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시편 8: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빅뱅설 HOME > 자료실 > 빅뱅설
우주에서 지름 50억 광년의 은하들 고리가 발견되었다?
: 빅뱅 이론에서 그러한 거대한 구조는 존재해서는 안 된다.
(Giant Galaxy Ring Shouldn't Exist)
Jake Hebert

   부다페스트에 있는 콘콜리 천문대(Konkoly Observatory)의 라조스 발라즈(Lajos Balázs) 교수가 이끌고 있는 한 팀의 헝가리와 미국의 천문학자들은 은하들의 거대한 고리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빅뱅 모델에 따르면, 이러한 고리는 존재하지 않아야만 한다.[1, 2, 3]

50억 광년의 크기를 가지는 은하들의 고리로 인해 우주론자들은 당황하고 있다고, Space.com (또한 2015. 8. 4. Science Daily 지를 보라)은 보도했다. 이론에 따르면, 감마선폭발(gamma ray bursts, GRBs)을 통해 측정된 거대한 구조는 존재해서는 안 된다. 이전에도 거대한 구조를 보아왔지만, 이번 것은 최대이다. 지구에서 볼 때, 그것은 보름달 직경의 70배나 되는 폭을 가진다. 천문학자들은 그 감마선폭발은 지구에서 약 70억 광년 떨어져 있는 9개의 은하들에서 기원한 것으로 추정했다. 은하들은 은하 고리에 한 부분인 것으로 생각되고 있는데, 그 고리는 너무도 커서, 하늘의 매우 커다란 부분에 걸쳐 확장되어 있었다.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천문학자들은 9개의 은하들이 거대한 동일한 구조의 일부임이 거의 확실하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이론적 한계의 거의 5배나 된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가 아니었다. 폭이 두 배나 되는 또 다른 것이 2013년에 보고됐었다고 기사는 말하고 있었다.

만약 그들이 맞는다면, 이것은 은하들의 엄청난 원대한(gargantuan) 고리가 존재하다는 의미이다. 발라즈는 그 고리는 구체 구조(spherical structure)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었다.[3] 어찌됐든 명백한 그 구조의 크기는 거대하다는 것이다. 그것은 지름이 50억 광년으로 평가되었다.

은하들의 이 거대한 고리의 존재 가능성은 매우 흥미로운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빅뱅 모델의 근본적인 교리 중 하나를 위반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즉, 우주의 큰 스케일에서 물질과 에너지는 우주에서 균일하게 분포할 것이라는 가정과 모순되기 때문이다. 물질들이 균일하게, 또는 균질하게 분포된 우주에서, 50억 광년 크기의 은하들 고리와 같은 거대한 구조는 존재하지 않아야만 한다.

또한 빅뱅 모델은 우주는 거대한 스케일에서 특별한 방향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등방성(isotropy)이라 불리는 속성을 가정하고 있다. 균질성(homogeneity)과 등방성은 함께 소위 '우주론적 원리(cosmological principle)'라고 말해지고 있다. 우주론적 원리는 빅뱅의 기초 가정이다. 왜냐하면, 이들 가정은 빅뱅 이론의 개발 초기 상태부터 그 모델 내로 구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세속적 과학자들은 빅뱅의 이야기를 약간 비틀어서 말 할 수는 없다. 오히려 이야기를 완전히 다시 써야하는 것이다!

세속적 과학자들이 이러한 가정들을 필요로 하지 않는, 다른 버전의 빅뱅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을까? 그럴 경우에 수십 년 동안 해왔던 모든 연구들을 포기해야만 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빅뱅 모델이 완전히 실패했음을 암묵적으로 인정하는 것이다.

