되고 있는 기후 모델과 종종 충돌하고 있는 논란이 되고 있는 주제이다. 이 기간 동안 광대한 호수들이 마리네리스 계곡의 부분들을 채우고 있었다고 제안되고 있다. 그러나 호수들의 존재와 일시적 지속됐다는 증거는 부족하고 제한적이었다. 여기에서 우리는 동부 마리네리스 계곡 분지 내에 있었던 커다란 호수계의 시작과 종말에 대한 지형학적 연대기적 증거를 보고한다. 이전 노아기(Noachian epoch, 41~37억년 전)의 특징이었던 전 행성적으로 축축했던 최적의 기후 이후에 독립적인 킬로미터 깊이의 호수들이 여기에 존재했다는 것을 우리는 발견했다... 지형학적 데이터에 의하면, 호수물의 흘러넘침 동안에 분지들 사이의 장벽인 기반암의 파여짐은 호수 표면과 하류의 분지 바닥 사이의 극적인 지역적 수면 고도 차이에 의해서 유도됐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호수의 흘러넘친 과정은 적도지역에 다량의 물 공급과 북부 평원 분지 사이의 복잡한 배수 경로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추정된다. 

다른 말로 해서, 이들 과학자들은 크고 깊었던 대용량의 호수로부터 유발된 거대홍수(megafloods)가 (물이 풍부했던 시기인) 노아기에 뒤이은 덜 축축했던 시기 동안에 발생했다고 믿고 있었다.
 
유럽​​ 우주국의 한 보도 자료는 화성 익스프레스 우주선이 찍은 155만km로 측정된 거대홍수가 만든 수로들을 가리키는 사진을 보여주고 있었다. 대조해서, 지구의 그랜드 캐년은 5,000 평방 킬로미터보다 작은 지역이다. 과학자들은 화산 분출에 의해서 녹은 눈과 얼음이 홍수의 원인이었다고 믿고 있다.

지구의 예들로부터 상상할 수 있는, 오늘날은 조용한, 카세이 계곡(Kasei Valles)을 통해 흘러내린 격랑의 홍수 물은 절벽 면들을 파내었고, 크레이터들을 침몰시키며, 결국 크리세 평원(Chryse Planitia) 위를 휩쓸고 지나갔다.

화성에서 수로는 3,000km에 확장되어 있다. 이에 비해 그랜드 캐년의 길이는 433km이다.

----------------------------------------------------------
 
그렇다면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설은 무슨 문제가 있다는 것인가? 젊은 지구 창조론자들에게 댐 붕괴(dam breach) 이론은 인기가 있다. 노아 홍수 이후 대륙 내부에 빠져나가지 못한 물들이 갇혀있었던 거대 호수들이 있었다. 그랜드 캐년 상류에는 오대호 보다 더 많은 물을 가지고 있었던 거대한 호수들이 있었다는 증거가 발견됐다. 에코 클리프(Echo Cliffs)에서, 그리고 리틀 콜로라도(Little Colorado)에서 또 다른 자연적 댐의 붕괴는 지구상에 가장 유명한 상처(그랜드 캐년)를 빠른 시간 안에 형성하였다. 그랜드 캐년 협곡은 화성에서 주장되는 수로들보다 훨씬 작다. 창조론자들은 이것에 대한 여러 독립적인 증거들을 제시해왔다. 자연적 댐에 갇혀있던 호수의 해안선, 댐 붕괴의 V자형 파여짐, 광대한 판상침식과 빠른 다운커팅(downcutting)의 증거...등. 그러나 창조과학자들의 이러한 주장은 세속적 지질학자들에 의해서 비난당한다. 왜냐하면 수십억 년의 장구한 연대를 믿고 있는 모이보이(moyboys, 수억 수천만 년을 부주의하게 아무렇게나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지구에서 그러한 규모의 대홍수 격변을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한 대격변을 받아들이는 것은 과거 전 지구적인 홍수가 있었음 인정하는 것이고, 지층의 퇴적과 침식에 수억 수천만 년이 걸렸다는 그들의 패러다임이 붕괴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장구한 시간이 없었다면, 진화할 시간이 없는 진화론은 완전히 붕괴되기 때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물이 없는 건조한 화성에서 엄청난 스케일의 대홍수를 상상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들은 바다 깊은 곳까지 이르는 거대한 호수도 상상하고 있다. 그리고 지구에서는 비난당하는 댐 붕괴 사건까지도 화성에서는 있었다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지구상에서 1년 정도 지속된 노아 홍수는 종교적 신화라고 조롱한다. 늘상 그랬던 것처럼, 창조과학자들은 과학적 증거들을 제시하며 과학적 논리로 접근한다. 그러나 세속적 진화론자들은 종교적 주장이라고 반응한다. 그들은 증거들이 가리키는 것을 따르는 법을 배워야할 것이다. 자신에게 물어보라. 화성에 과거 수억년 동안 방해받지 않던 거대한 호수들이 댐 붕괴로 인해 단지 몇 일만에 거대한 수로들을 만들었다는 것이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리고 물도 없는 화성과 금성에서 전 행성적 대격변이 제안되고 있다면, 풍부한 물의 행성 지구에서 그와 같은 대격변적 홍수는 왜 종교적 주장이라고 치부되는 것인가?    

