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의 처소는 어느 길로 가며 흑암의 처소는 어디냐 [욥기 38:19]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HOME > 자료실 > 주제별
공룡 뼈에서 방사성탄소(C-14)가 또 다시 발견되었다!
: 수억 수천만 년의 화석 연대와 지질시대가 붕괴되고 있다.
(Carbon-14 Found in Dinosaur Bone)
CEH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마 7:7). 이전에 어떤 진화론자들도 가보지 않았던 영역을 창조론자들은 담대하게 나아가고 있었다.

박물관의 진열장에 놓여있던 공룡 뼈들에서 연부조직(soft tissue)과 풍부한 탄소성분이 발견되었다는 최근의 발표는(6/09/15, 6/10/15, 아래 관련자료 링크 1, 2번 참조) 한 명백한 질문이 생겨나게 한다. 그들 공룡 뼈에 방사성탄소(C-14)도 남아있을까? 탄소 동위원소는 짧은 반감기(5730년)를 갖고 있기 때문에, 10만 년 이상의 시료에서 C-14은 검출되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공룡 뼈에서 측정 가능한 C-14이 발견된다면, 그것은 공룡들이 6500만 년 전에 살았었고 멸종했다는 진화론적 주장을 완전히 폐기시키는 것이다.     

세속적 고생물학자들은 공룡 뼈에서 C-14을 측정하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하고 있다. 공룡 뼈에는 어떠한 C-14도 존재해서는 안 된다. 공룡 뼈들을 포함하여 수백만 년 이상 된 뼈들에서 방사성탄소는 완전히 사라진 상태여만 한다. 그러나 메리 슈바이처가 공룡 뼈에서 연부조직을 발견하고 말했듯이, ”당신이 살펴보지 않는다면, 발견할 수 없고, 발견하지 않는다면, 결코 알 수 없을 것이다.”

1963년 이후로 성경적 창조과학자들의 단체인 Creation Research Society(CRS)의 연구자들은 공룡 뼈들을 살펴보았다. 그들은 공룡 뼈들에 남아있는 연부조직에 대한 조사라는, 공룡 뼈 프로젝트의 결과(results of iDINO project)를 동료검토를 거친 CRSQ 저널(spring 2015, 51:4)에 특별히 보고했다. (이것은 최근 Nature Communications 지에 공룡 뼈들에서 공룡 연부조직이 발견되었다는  발표 이전에 준비됐고 게재됐다). 폭탄과 같은 이들의 발표는 측정 가능한 C-14이 공룡 뼈들에서 발견되었다는 것이다. 브라이언 토마스(Brian Thomas)와 밴스 넬슨(Vance Nelson)은 보고했다 :

측정 가능한 량의 방사성탄소가 현생누대(Phanerozoic) 지층들의 탄소성 물질(carbonaceous materials) 내에서 지속적으로 검출되어 왔다. 동일과정설 가정 하에서, 이들 시료에서는 측정 가능한 량의 방사성탄소가 검출되어서는 안 된다. 세속적 과학자들은 이러한 도전적 발견은 시스템의 오염에 기인한 것이라고 주장해왔다. 그러나 내생 기원의 방사성탄소 가능성이 고려되어야만 한다. 노아 홍수 동안에 대부분의 지층들이 퇴적되었다면, 동일과정설적 가정 하의 현대적 검출장비를 가지고도 방사성탄소는 검출 가능한 시간 범위 내에 있을 것이다. 우리는 공룡 화석들을 포함하여,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의 화석들에서 측정 가능한 량의 방사성탄소가 남아있을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다. 이 가설과 일치되게, 16개의 시료들 모두에서 측정 가능한 량의 방사성탄소가 검출되었음을 보고한다. 우리의 데이터와 이전에 보고됐던 화석들의 방사성탄소 연대들과의 비교는 우리의 가설이 틀리지 않았음을 보여줬다. 우리는 현생누대 지층들에서 발견된 화석들과 다른 탄소성 물질들에는 내생 기원의 측정 가능한 량의 방사성탄소가 남아있다고 결론 내린다.   

진화론적 지질학자들에 의해서 수억 수천만 년 전의 것으로 주장되던 석탄, 다이아몬드, 다른 화석들에서 측정 가능한 량의 방사성탄소가 검출됐다는 이전의 보고들에 기초하여, 토마스와 넬슨은 공룡 뼈들에서 방사성탄소의 존재를 예측하고 실험을 시작했다.

