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은 뉘 태에서 났느냐 공중의 서리는 누가 낳았느냐 [욥기 38:29]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화학진화 HOME > 자료실 > 화학진화
당신은 화성인이 아니다.
: 최초 생명체가 화성에서 출현했다고?
(You Are Not a Martian)
CEH

   얼마의 시간이 지나면 한 번씩 누군가가 등장해서, 생명체는 지구가 아닌 화성에서 시작했다고 제안한다. 여기에 그러한 사람이 다시 등장했다.
 
생명체의 자연발생을 가로막고 있는 거대한 화학적 장벽들은 스티븐 베너(Steven Benner) 박사를 절망으로 몰아 넣었다. 그는 RNA의 필수적 요소인 리보오스(ribose)가 진화론적 생명의 기원 시나리오로는 형성될 수도 없고, 형성되지도 않을 것임을 알고 있었다.

모든 생명체들은 유기물질들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단순히 유기분자에 에너지를 추가한다고 생명체가 만들어질 수는 없다. 대신, 유기물질들은 타르나 아스팔트와 같은 것으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베너 교수는 말했다.

그러나 건조한 환경에서, 붕소(boron) 같은 원소는 도움을 줄 수 있다. 붕소가 부족한 지구에서 리보오스가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것을 그는 상상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과거 화성에서 상황이 더 유리했을 시기에 리보오스가 생겨날 수도 있지 않았겠나 제안했다. BBC News(2013. 8. 29)는 설명한다 :

”분명한 것은 한 원소로서 붕소는 지구의 지각에 매우 희귀하다는 것이다” 베너 교수는 BBC News에서 말했다. ”그러나 화성은 지구보다 더 건조하고, 더 산화적(oxidising)이었다. 그래서 지구가 화학적으로 적합하지 않다면, 화성에서는 적합할 수도 있다.”

”증거는 우리가 실제로는 모두 화성인이라는 것처럼 보인다. 생명체는 화성에서 시작됐고, 운석을 통해 지구에 오게 되었다.” 그는 말했다.
 
”지구는 화성보다 생명체를 유지하기에 확실히 더 좋기 때문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마침내 여기에 존재하게 됐다는 것은 행운이다. 만약 우리의 가설적 화성 조상이 화성에 남아 있었다면, 이러한 이야기는 말해지지 않았을 것이다.”

Space.com(2013. 8. 28)은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대담하게 이 신화를 반복했다. ”우리 모두는 화성인일 수 있다”며 시작하고 있었다. ”지구상의 생명체는 화성에서 기원됐고, 운석을 통해 지구에 전해졌다는 증거가 발견되었다 라고 미국 플로리다의 웨스트하이마 과학기술 연구소의 생화학자인 스티븐 베너는 말했다.” 베너는 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이번 주 이탈리아 플로렌스의 골드스미트 컨퍼런스에서 발표했다.

NBC News는 베너가 괴짜(kook)가 아니라고 서둘러 말하면서도, 그러한 생각은 논의되어야 하고 여러 질문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말은 아끼고 있었다. ”우리 모두는 화성인인가?” (괴짜가 아니라는 논평은 NASA Watch도 반복하고 있었다). 그러나 Huffington Post(2013. 8. 29) 지는 이 이야기에 신뢰를 부여하고 있었다. ”지구상의 생명체는 화성에서 시작했을 수 있다는 증거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또 다른 외계생명체 시나리오는 NASA의 우주생물학 잡지(Astrobiology Magazine)에서 볼 수 있다. 거기에서 지구상의 생명체(또는 생명체를 이루는 벽돌들)는 혜성(comets)에 의해서 기원했다는 것이다.    .
 
때때로 베너는 비소(As)로 된 생명체와 같은(7/10/2012) 어리석은 아이디어에 빠지곤 한다. 베너의 동료이자 팬인 데이비드 그린스푼(David Grinspoon)은 그의 '그럴듯한 이야기'가 어떤 것을 입증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NBC(2013. 8. 28) 기사에서,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의 우주생물학자인 데이비드 그린스푼(David Grinspoon)은 젖은 담요(wet-blanket)의 역할에 대해 말해주었다. 의회도서관에서 일 년 동안의 연구를 수행한 그린스푼은 베너의 열렬한 팬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그의 특이한 주장에 대한 증거는 충분하지 않다.

”이것은 생명체가 화성으로부터 지구로 왔다는 진정한 증거는 아니다. 그것은 스티븐 베너가 매우 영리하다는 증거이다.” NBC News에서 그린스푼은 말했다.  

NBC의 알란 보일(Alan Boyle)은 한 질문을 하고 있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화성으로부터 지구에 생명체가 전해졌을 것 같은가? 아니면 지구상의 생명체는 전적으로 지구에서 생겨났을 것 같은가?”