 

출처 : CEH, 2013. 6. 28.
URL : http://crev.info/2013/06/big-flood-on-mars-why-not-on-earth/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화성에 큰 깊음의 샘들? : 화성의 대홍수는 Yes, 지구의 대홍수는 No? (Fountains of the great deep on Mars?)
2. 화성에서의 물의 작용: 지형과 퇴적지층 (Water Activity on Mars: Landscapes and Sedimentary Strata)
3. 화성에 생명체 존재의 강력한 증거? : 물의 존재가 생명체 존재의 증거인가? (Strong Evidence for Life on Mars?)
4. 화성에 물이 흐른 협곡과 새로운 운석 충돌 크레이터들의 발견 (Mars Waterpark a Booming Place)
5. 화성의 대홍수 (Where has All the Water Gone?)
6. 화성에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 : 무기 원소들의 발견이 생명체 존재의 가능성인가? (Washing Machines on Mars)
7. 화성의 붉은 색은 물 없이도 가능했다. (Mars Red-Faced Without Water)
8. 화성의 생명체를 언급해야할 시기가 돌아왔는가? : 외계 생명체 주장은 연구비 예산 책정과 관련되어 있다. (Time for Mars Life Again)   
9. 워싱턴주 화산용암지대와 미졸라 호수의 홍수 (Washington Scablands and the Lake Missoula Flood)
10. 말해지지 않을 이야기 : 계획된 미졸라 호수의 홍수에 대한 해석 방법 (The story that won't be told : The planned Lake Missoula flood interpretive pathway)
11. 빙하기 말에 있었던 두 번의 거대 홍수가 발견되었다. (Two more late Ice Age megafloods discovered)
12. 영국 해협에서의 거대 홍수 (Megafloods in the English Channel)
13. 그랜드 캐년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1부)
14. 그랜드 캐년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2부)
15. 그랜드 캐년 : 진화론과 창조론의 대결장이 되고 있는가? (Grand Canyon Still an Unsolved Puzzle)
16. 그랜드 캐년의 새로운 발견 : 2000년 9월, Science News도 빠른 침식을 인정하였다 (Grand Canyon Breakthrough)
17.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Geologic Evidences for the Genesis Flood)
18. 묘지로 뒤덮인 세상 : 전 세계의 화석무덤들은 전 지구적인 대홍수를 증거한다.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2 (The World’s a Graveyard)
19. 대륙을 횡단하는 퇴적 지층들 : 빠르게 쌓여진 퇴적층들이 광대한 지역에 걸쳐 확장되어 있다.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3 (Transcontinental Rock Layers :Rapidly deposited sediment layers spread across vast areas)
20. 대륙을 가로질러 운반된 모래들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4 (Sand Transported Cross Country. Flood Evidence Number 4)
21. 느리고 점진적인 침식은 없었다. 평탄하게 이어진 지층 경계면들은 장구한 시간 간격을 거부한다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5 (No Slow and Gradual Erosion)
22. 암석 지층들은 부서짐 없이 습곡되어 있다.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6. (Rock Layers Folded, Not Fractured)
23. 화성의 강들은 물이 아니라, 용암에 의해서 파여졌다. (Mars Rivers Carved by Lava, Not Water)
 
 
지구의 귀금속과 보석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Archive Classic: W...
창조 영상물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Free Creation Films Ea...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자연선택이 진화의 증거가 될 수...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