마이오세에서 페름기까지 지질주상도(geologic column) 상의 세 시대(신생대, 중생대, 고생대)에 걸쳐서 발굴된 물고기, 나무, 식물, 동물 등 14개 화석 표본들로부터 16개의 시료가 채취됐다. 표본들은 캐나다, 독일, 호주를 포함한 전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서 온 것이었다. 그들 중 반은(7개 표본) 공룡 뼈(dinosaur bones)들이었다. 모든 시료들은 오염을 철저하게 제거하는 표준 과정을 통해서 준비되었고, 원자질량분석(atomic mass spectrometry, AMS)을 위해 실험실로 보내졌다.

예기치 않게, 측정을 위해 보내진 16개 시료 모두에서 C-14이 포함되어 있었다. 우리는 공룡 뼈들을 포함한 14개의 표본들 모두에서 측정 가능한 량의 C-14을 발견했다. 더군다나, 이들 데이터들이 그림 1에 표시된 바와 같이 약 17,850~49,470년의 방사성탄소 연대 범위에서 놀랍게 일치되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방사성탄소 측정 연대가 반드시 정확한 표본들의 연대를 가리키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만 한다. 왜냐하면, 고고학적 기록으로 크로스 체크를 할 수 없는 역사 이전의 데이터들은, 과거 대기 환경에 대한 보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예로, 철기시대 도자기 명문에 대한 방사성탄소 연대측정 등. 6/16/2015). 실험의 목적은 표본들에 대한 정확한 C-14 연대를 측정하려는 것이 아니었다. 실험 목적은 그들 표본에 어떠한 C-14이라도 남아있는지를 확인하려 했던 것이다.

논문에서, 그들은 실험을 실시한 실험실이 어떤 오류로 인해서 균일하게 잘못된 결과들을 가져왔는지를 고려해 보았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보인다고 그들은 주장했다. 왜냐하면, 4개의 다른 실험실들이 수억 수천만 년 전으로 생각됐던 표본들 모두에서 방사성탄소의 존재를 보고했기 때문이다. 그 보고서는 새로운 결과들을 비교했는데, 매우 한정된 범위의 방사성탄소 연대를 나타내었다. 놀랍게도 표본들이 각기 신생대, 중생대, 고생대 지층에서 발굴되었다는 것은 아무런 상관이 없었다. 실험 결과에 의하면, 각 지질시대는 방사성탄소 연대측정이 가능한 범위의 연대 내에 걸쳐있었다.

그들은 또한 지하수가 시료 안으로 C-14을 침착시켰는지 여부를 고려했다. 그렇다면, 건조 조건에 있던 표본과 젖은 위치에 있던 표본이 다를 것이 예상될 것이다. 또는 뼈 내부에서 채취한 시료와 외부에서 채취한 시료에서 C-14 농도가 다를 것이 예상될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경향은 발견되지 않았다. 더군다나, 얻어진 연대들은 지표면 900m 아래에, 지하수면 아래에서 발견됐던 화석에 대해 이전에 보고됐던 C-14 연대측정 결과와 일치했다.

방사성탄소 연대측정 결과는 화석들에 부여된 연대보다 수천 수만 배로 젊었다. 그리고 가정되는 지질시대와 관련 없이 상한 및 하한 연대가 일치했다. 저자들은 화석들이 들어있는 전체 지질학적 지층들은, 창세기에 기록된 홍수처럼, 짧은 기간 동안에 퇴적되었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지었다.

공룡 뼈와 화석들에 대한 C-14 연대측정 논문 외에 CRSQ 저널에 게재된 다른 다섯 편의 논문들은 화석 연대들에 대한 새로운 주요한 연구들이었다 :

1. 브라이언 토마스(Brian Thomas)는 화석에서 원래 생체물질(original biomaterial)의 발견에 관한 보고서들을 조사했다.