전통적인 신다윈주의의 비판 책인 ‘알텐버그 16: 진화 산업의 폭로(The Altenberg 16: An Expose of the Evolution Industry)’의 저자인 수잔 마주르(Susan Mazur)는 지난 2월 The Scoop 지에서 스티븐 베너를 인터뷰했다. 베너는 그녀의 책을 알고 있었다. 토론에서, 그는 자연스럽게 리보오스의 형성 문제를 반복하고 있었다 : 리보오스는 분해된다. 그것은 불안정하다. 그것이 그의 동료 중 하나가 RNA 세계(RNA World) 시나리오를 '근거 없는 환상(baseless fantasy)'이라 부르는 이유이다.
 
동료 검토 및 과학 철학에 대한 논의는 오락가락하고 있었다. 생명의 기원 연구에 대해서 베너는 다음과 같은 점을 인정했다. ”우리 중 누구도 전문가가 아니다. 그리고 우리는 초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말로 알지 못한다.” 그는 마주르의 글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처럼, 자신을 ”어느 정도 괴짜 합성 생물학자로서 기술했다.” 그러나 알란 보일이 말했듯이, 베너는 괴짜가 아니다.
 
8/29/2013 업데이트 : New Scientist (2013. 8. 29) 지는 이 신음과 같은 주장에 대해 논의에 들어갔다. ”생명체의 원시 국물은 건조한 화성의 컵 스프였다.” Science Now(2013. 8. 29) 지는 리보오스에 대한 보호 역할을 수행했다는 붕소와 산화 몰리브덴에 대한 베너의 아이디어를 논의했지만, 생명의 기원에 대한 다른 연구자들의 비판을 인용하면서 그의 화성 가설을 받아들이는데 명백히 열심이지 않았다. 기억에 남는 부분은 이렇다 :

생명체가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했던지, 한 가지는 확실하다. 탄화수소(hydrocarbons)라 불리는 최초의 유기 건축 벽돌은 살아있는 세포로 진화하기 전에 넘어야할 많은 장애물들이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열과 빛에 노출되어 남겨진 탄화수소들은 쓸모없는 타르와 같은 물질로 변화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RNA와 같은 복잡한 분자(최초의 유전적 분자로 대부분의 생물학자들이 추측하는)가 생겨날 때도, 물은 빠르게 그들을 다시 분해시켜 버릴 것이다.

이것이 베너가 물이 많은 지구 대신에 건조한 화성을 바라봤던 이유이다. 생명체가 시작된 곳을 알 수 있는 방법은 타임머신을 만들어 도움을 받는 것뿐이라고, 베너는 말했다. NASA의 우주생물학 잡지는 표지에 베너의 웃는 얼굴을 싣고 있으면서, 어떠한 비평도 게재하지 않았다.   

-------------------------------------------------------------------

분명히 베너는 타이탄의 메탄 바다에 물고기가 있을 수도 있다는 그의 초기의 환상 이야기를(1/31/2005) 업그레이드시키고 있었다. 그는 오래된 붕소 이야기를(11/05/2004) 왜 그렇게 되풀이하고 있는 것일까? 이것은 2004년에 써먹었던 오래된 낡은 농담이었다. 그런데 거의 10년이 지나서 다시 되풀이하고 있었다. 그는 화성의 문제점을 해결할만한 어떠한 대답도 내놓지 않은 채, 화성에서 리보오스가 우연히 생겨났을 가능성만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그는 생명체가 우연히 저절로 자연발생하는 데에는 수많은 거대한 화학적 장벽들이 있음을 잘 알고 있었다. 나는 그를 JPL에서 만났었다. 그러한 문제점들은 그를 거의 창조론자로 만들었었다.(11/05/2004를 보라). 나는 그와 정중하게 유전정보의 근원, 아미노산과 당의 나사선성, 확률 등과 같은 자연발생설의 여러 심각한 장애물들에 대해서 비행기를 타기 직전까지 이야기를 나눴었다. 그는 웃으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그 문제점들을 인정했었다.   
 
과학은 언제나 질문하고 도전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이라는 것을 그는 잘 알고 있었다. 마주르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 

대중들에게서 과학은 권위자(교사나 교수와 같은 사람)의 말을 기억하는 1단계에 머물러 있다. 당신은 그 너머를 보아야할 것이다. 과학자 5명 중에 4명이 동의했다는 것과 같은, 의견의 일치와 권위에 호소하고 있다.
 
