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구속자요 모태에서 너를 조성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만물을 지은 여호와라 나와 함께한 자 없이 홀로 하늘을 폈으며 땅을 베풀었고 [이사야 44:2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노아의 홍수 HOME > 자료실 > 노아의 홍수
지구 깊은 곳에 막대한 양의 물이 존재한다.
: 노아 홍수를 일으킨 큰 깊음의 샘들?
(Oceans of Water Deep Beneath the Earth?)
Brian Thomas

   쥘 베른(Jules Verne)의 고전적 공상과학 소설인 ‘지구 속 여행(Journey to the Center of the Earth)에서 묘사된 것과 같은 지하 바다(subterranean oceans)는 상상할 수 없지만, 과학자들은 지표면 아래 깊은 곳에 수화물(hydrated minerals)의 형태로 막대한 양의 물이 존재한다는 증거를 발견했다. 새로 발견된 물은 상당한 파문을 일으키고 있었다.

Science(2014. 6. 13) 지에 게재된 논문에서, 지질학자들은 미국 서부지역 아래를 통과한 지진 에너지의 속도 차이를 지진파(seismic waves)에 대한 물의 영향을 예측한 모델과 비교했다.[1] 그들은 모델과 실제 기록된 데이터 사이에 좋은 조화를 발견했다. 그 결과 지구의 하부맨틀(lower mantle) 상단 근처의 ‘전이 지역(transition zone)에 (대략 지표면 아래 400~660km 지점) 존재하는 산재된 물이 지진파를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진파가 빠르게 지나가는 지역은 적은 물을 보유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맨틀 내의 어떤 광물은 그 구조 내에서 물 분자와 결합할 수 있다. Science 지의 연구 저자들은 두터운 지진파 저속도 지역은 수화물을 나타내는 것이 틀림없다고 결론 내렸다. 초기 연구들은 이미 깊은 곳에서 형성되는 다이아몬드 내에 수화물이 갇혀있음을 발견했고, 또한 월석(moon-rock)에서도 수화물을 발견했었다.[2, 3] 지구 하부맨틀 상단에 있는 물의 양은 완전히 새로운 대양을 형성하기에 충분한 물일 수 있다. 누가 이러한 엄청난 물이 우리 발아래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었겠는가?

이러한 맨틀 내의 물은 ”큰 깊음의 샘들이 터지며”(창세기 7:11) 시작된 노아의 홍수 때에, 지하로부터 지구 지각 위로 쏟아져 나온 엄청난 양의 물을 상기시킨다. 몇몇 사람들은 그 물에 대하여 다른 설명을 제안할 수도 있지만, 성경의 기록은 지각 아래에 막대한 양의 물이 존재했음을 가리키고 있었다.   

이러한 새롭게 발견된 증거는 성경을 지지하지만, 또한 그것은 교과서의 지구 형성 이야기에 도전하는 것이다. 이제 세속적 과학자들은 용융 상태의 초기 지구에서, 엄청난 량의 물이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지를 설명해야만 하는 커다란 도전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들은 우주에서 날아와 지구에 충돌한 혜성이나 소행성과 같은 천체들이 수화물을 운반해왔을 것이라고 상상해왔다. 그러나 충돌 시에 발생하는 열은 물을 밀어냈을 것이다. 이제 그들은 지구 표면을 뒤덮고 있는 막대한 량의 바닷물이 어디에서 왔는지를 설명해야하는 것에 추가하여, 새롭게 발견된 맨틀 내 막대한 량의 물은 도대체 어디에서 왔는지를 설명해야만 하는 과제를 떠안게 되었다.

성경적 과학자들은 자기 멋대로 기적들을 무시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이 지구의 표면과 내부 깊은 곳에 물을 배치해 놓으셨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성경은 지구 내부에 큰 깊음의 샘들이 있었음을 기록해 놓고 있다. 


References
 1. Schamndt, B. et al. 2014. Dehydration melting at the top of the lower mantle. Science. 344 (6189): 1265-1268.
2. Thomas, B. Water Deep in Earth’s Mantle. Creation Science Update. Posted on icr.org April 4, 2014, accessed June 23, 2014.
3. Thomas, B. Water in Rocks May Support Moon’s Bible Origins. Creation Science Update. Posted on icr.org September 25, 2013, accessed June 23, 2014.
4. See Genesis 1:1 and 2 Peter 3:5.

* '지구 내부에 ‘거대 바다’ 존재할 가능성 커” (2016. 11. 28. 나우뉴스)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1128601008&wlog_sub=nvt_vi_021

 

출처 : ICR News. 2014. 6. 27.
URL : http://www.icr.org/article/8197/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리뷰> 지구 맨틀 속에 들어있는 막대한 량의 물 : 지구 내부에 거대한 바다 존재할 가능성이 크다. (Water inside fire)
2. 지구 깊은 곳에 엄청난 량의 물과 바다의 존재 가능성 : 맨틀 전이대의 링우다이트 광물에 함유된 물 분자 (Water Deep in Earth's Mantle)
3. 네바다 주의 땅속 깊은 곳에서 맨틀 내로 가라앉고 있는 거대한 암석 덩어리가 발견되었다. (Giant Blob Found Deep Beneath Nevada)
4. 격변적 판구조론과 노아의 홍수 (A Catastrophic Breakup : A Scientific Look Catastrophic Plate Tectonics)
5. 초기 지구에 대해 지질학자들이 아는 것이 무엇인가? (What Do Geologists Know About the Early Earth?)
6. 노아 홍수를 일으킨 물은? (What about the water for the biblical Flood?)
7. 노아 홍수를 일으킨 물들은 어디에서 왔는가? (Where did all the water come from?)
8. NASA의 지구 사진과 노아 홍수에 관한 한 질문. : 노아 홍수를 일으킨 물은 어디로 갔는가? (NASA Earth Image Helps Answer Flood Question)
9. 큰 깊음의 샘들이 터지며
10. 태양계의 수성 기원에 대한 증거 (Evidence of a watery origin for the solar system)
11. 소행성이 지구에 물을 공급했는가? (Asteroids as Water Balloons Gave Us Oceans)
12. 월석에서 발견된 물과 달의 성경적 기원. (Water in Rocks May Support Moon's Bible Origins)
13. 우주의 모든 곳에서 발견되는 물, 물 (Water, Water Everywhere in Space)
 
 
화석 생물들은 생각했던 것보다 일찍 나타난다. (Fossils Show Up...
생체모방공학의 최근 소식 : 리그닌, 가오리, 초파리를 모방한 공...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생물의 진화론적 기원이 불가능한...
창세기 사건들과 관련된 족장들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