2. 마크 아미티지(Mark Armitage)는 미국 몬타나주의 헬크릭 지층(Hell Creek Formation)에서 발굴된 트리케라톱스의 뿔(Triceratops horn)에서 연부조직을 발견했다는 자신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 논문은 창조론을 지지하는 논문을 썼다고 노스리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쫓겨나게 됐던 그의 초기 논문에 대한 업데이트이다. 11/05/2014 참조)

3. 케빈 앤더슨(Kevin Anderson)은 연부조직들은 원래의 조직이 아니라 단지 세균 생물막(bacterial biofilms)으로 만들어진 캐스트라는 비판가들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고 있다.

4. 존(John M. DeMassa)과 에드워드(Edward Boudreaux)는 펩티드(peptide)의 분해를 이끄는 과정을 조사했다.

5. ICR과 지질학자 티모디 클라리(Timothy Clarey)는 헬크릭 지층(Hell Creek Formation)의 시간적 지질학적 특성에 대해 기술했다.

토마스와 넬슨은 자신들의 결과에서 실수가 있을까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일부 진화론자들은 창조과학 저널에 발표된 논문들은 대해서는 쉽게 받아들이지 않고 의심을 계속할 것이다. 이제 세속적 과학의 선도적 저널인 Nature 지에 게재됐던 공룡 뼈의 연부조직에 대한 논문에 의하면(아래 관련자료 링크 1, 2번), 연부조직은 흔하게 발견될 것이라는 것이다. 앞으로 공룡의 연부조직을 발견하기 위한 경쟁은 계속될 것이다. 결국, 비창조론자들도 모든 의심을 제거하기 위해서 자신들도 C-14 실험을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논문의 서론에서, 편집자인 대니 포크너(Danny Faulkner) 박사는 ”과학 세계가 연부조직의 증거에 대해서 마지못해 수용했기 때문에, 화석에서 연부조직에 대한 연구는 창조론자들이 선도해 나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더 많은 연구가(공룡의 완전한 자연적 골 조직의 조사 등) iDINO 프로젝트에 남아있다고 그는 말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들을 담기 위한 비디오 촬영이 시작되었다. CRS 프로젝트는 전적으로 개인 기부자들의 기부금으로 연구가 수행되고 있다.

-----------------------------------------------------------

이제 창조과학자들이 주도권을 잡게 되었다! 수십억 년의 지구 연대를 주장해오던 진화론자들과 유신진화론자들, 그리고 오래된 지구 창조론자들은 이제 무어라 말할 것인가? 이러한 연구 결과는 근본적으로 전체 지질주상도(geologic column)를 붕괴시키고, 수억 수천만 년이라는 진화론자들의 주장을 폐기시키는 것이다. 이제 교과서뿐만 아니라, 국립박물관의 설명 표지판, 할리우드 공룡 영화, 공룡 장난감 설명글... 등은 모두 바뀌어야만 한다. 너무도 많은 것이 걸려 있기 때문에, 진화론자들이 더욱 치열하게 공격과 비난과 조롱을 해올 것이 예상된다. 그러나 거기에 일일이 대응할 필요가 없다. 이러한 결과를 가지고 말해주면 되는 것이다. ”여기에 과학적 데이터가 있다. 당신은 더 나은 이론을 가지고 있는가?”

오래된 지구 연대를 믿는 사람들이 이렇게 반응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래, 그렇지만 그 연대는 너희의 성경 연대와 다르잖아?” 이 경우에는 이렇게 응답하면 될 것이다 ; ”그 결과는 수억 수천만 년의 연대가 틀렸음을 가리키는 것인가요, 아닌가요? 예스(Yes)와 노(No)로만 대답하세요.” 대답이 예스라면, 공룡 뼈가 젊다는 것은 더 이상 논란의 여지가 없는 것이다. 다만 얼마나 젊은 지는 또 다른 문제이다. 그것은 흥미롭고 가치 있는 질문이다. (노아 홍수 이전에는 다른 대기 환경일 수 있으며, 노아 홍수 시 큰 깊음의 샘들이 터지면서 지하의 C-14이 없는 탄소의 대대적 유입, 홍수 이전에는 오늘날보다 컸을 지구 자기장, 홍수 이후 우주선의 침투 강도의 세짐... 등은 C-14/C-12 농도에 영향을 주었을 것이기 때문에 연대는 더 줄어들 수 있다.) 하지만, 캄브리아기 삼엽충에서 루시까지 모든 화석들이, 오늘날 과학 시간에 가르쳐지고 있는 것보다 수천 수만 배로 젊다는 것이다. 이제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의 도래를 가리킨다. 진화론이라는 난파선은 더 이상 견디기 힘들어 보인다. 승선하고 있던 사람들은 완전히 침몰하기 전에 탈출을 준비해야할 것이다.  


