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주의 것이요 땅도 주의 것이라 세계와 그 중에 충만한 것을 주께서 건설하셨나이다 [시편 89:11]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창조론과 신앙 HOME > 자료실 > 창조론과 신앙
다윈의 열매와 파스퇴르의 열매
: 진정한 과학자는 어떤 사람일까?
(Less Darwin, More Pasteur)
CEH

    광견병(rabies)을 근절하고자 했던 파스퇴르(Louis Pasteur)의 비전은 그가 한 소년을 치료한 후 129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과학의 숭고한 목표는 진화론의 이야기 지어내기보다 이와 같은 것이 아니겠는가?

Science 지는 ”파스퇴르의 비전은 손에 잡힐 듯하다. 단지 손을 뻗기만 하면 된다.” 그의 비전은 이 세계에서 잔인하고 고통스러운 죽음을 초래하는 광견병을 근절시키는 것이었다. Science(2014. 9. 28) 지 Policy Forum의 ”광견병 제거를 위한 파스퇴르의 비전 구현”이라는 제목의 글은, 129년이 지났지만 ”광견병을 정복하고자 하는 그의 비전은 아직 실현되지 않고 있다”고 적고 있었다. 대신 ”광견병은 세계 인구의 절반을 위협하고 있고, 매년 69,000명 이상의 사람을 죽이고 있다”는 것이다.

탄저균에 대한 그의 멋진 성공에 기초하여, 광견병 백신을 제조하기 위한 파스퇴르의 시도에 관한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다. (see our Biography). 광견병으로 고통당하고 있는 조셉 마이스터(Joseph Meister)의 어머니가 도움을 요청해 왔을 때, 그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다. 그는 백신의 사용을 망설였다. 그러나 그것이 없다면, 소년은 죽을 것이 분명했다. 파스퇴르는 조셉에게 일련의 주사를 놓았다. 시험 백신은 작동되었다! 최초로 100% 치명적인 질병으로부터 치유되자, 희망을 가진 다른 환자들이 그의 실험실로 몰려들었다.

왜 광견병은 그때 이후로 근절되지 않았는가?

Science 지의 기사는 개에 대한 광견병 예방백신 접종 캠페인이 얼마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기술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개들은 광견병의 주요 매개동물이기 때문이다. 거기에는 극복해야 할 정치적, 경제적 장애물이 있지만, 3개 대륙의 6명의 저자들은 그것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었다. 유일하게 부족한 것은 광견병을 박멸시키려는 파스퇴르의 비전을 달성코자 손을 앞으로 뻗어 움켜쥐려는 의지라는 것이다.  

이 기사는 광견병으로 인해 처절하게 고통스러워하고 있는 16살 소년 옆에서, 생명을 구해줄 혈청이 없어 비통해하는 어른의 사진으로 시작하고 있었다.   

-------------------------------------------------------------

14년 후에 파스퇴르나 광견병에 대한 기사는 주요 과학 저널에 매우 드물게 등장할 것이라는 사실을 보증할 수 있다. 그러나 과학 분야에서 다윈의 진화론에 기초한 이야기들은 매일 매일 넘쳐날 것이다. 다윈의 이야기는 과학의 모든 분야에 침투되어 있다. 만약 진화론자들이 정말로 사람들을 걱정한다면, 아무에게도, 어떠한 좋은 일도 하지 못하는, 그들의 뒤에 자리잡고 있는 추론과 추정과 추측으로 이루어진 이론을 내려놓아야만 한다.(see 6/25/14 commentary). 그리고 생명을 구하는 일에 그들의 지식과 기술을 쏟아 부어야만 한다. 마음속에 파스퇴르와 같은 비전을 가지고, 지금부터라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

다윈이 오늘날의 세계에 이루어놓은 것이 무엇인가? (see The Biology of the Second ReichWhat Hath Darwin Wrought, and The Dark Side of Darwin). 그가 이루어놓은 것은 우연, 생존경쟁, 약육강식, 성적 타락, 우생학, 대량 학살, 인종차별, 인명 경시, 낙태, 폭력, 범죄, 사기, 속임수, 악, 전쟁, 쓸모없는 추론, 그랬을 것이라는 추정 이야기, 무목적, 타락한 문화, 향락주의, 허무주의...등이 아닌가? 파스퇴르가 이루어놓은 것은 무엇인가? 생명, 건강, 치유, 자비, 친절, 희망....같은 것들이 아닌가? 이와 같은 것들은 파스퇴르의 가까운 친구로서 외과 수술 시에 방부 소독을 최초로 실시했던 조셉 리스터(Joseph Lister), 외과 수술 시에 마취제를 도입했던 제임스 심슨(James Simpson) 등과 같은 많은 위대한 창조과학자(List of great Creation Scientists)들이 이루어놓은 것들이다.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느니라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마태복음 7:15~20).