그러나 과학은 그 반대이다. 과학은 아니요(No)라고 말할 때부터, 그리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거부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고 논평했던 리차드 파인만(Richard Feynman)을 나는 좋아한다. 받아들여진 지식은 틀릴 수 있다. 파인만의 의견은 많은 사람들이 과학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는 것과, 즉 권위자에 의해서 당신에게 가르쳐진 기억과 정확하게 반대이다. 페이만은 과학이라는 용어로 포장되어 대중들에게 전달된 지식들 중 엄청난 양이 전혀 과학적이지 않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또한 그는 과학이라는 이름으로 엄청난 량의 지적인 폭정(intellectual tyranny)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베너는 상자 밖으로 나와 생각하는 사람으로 자신을 설명하고 있지만, 문제는 그가 탈출한 상자는 자연주의(Naturalism)라 불리는 또 다른 상자 안에 들어있는 작은 상자인 것이다. 또한 자연주의라는 더 큰 상자 밖으로 나오는 모험을 감행하는 것은 그의 경력에 사망선고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이것이 그가 매우 영리하게 행동하는 이유이다. 그는 자연주의라는 큰 상자 안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플로리다에서 자신의 직업을 계속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이탈리아로 초대되어 JPL(Jet Propulsion Laboratory of NASA)에서 그의 동화 같은 이야기를 발표할 수 있는 것이다. 나는 그 상자를 벗어나는 도전을 감행했고, 그곳에서 직장을 잃었다.
 
괴짜(kooks)들의 합의는 승리했지만, 그것은 (생명체가 아닌) 그들의 아스팔트 덩어리인 것이다.


*관련 기사 : 지구 생명 ‘화성 기원설’ (2013. 8. 29.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8291733551&code=970100

'과거 화성이 지구보다 생명체 생성에 더 좋은 조건” (2013. 9. 2. 나우뉴스)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02601010

'최초 생명체, 화성에서 출현' (2013. 8. 29. 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it_tech/201308/h20130829163800122300.htm

'최초 생명체, 화성에서 출현”<美과학자> (2013. 8. 29. 서울신문)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829800173&spage=1


 *참조 : Scientist Suggests 'We Are Actually All Martians'
http://www.icr.org/article/7698/

 

출처 : CEH, 2013. 8. 28.
URL : http://crev.info/2013/08/you-are-not-a-martian/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화성에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 : 무기 원소들의 발견이 생명체 존재의 가능성인가? (Washing Machines on Mars)
2. 화성의 생명체를 언급해야할 시기가 돌아왔는가? : 외계 생명체 주장은 연구비 예산 책정과 관련되어 있다. (Time for Mars Life Again)   
3. 최근 외계생명체 화석을 발견했다는 주장의 추락 (Latest ”Life from Outer Space” Claim Is Shot Down)
4. 외계생명체 화석을 발견했다고 주장하는 나사 과학자들 (NASA Scientist Finds ‘Alien Life’ Fossils)
5. 사기적인 비소 박테리아와 외계생명체 가능성 소동 (Hyped Arsenic Bacteria Research 'Should Not Have Been Published')
6. 외계 우주인이 정크 DNA에 메시지를 저장? (Off the planet! Shifting the problem into outer space)
7.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 대 지적설계 (SETI vs. Intelligent Design)
8.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에 자금이 퍼부어지고 있다. SETI fantasy fuels funding
9. 화성에 생명체 존재의 강력한 증거? : 물의 존재가 생명체 존재의 증거인가? (Strong Evidence for Life on Mars?)
10. 화성의 방사선은 우주비행사의 뇌를 익혀버릴 것이다 (Mars Radiation Would Fry Astronaut Brains)
11. 뇌는 우주여행을 견딜 수 없다 (A Brain Wouldn’t Survive Star Travel)
12. 진화론자들의 글에서 감지되는 공황 상태 : 생명체는 차가운 얼음 바닷물에서 출현했을 수도 있다? (Detecting Panic in Evolution Articles)
13. 창조론에 가까운 생명의 기원에 관한 진화 연구. (Evolution of Life Research Close to Creation)
14. 단백질이 진화될 수 없음을 밝힌 한 새로운 연구 : 단백질은 돌연변이들로 개선될 수 없다. (Study Shows Proteins Cannot Evolve)
15. 해결되지 않고 있는 L-형 아미노산 문제 (Left-Handed Amino Acid Puzzle Remains)
16. 최초의 세포가 우연히 만들어질 가능성은 더욱 낮아졌다. (First Cell's Survival Odds Not in Evolution's Favor)
17. 세포의 기원 연구는 잘못된 과학을 사용하고 있다. (Origin of Cells Study Uses Bad Science)
18. 80년 된 생명 기원의 원시 수프 이론은 폐기되고 있다. (Old Primordial Soup Is Spoiled)
19. 초기 지구의 대기는 환원성이 아니었다. : 산소가 풍부한 고대 암석은 진화론적 시간 틀을 혼란시키고 있다. (Ancient Oxygen-Rich Rocks Confound Evolutionary Timescale)
20. 독성물질을 지닌 혜성이 지구에 생명을 실어 날랐다? : 포름알데히드가 생명체의 기원? (Poison Comets Brought Life to Earth)
21. 독성물질이 풍부한 행성은 생명체의 훈련장소? (Poison Planet Was Life’s Training Ground)
22. 운석들이 지구 생명체에 필요한 L-형 아미노산들을 운반하였다? (Meteorites Delivered the ‘Seeds’ of Earth’s Left-Hand Life)
 
 
지구의 귀금속과 보석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Archive Classic: W...
창조 영상물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Free Creation Films Ea...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자연선택이 진화의 증거가 될 수...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