*참조 : Did Humans Walk the Earth with Dinosaurs? Triceratops Horn Dated to 33,500 Years
http://www.ancient-origins.net/news-evolution-human-origins/humans-walk-earth-dinosaurs-triceratops-horn-dated-33500-020159

Triceratops Soft Tissue:Mark Armitage fired from university after discovery

https://www.youtube.com/watch?v=wxk3gts8PuA

Carbon-14 Dating Dinosaur Bones

https://www.youtube.com/watch?v=TgM_p9UfOeI

Carbon-14 dated dinosaur bones - under 40,000 years old

https://www.youtube.com/watch?v=QbdH3l1UjPQ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법은 정확한가? - 캔트 호빈드. (youtube 동영상, 한글 자막)

https://www.youtube.com/watch?v=hp7fPaNhq2Q

공룡의 뼈에서 발견된 살아있는 연체 조직과 혈관 (youtube 동영상, 한글자막)

https://www.youtube.com/watch?v=EwHA4km7vow

 

출처 : CEH, 2015. 6. 18.
URL : http://crev.info/2015/06/c14-dinosaur-bone/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공룡 뼈에서 적혈구와 연부조직이 또 다시 발견되었다! (More Dino Blood Found: Evolutionists in Denial)
2. 또 다시 발견된 공룡의 적혈구와 연부조직은 창조론자의 예측을 확증하고 있었다. (Dino Soft Tissue Confirms Creationist Prediction)
3. 공룡의 뼈에서 단백질이 발견되었다. : 6800만 년의 연대가 허구임을 보여주는 강력한 증거. (Protein Found Preserved in T. rex Bone)
4. 중국인들은 공룡 뼈를 고아 먹고 있었다. 8500만 년 전의 공룡 뼈를 끓이면 설렁탕이 된다? (Chinese Eat Dragon Bone for Health)
5. 피부, 인대 등이 남아있는 6천7백만 년 전(?) 미라 공룡 (Hadrosaur Skin Flick)
6. 공룡의 연부조직은 정말로 공룡의 것이었다. (Dinosaur Soft Tissues: They're Real!)
7. 8천만 년(?) 전 모사사우루스 화석에 남아있는 부드러운 망막과 혈액 잔존물. ('80 Million-Year-Old' Mosasaur Fossil Has Soft Retina and Blood Residue)
8. 먹을 수 있는 1억9천만 년 전의 공룡알? : 초기 쥐라기의 공룡알 화석에 아직도 남아있는 유기물질 (The Incredible, Edible '190 Million-Year-Old Egg')
9. 7천만 년 전으로 주장되는 모사사우루스의 연부조직에 대한 놀라운 방사성탄소 연대측정 결과. (Carbon Dating of '70 Million Year Old' Mosasaur Soft Tissues Yields Surprising Results)
10. 공룡 뼈에 대한 방사성탄소(C-14) 연대측정이 실시됐다. : 22,000~39,000년의 측정 결과는 공개되지 못했다! (Radiocarbon in dino bones : International conference result censored)
11. C-14 은 공룡의 나이가 젊음을 증거하고 있다 (Carbon-14 Verifies Young Age of Dinosaurs)
12. 화석, 석탄, 다이아몬드에 존재하는 방사성탄소 (Carbon-14 in Fossils, Coal, and Diamonds)
13.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십억 년의 연대를 거부한다. (Diamonds: a creationist’s best friend Radiocarbon in diamonds: enemy of billions of years)
14. “오래된” 화석나무 내의 방사성탄소(C-14) (Radiocarbon in Ancient Fossil Wood)
15. 연대 측정의 딜레마 : 고대 사암 속에 화석 나무 (Dating dilemma : fossil wood in 'ancient' sandstone)
16. 실험에 의해 13,000 년으로 입증된 백악기의 석회암
