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며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도 그로 말미암았느니라 [고린도전서 8:6]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젊은 우주와 지구 HOME > 자료실 > 젊은 우주와 지구
고속으로 상승된 마그마는 젊은 지구를 가리킨다.
(Express-Lane Magma Indicates Young Earth)
Tim Clarey

  최근 Nature(2013. 8. 1) 지에 게재된 한 연구에 따르면, 마그마(magma, 용암)는 기존에 주장되던 지하 마그마의 이동 한계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상승하는 것으로 밝혀졌다.[1] 필립 루프레히트(Philipp Ruprecht)과 테리 플랑크(Terry Plank)는 코스타리카의 이라주 화산(Irazú volcano)의 가장 최근 폭발인 1963~1965년의 분출로 생성된 암석을 조사했다. 그들은 마그마가 하루에 45~90m 속도로 이동했으며, 하루에 수백 m의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했다는 징후를 발견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마그마의 느린 움직임에 기초한 오래된 지구 이론에 심각한 도전이 되고 있다.

그 연구에서 핵심 요소는 최근의 분출 동안에 생성된 암석에서 발견된 감람석 결정(olivine crystals)이었다. 이들 결정은 지표면 아래 35km 깊이의 지각 아래 맨틀의 화학적 서명을 보존하고 있었다. 화산 아래에 있는 마그마 내에 화학물질의 혼합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은 마그마의 상승 시간이, 즉 맨틀 상부로부터 지표면으로 마그마의 이동 시간이 단지 수개월 정도로 극히 짧았음을 가리킨다.

마그마는 땅 속에서 상승한다. 왜냐하면 액체는 주변 암석보다 부력이 더 크기 때문이다. 이것은 더운 공기가 들어있는 풍선이 차가운 공기가 있는 곳에서 떠오르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그러나 수십 년 동안, 대부분의 동일과정설 과학자들은 느리게 움직이고, 느리게 냉각되는 마그마를 주장해왔다. 마그마는 수천 년 심지어 수백만 년에 걸쳐서 지표면으로 이동했다고 주장했다.[2] 훨씬 빠르고 격변적이었던 마그마의 상승에 관한 최근의 연구는 이러한 뿌리 깊은 신화를 산산이 부숴버리고 있는 것이다.

창조과학자들은 마그마의 급속한 상승과 급속한 냉각 이론을 주장해왔다.[2, 3] 콜로라도 프런트 산맥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산들에 있는 화강암(granites)은 연간 0.8~14.4 km의 속도로 상승했다는 것이었다.[2] 그러나 이들 마그마는 단지 21km 깊이의 지각에서 유래된 것이다. Nature 지의 연구는 맨틀 상층부 보다 아래의(32km 이상) 깊은 곳으로부터 빠르게 상승했음을 나타내고 있었다![1]

세속적 과학자들은 수마일 크기의 거대한 마그마방(magma chamber)인 캘리포니아의 시에라 네바다 저반(batholith, 심성암체 모양의 하나)은 4천만 년 이상 동안 느리게 움직인 마그마들이 조금씩 쌓여서 형성됐다고 주장해왔다. 그러나 새로운 상승률 데이터에 기초하면, 시에라 네바다의 광대한 화강암 저반이라도 단지 1천 년 정도면 형성될 수 있었을 것이다.[2]

화산 폭발 시 마그마의 활발한 상승을 보여주는 연구들은 이제는 흔하며, 과학자들은 심지어 마그마의 상승이 격변적으로 일어났음을 고려하고 있다.[4] Nature 지의 저자인 루프레히트와 플랑크는 결론지었다 : ”이것은 분리된 사건이 아니다; 마그마의 혼합, 고철질 마그마의 재충전, 많은 고토감람석 등은 섭입 존(subduction zones, 즉 워싱턴과 오레곤의 캐스케이드 산맥) 위의 많은 성층화산(stratovolcanoes)에서 흔하다. 그리고 우리가 여기에서 약술하고 있는 이 시도는 일반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1]

마그마의 빠르고 격변적 이동을 지지하는 증거들은 젊은 지구 모델과 일치한다. 우리가 오늘날 보고 있는 지질학적 모습들과 지형이 형성되는 데에는 수백만 년이나 수십억 년이 필요하지 않음이 입증되고 있다. 화산과 마그마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었고, 빠르게 형성될 수 있었다는 것은 실제이다. 이 사실은 성경 창세기가 외치고 있는 젊은 지구 나이를 지지해주고 있는 것이다.


References

1. Ruprecht, P. and T. Plank. 2013. Feeding andesitic eruptions with a high-speed connection from the mantle. Nature. 500 (7460): 68-72.
2. Snelling, A. 2009. Earth's Catastrophic Past, Volume 2. Dallas, TX: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987-993.
3. Woodmorappe, J. 2001. The rapid formation of granitic rocks: more evidence. Journal of Creation. 15 (2): 122-125.
4. Petford, N. et al. 2000. Granite magma formation, transport and emplacement in the earth's crust. Nature. 408 (6813): 669-673.
Image credit: Tim Clarey
* Dr. Clarey is a Research Associate at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nd received his Ph.D. in Geology from Western Michigan University.

출처 : ICR News, 2013. 9. 13.
URL : http://www.icr.org/article/7701/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마그마의 빠른 상승에 관한 새로운 연구 : 거대한 용암 대지는 빠르게 만들어질 수 있었다. (New Study Explains Fast-Moving Magma)
2. 현무암 마그마의 빠른 상승 (The Rapid Ascent of Basalt Magmas)
3. 악마의 탑(데블스타워)과 성경적 해석 : 거대한 현무암 기둥들은 성경적 시간틀과 모순되는가? (Devils Tower and Bible Glasses)
4. 엄청난 원인 (A giant cause) 북아일랜드의 자이언트 코즈웨이; 노아 홍수 동안의 거대한 화산분출 : (The Giant’s Causeway, Northern Ireland)
5. 화강암이 냉각되는데 수백만 년이 필요하지 않다. (Rapid rocks : Granites … they didn’t need millions of years of cooling)
6. 화강암의 격변적 형성 (Catastrophic Granite Formation)
7. 오래된 변성암이 단지 10년 안에 형성되었는가? : 화강암 산들은 빠르게 형성되었다. (Did Old Metamorphic Rocks Form in Just 10 Years?)
8. 즉석 다이아몬드? : 새롭게 제안된 다이아트림의 격변적 형성 모델 (Instant Diamonds?)
9. 워싱턴주 화산용암지대와 미졸라 호수의 홍수 (Washington Scablands and the Lake Missoula Flood)
10. 화산체는 초대형으로 나타나는가? : 과거 거대한 화산들이 분출했던 증거들 (Do Volcanoes Come in Super-Size?)
11. 북아일랜드 자이언트 코즈웨이에 있는 현무암층간 층 : 그것은 표토층이 아니다. (The Interbasaltic Bed at Giant‘s Causeway, NI It’s not soil layers)
 
 
명왕성에서 발견된 젊은 모습의 모래언덕들! (What’s Pluto Been...
화석이 실험실에서 하루만에 만들어졌다! : 합성 화석에서 유기 필...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