이 은하들의 고리가 실제라면, 우주론적 원리와 충분히 모순된다고 발라즈 팀의 천문학자들도 인정했다. 그들은 논문 끝 부분에서 그 고리는 ”아마도 실제의 물리적 구조가 아닐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하면서, 우주론적 원리가 빠져나갈 약간의 여지를 남겨놓고 있었다.[1] 그러나 이 발언은 그들의 논문과 언론 보도들의 전체적인 논조에 반하는 것이다. 빅뱅 이론의 강력한 입김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만약 우리가 맞는다면, 이 구조는 현재의 우주 모델과 모순된다. 이러한 거대한 무엇인가를 발견했다는 것은 커다란 놀라움이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지 아직까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3] 발라즈는 결론짓고 있었다.

이 고리가 실제가 아니라 하더라도, 우주론적 원리와 모순되는 다른 우주의 거대 구조들이 이미 발견되어 왔다. 올해 초에 우주에 거대한 ‘슈퍼보이드(supervoid)’가 존재한다는 것이 보고됐었다. 이것은 균일성이라는 가정에 문제가(치명적이지는 않지만) 되는 것이다.[4] 더군다나, 2년 전에 과학자들은 퀘이사라 불리는 73개의 극도로 밝은 천체들이 약 16억 광년을 가로질러 모여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우주론적 원리가 맞는다면, 이러한 구조는 존재해서는 안 된다.[5]

또한 과학자들은 엄청난 크기의 은하단(galaxy clusters)의 발견을 보고했는데, 그 크기는 무려 100억 광년으로 평가되었다! 이 구조는 현재까지 알려진 가장 큰 구조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6]

빅뱅 이론은 심각한 문제들로 가득한 이론이다. 그러한 많은 문제점들은 ICR 웹사이트에서 논의되어 왔었다.[7, 8, 9] 심각한 문제들로 가득한 이론임에도 불구하고, 세속적 과학자들이(심지어 일부 기독교인들까지도) 그렇게 집요하게 그 이론을 붙잡고 있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빅뱅 이론은 실제 관측과도 맞지 않으며, 성경 창세기의 설명과도 맞지 않는다. 그런데 도대체 왜 그 이론을 사실로 받아들이라고 강요하는 것일까?  


References

1.Balázs, L. G. et al. 2015. A giant ring-like structure at 0.78 < z < 0.86 displayed by GRBs. Monthly Notices of the Royal Astronomical Society. 452: 2236-2246.
2.Massey, R. 5 billion light years across: the largest feature in the universe. News & Press, Royal Astronomical Society. Posted on ras.org.uk August 5, 2015, accessed August 10, 2015.
3.O'Neill, I. Giant Mystery Ring of Galaxies Should Not Exist. Space.com. Posted on space.com August 7, 2015, accessed August 10, 2015.
4.Hebert, J. A Cosmic 'Supervoid' vs. the Big Bang. Science News Update. Posted on icr.org May 7, 2015, accessed August 10, 2015.
5.Wall, M. Largest Structure in Universe Discovered. Space.com. Posted on space.com January 11, 2013, accessed April 22, 2015.
6.Klotz, I. Universe's Largest Structure is a Cosmic Conundrum. Discovery News. Posted on discovery.com November 19, 2013, accessed August 11, 2015.
7.Thomas, B. Big Bang Fizzles under Lithium Test. Science News Update. Posted on icr.org September 22, 2014, accessed August 11, 2015.
8.Thomas, B. Distant Galaxies Look Too Mature for Big Bang. Science News Update. Posted on icr.org November 30, 2011, accessed August 11, 2015.
9.Hebert, J. 2012. Big Bang Explanations Fall Flat. Acts & Facts 41 (11): 16
Image Credit: 2015 NASA. Public domain. Adapted for use in accordance with federal copyright (fair use doctrine) law. Usage by ICR does not imply endorsement of copyright holder.