17. 20억 년(?) 전의 암석에 단백질 잔해가 남아있었다. (Proteins in '2-Billion-Year-Old' Rock)
18. 선캄브리아기 미화석에서 단백질이 확인되었다. (Precambrian Protein Identified)
19. 2억4700만 년 전 파충류 화석에 아직도 남아있는 유기물질 Organic Residue Is 247 Million Years Old?)
20. 트라이아스기 파충류 화석에서 연부조직이 발견되었다. (Original Material Found in Triassic Reptile Fossils)
21. 섬세한 실크 화석은 창조를 가리킨다. : 3억 년(?) 전 곤충의 원래 유기물질이 아직도 남아있다고? (Delicate Silk Fossils Point to Creation)
22. 불가능한 화석 연부조직으로 당황하고 있는 진화론자들. : 5억2천만 년(?) 전 절지동물에 남아있는 뇌 신경조직. (Impossible Fossil Soft Tissue Stuns Evolutionists)
23. 속보! 공룡의 혈액은 진짜였다. (Breaking! Dino Blood Is Real)
24. 공룡 화석의 멜라닌은 원래의 것임이 확인되었다. : 4800만 년 전의 말(horse) 화석에도 연부조직이 남아있었다. (Mary Schweitzer is Back, Confirming Soft Tissue)
25. 화석에 남아있는 고대의 DNA, 단백질, 연부조직 등은 역사과학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Ancient Tissue Revolutionizing Historical Science)
26. 멜라노좀이 1억5천만 년 동안 보존될 수 있었을까? : 공룡 깃털에서 발견된 원래의 색소 (Original Pigment Found in “Dinosaur Feathers”)
27. 철이 공룡 화석의 단백질을 수천만 년 동안 보존했는가? : 공룡 뼈의 연부조직을 설명해보려는 주장의 문제점. (Can Iron Preserve Fossil Proteins for Eons?)
28. 공룡 알 화석에 아직도 남아있는 청록색의 색깔 (Colorful Dinosaur Eggs Challenge Deep Time)
29. 노아의 포도원에 있었던 공룡들 : 조지아의 14세기 교회에 새겨져 있는 두 마리의 공룡 (Dinosaurs in Noah’s vineyard)
30. 당신이 들어보지 못했던 역사 기록 속의 용, 그리고 공룡
31. 익룡은 새들과 함께 날아다녔다. (Birds and Pterosaurs Flew Together)
32. 공룡 뱃속에서 발견된 3마리의 새. : 공룡이 조류의 조상인가? 아니다. 새를 먹고 있었다! (Amazing preservation: Three birds in a dinosaur! Did dinos give rise to birds? No—they ate them)
33. 공룡 지층에서 현대적 조류들이 발견된다. : 앵무새, 부엉이, 펭귄, 오리, 아비새, 신천옹, 도요새, 가마우지, 물떼새 등도 '살아있는 화석'? (More Proof That Dinosaurs Lived with 'Later' Creatures)
34. 그곳에 있어서는 안 되는 공룡 화석. 육상공룡, 바다생물, 조류, 포유류 등이 같은 지층에서 발견된다. (Dinosaur Fossil 'Wasn't Supposed to Be There')
35. 5억5천만 년(?) 전 화석에서도 연부조직이 남아있었다! : 에디아카라 화석 수염벌레의 관 조직은 아직도 유연했다. (Still Soft after Half a Billion Years?)
36. 개가 냄새로 화석을 찾아낼 수 있는 이유는? : 냄새가 나는 화석이 수백만 년 전의 것일 수 있을까? (Can This Dog Sniff Out Fossils?)
37. 공룡 연부조직의 발견으로 인한 20년 간의 동요 : 화석에서 나는 냄새는 보고될 수 없었다. (Double-decade dinosaur disquiet)
38. 창조론적 책 ‘홍수 화석’이 출간되었다. : 불이 붙는 3천만 년 전 나무화석과 아직도 존재하는 C-14 (Flood Fossils)
39. 태양이 방사성 동위원소의 붕괴 속도를 변화시킨다. (The Sun Alters Radioactive Decay Rates)
40. 사라진 도시 아틀란티스의 발견? (Has the Lost City of Atlantis Been Found?)
41. 방사성 동위원소 붕괴 속도의 변동이 또 다시 확인되었다. (Fluctuations Show Radioisotope Decay Is Unreliable)
42. 지질학적 연대측정을 뒤집는 발견 : 지르콘 결정들은 서로 다른 연대를 나타냈다. (Discovery Upsets Geological Dating)