 

출처 : CEH, 2014. 10. 1.
URL : http://crev.info/2014/10/less-darwin-more-pasteur/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루이 파스퇴르 (Louis Pasteur, 1822~1895) : 뛰어난 과학자이며 진화론의 반대자
2. 루이스 파스퇴르
3. 리스터
4. 제임스 심슨
5. 화학, 생물학의 기초자 : 로버트 보일, 존 레이, 카롤루스 린네
6. 가장 위대한 과학자 : 아이삭 뉴턴
7. 블레이즈 파스칼 (Blaise Pascal, 1623-1662) : 뛰어난 과학자이며 헌신된 크리스천
8. 조지 워싱턴 카버 : 하나님의 영의 인도하심을 받은 미국의 과학자 (George Washington Carver, 1864–1943)
9. 기초설립자 : 레오나도로 다빈치
10. 찰스 베비지 (Charles Babbage, 1791~1871) : 계산의 아버지며 헌신적인 기독교인
11. 폰 브라운 (Wernher von Braun, 1912~1977) : 우주 탐험의 선구자
12. 라이트 형제 (the Wright Brothers) : 하늘의 개척자
13. 사무엘 모르스 (Samuel Morse, 1791~1872) : 모르스 부호를 발명한 예술가
14. 제임스 클럭 맥스웰 (James Clerk Maxwell, 1831-1879) : 과학의 천재, 동정심이 많았던 기독교인
15. 제임스 주울 (James Joule, 1818~1889) :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은 위대한 실험가
16. 요하네스 케플러 (Johannes Kepler, 1571-1630) : 저명한 과학자이며 동시에 헌신적인 기독교인
17. 존 레이 (John Ray) : 생물학의 창시자이며 독실한 기독교인 (1627-1705)
18. 미생물의 세계를 열었던 레벤후크 (Antony van Leeuwenhoek, 1632-1723)
19. 위대한 창조과학자, 니콜라스 스테노 : 현대 지질학과 젊은 지구 창조론의 창시자 (Great Creation Scientists: Nicolas Steno)
20. 찰스 다윈은 정신이상자였는가? : 그의 정신 건강에 대한 연구 (Was Charles Darwin Psychotic? : A Study of His Mental Health)
21. 다윈의 이상한 질병 (Darwin's Strange Sickness)
22. 사냥과 살생에 대한 다윈의 열정 (Darwin's Passion for Hunting and Killing)
23. 다윈 사상, 모든 게 그 집안 내력이다 :다윈은 진화론을 할아버지 에라스므스로부터 배웠다 (Darwinism: it was all in the family)
24. 다윈 대 하나님 (Darwin vs. God)
25. 다윈의 첫 번째 실수 : 산타크루즈 강의 계곡에 대한 그의 동일과정설적 설명은 틀렸다. (Darwin's First Wrong Turn)
26. 다윈의 공헌? : 진화론과 성경은 혼합될 수 없다. (Darwin’s contribution?)
27. 진화론자들은 다윈을 숭배하도록 아이들을 가르친다. (Evolutionists Trains Toddler to Adore Darwin)
28. 과학 잡지나 뉴스에서 보도되고 있는 극도의 추정들 (Extreme Speculation Presented as Science)
29. 진정한 과학 연구는 어떤 것일까? (What Is 'Real Scientific Research'?)
30. 모든 과학자들이 다 틀릴 수 있나요? (Can all those scientists be wrong?)
31. 대중문화는 진화론을 과학으로 선전하고 있다. (Pop Culture Parades Darwinism as Science)
32. 과학수업에서 진화론에 대한 비판적 분석은 면제되는가? 진화론을 정밀히 검토해보는 데에 사용될 수 있는 질문 33가지 (Should Evolution be Immune from Critical Analysis in the Science Classroom?)
 
 
화석 생물에서도 주장되고 있는 수렴진화 : 고대 물고기, 쥐라기의...
하등하다고 주장되는 생물들이 어떻게 첨단 물리학을 알고 있는가? ...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