*Dr. Hebert is Research Associate at the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and received his Ph.D. in physics from 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

 

*관련기사 : '우주서 지름 50억 광년 크기 구조 발견' (2015. 8. 6.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08/06/0200000000AKR20150806099200009.HTML

*참조 : RSR's List of Evidence Against the Big Bang
http://kgov.com/evidence-against-the-big-bang

RSR's List of Big Bang Predictions
http://kgov.com/big-bang-predictions

출처 : ICR News, 2015. 8. 24.
URL : http://www.icr.org/article/8955
URL : http://crev.info/2015/08/cosmic-conundrums/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우주에서 거대한 빈 공간(슈퍼보이드)이 발견되었다. : 등방성의 우주라는 빅뱅 이론의 기초 가정이 흔들리고 있다. (A Cosmic 'Supervoid' vs. the Big Bang)
2. 우주에 거대한 구멍? 슈퍼 보이드는 빅뱅 이론의 기초 가정을 뒤흔들고 있다. (Is the Universe Hole-y?)
3. 우주에 퀘이사들은 서로 정렬되어 있었다! (Quasar Alignment Is “Spooky”)
4. 새로 발견된 직경 100억 광년의 초거대 우주 구조는 현대 우주론의 근본 교리를 부정하고 있다. (New Record Structure Defies Fundamental Tenet of Modern Cosmology)
5. 거대 퀘이사 그룹은 우주론적 원리를 거부한다. : 40억 광년의 지름을 가진 우주 구조의 존재? (Massive Quasar Cluster Refutes Core Cosmology Principle)
6. 우주 거리 측정의 기본 잣대가 흔들리고 있다 : 1a형 초신성의 광도는 일정하지 않았다. (Cosmic Ruler Flawed)
7. 빅뱅은 없었다고 한 새로운 연구는 주장한다. (Secular Study: No Big Bang?)
8. 빅뱅 우주론을 붕괴시키고 있는 새로운 발견들 : 우주 역사의 초기부터 존재하는 초거대 블랙홀과 중원소 먼지들 (Big Bang Cosmology Challenged by Dust and a Massive Black Hole)
9. 모든 것이 암흑인 급팽창 이론. 힉스 입자는 우주의 급팽창 빅뱅 이론을 기각시키고 있다. (Inflation—all in the ‘Dark’. The Higgs boson messes with cosmic inflation)
10. 빅뱅 후 급팽창의 '증거'로 주장됐던 중력파 패턴은 우주 먼지에 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A Fuss Over Dust : Planck Satellite Fails to Confirm Big Bang 'Proof')
11. 성숙하게 보이는 초기의 어린 은하 : 진화에 실패한 은하? 우주탄생 과정의 재현? (Young Galaxy Mature for Its Age)
12. 우주는 진화적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 : 115억 년 전의 성숙한 은하? (Cosmos Does Not Look Evolutionary)
13. 플랑크 데이터와 빅뱅 : 우주에 특별한 방향성이 있을 수 있다. (The Planck Data and the Big Bang)
14. 미국인들은 빅뱅 이론을 의심하고 있었다. (Americans Question the Big Bang)
15. <리뷰> 바이-바이 빅뱅? : 진화론적 천문학에서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적색편이 (Bye-Bye, Big Bang?)
16. 연결되어 있는 은하-퀘이사는 우주론적 설명을 거부한다. : 서로 다른 적색편이를 보이는 두 천체가 연결되었다? (Galaxy-quasar ‘connection’ defies explanation)
17. 빅뱅설을 거부했던 거장이 우리 곁을 떠났다. 은하들의 거리 지표인 적색편이에 의문을 제기했던 핼튼 아프 (Big-bang-defying giant of astronomy passes away)
 
 
생물에서 발견되는 초고도 복잡성의 기원은? (Clever Critters)
진화론과 모순되는 화석들의 지속적인 발견 (Rethinking Fossils)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창조의 증거 : 초과설계 된 사람...
대륙 지표면의 침식은 노아 홍수...
노아 홍수 후퇴기에 형성된 아시...
노아 홍수가 운반했던 막대한 량...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키는 아프...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화성 : 사라져버린 얼굴 형상 (...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