43. 대립속의 연대측정, 어느 연대를 믿을 것인가? : 2천만 년 됐다는 목재 시료의 C-14연대는 36,440년? (Dating in conflict : Which ‘age’ will trust?)
44.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로 1/3이 더 젊어진 행성들의 나이 : 사마륨-146의 반감기는 이전 평가의 66% 였다. (Planetary Radiometric Dates 1/3 Younger)
45. 데스 밸리에서 지질학자들의 추정 연대는 750%나 틀렸다. (Geologists 750% Wrong in Death Valley)
46. 신뢰할 수 없는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 시계 (More Fluctuations Found in Isotopic Clocks)
47. 나무의 나이테에 기록된 최근의 강력한 우주방사선 (Tree Rings Point to a Recent Cosmic Ray Event)
48. 바다 물속에서 고대 숲이 발견됐다. : 신선한 나무 냄새가 나는 목재가 52,000년 전의 것? (Underwater Forest Discovered: How Old?)
49. 젊은 지구를 재확인한 RATE 현장의 아르곤 (Argon from RATE site confirms the earth is young. : A second noble gas testifies to the biblical 6,000 years)
50. 2014년에 가장 주목할 만한 뉴스 : 젊은 창조 연대 (2014 Most Notable News: Recent Creation)
51. 실제보다 오래된 연대를 나타내는 암석의 연대측정 결과 (How Rocks Can Look Older Than They Are)
52. 과학으로 포장되고 있는 신화 : 우주기원 핵종 연대측정 (Myths Dressed as Science)
53. 공룡 뼈에서 방사성탄소(C-14)가 또 다시 발견되었다! : 수억 수천만 년의 화석 연대와 지질시대가 붕괴되고 있다. (Carbon-14 Found in Dinosaur Bone)
54. 방사성탄소 연대측정은 화석연료의 탄소 배출 증가로 신뢰할 수 없는 방법이 되어가고 있다. (Radiocarbon Dating Becoming Unreliable)
55. 수십억 년의 태양계에서는 모든 것들이 기괴하다! (Solar System Is Weird Only if It Is Old)
56. 빠르고 저렴한 새로운 방사성탄소 연대측정 방법의 개발 (New Radiocarbon Measurement Device Promises Faster, Cheaper Date Testing)
57. 쉽게 번복되는 지층암석의 연대 : 진화론적 시간 틀에 맞춰지는 방사성동위원소 연대측정 (Radiometric backflip. Bird footprints overturn ‘dating certainty’)
58. 나무 나이테, 태양 폭발, 그리고 방사성탄소의 증가 : 과장된 오류 가능성의 과학적 주장과 가정들. (Radiation, Mistakes, and Assumptions)
59. 교회 교부들과 종교개혁자들은 어떤 창조론을 믿고 있었는가? (The Early Church on Creation)
60. 방사성 붕괴속도는 지속적으로 변해왔는가? (Can Radioactive Decay Constants Vary?)
61. 루미네선스 연대측정법에 사용되는 가정들 (Examining Thermoluminescence Dating)
62. 계속 증가하는 젊은 지구의 증거들! (2016년 톱 뉴스) (Top 2016 News: Evidence for Recent Creation)
63. 방사성탄소의 커다란 이상이 나이테에서 발견되었다. (“Extraordinary” Radiocarbon Anomaly Found in Tree Rings)
64. 방사성탄소 연대측정은 오래된 지구 연대를 부정한다. : 고대 시료에 존재하는 C-14을 설명해보려는 시도의 실패 (Radiocarbon Dating Can't Prove an Old Earth)
65. 진화론의 확산과 지구 나이의 변화 : 장구한 연대가 결정되는 과정을 추적한 책 ‘연대측정 게임’ (Western culture and the age of the earth. Review of ‘The Dating Game’ by Cherry Lewis)
 
 
“외계인의 침입: 속임수를 폭로하다” 영화가 개봉된다. (Alien I...
수백 개의 익룡 알들이 홍수 퇴적물에서 발견되었다. (Amazing Fos...
<리뷰>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호박 내로 생물이 포획되는 과정...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