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알지 못하였느냐 너희가 듣지 못하였느냐 태초부터 너희에게 전하지 아니하였느냐 땅의 기초가 창조될 때부터 너희가 깨닫지 못하였느냐 [사 40:21]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동일과정설 HOME > 자료실 > 동일과정설
4200만 년 동안 동일한 바람이 불 수 있는가?
: 중국 황토(loess, 뢰스)에 대한 새로운 동일과정설적 해석
(Can the Same Winds Blow for 42 Million Years?)
CEH

    동일과정설적 지질주상도(geologic column)에 무비판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세속적 과학자들은 이상한 해석을 하고 있었다.

이 퇴적층은 2500만 년 전의 것이었다. 헉! 이제 이 퇴적층은 4200만 년 전의 것이라는 것이다. 중국에서 ‘황토(loess, 뢰스)’라고 불리는, 바람에 의해 쌓여졌다는 사암층의 퇴적에 대해서, PhysOrg(2016. 9. 13) 지는 이렇게 말하고 있었다. 그 글에는 ‘뒤엎다(upend, 이전의 생각을 뒤집다)’라는 단어가 사용되고 있었다 :

아시아 기후 역사에 관한 이전 연구들에 의하면, 중국 북서부의 황토고원(Loess Plateau)의 퇴적층은 2500만에서 2200만 년 전에 시작하여, 시간이 흐르며 증가되어 쌓여졌던, 특히 지난 300만 년 이상 동안에 쌓여졌던 황사들을 보여준다고 말해져왔었다. 이들 퇴적층은 티벳 고원의 상승 및 전 지구적 냉각과 연결되어, 중앙아시아 사막의 전체 역사를 반영하는 것으로 믿어져왔다.

그러나 애리조나 대학에서 이전 연구를 이끌었던 알렉시스 리히트(Alexis Licht)는 티벳 북동부에서 4000만 년 이상의 훨씬 오래된 암석을 사용하여, 그 암석의 모래들은 이미 에오세(Eocene, 5800만~4000만 년 전) 기간 동안에도 그 지역이 이미 건조 상태였음을 확인했다. 이것은 그 시기에 그 지역의 기후는 아열대 기후였고, 바람 패턴은 열대지방으로부터 많은 수분을 운반했던 지역적 풍향 패턴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라던 이전의 믿음을 뒤엎는 것이었다.

과학자들은 실제로 이들 퇴적층의 나이를 어떻게 추정했는가? 그들의 연대 추정은 정확한 것인가? 그렇지 않다. 그들은 다른 연구자들이 지질주상도의 분류 방법에 따라 추정한 연대에 의존하여, 그 퇴적층의 연대를 가정하고 있는 것이다. 관심 있는 독자들은 Nature Communications 지에 게재된, 리히트와 동료들이 쓴 논문의 방법과 가정들을 살펴볼 수 있다.

한 가지 추정이 뒤집혀질 때, 종종 다른 것들도 뒤집혀진다. 이제, 그들은 건조 상황이 두 배는 더 오래 지속되도록, 서쪽 방향에서 황사가 계속 불어왔었다고 믿어야만 하게 되었다. ”황사의 기원은 지난 4200만 년 동안 변경되지 않았다” 리히트는 말한다. 그것이 기후변화에 대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들 바람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은 이 매우 넓은 지역에서 강우와 가뭄을 일으켰던 것을 이해하기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리히트는 말했다. ”그것은 또한 아시아의 대기 순환이 어떻게 변경될 수 있는지에 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들 서풍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오랫동안 지속됐었다는 것을 가리키고 있기 때문이다.”

수천 년 안에도 많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 그런데 4200만 년이라면 얼마나 많은 일들이 일어났었을까? 사하라 사막은 그보다 훨씬 짧은 기간 동안에 형성되었다. 초기 인류는 사하라 사막이 건조해지기 이전에 그 지역의 많은 곳에서 살고 있었다. 당신은 황사를 쌓아놓은 서풍이 4200만 년 동안 지속적으로 불었을 것이라는 설명이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100년 또는 200년 동안 지구의 기후에 대해 생각해볼 때, 가장 유사했던 기후 중의 하나는 에오세(Eocene)의 기후이다. 왜냐하면, 매우 높은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가졌던 마지막 기간이기 때문이다.” 리히트는 말했다.

그러나 그는 수천만 년을 수백 년에 비교하고 있었다. 바람의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이 기후 변화를 이해하는 첫 번째 단계라면, 이들 과학자들이 많은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들은 지구상에서 단지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황토 퇴적의 연대를 두 배로 늘리면서, 그 의미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있었다. 

논문의 요약 글도 거의 같은 말을 하고 있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황사의 근원과 근처 표면의 대기 순환이 적어도 4200만 년 동안 거의 변화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우리의 발견은 중앙아시아 지역의 고기압과 동시에 일어났던 건조기후는 산맥들의 융기, 전 지구적 냉각, 해수면의 후퇴 등에 의해서 조절된 탄력적인 특성임을 가리킨다.”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는 이 세 가지 힘 모두가 중지되지 않았다면, 바람이 운반하는 퇴적물은 중대하게 변경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리히트의 말에 의하면, 바람은 이전에 생각했던 기간보다 두 배나 더 오랜 장구한 기간 동안,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꾸준히 불어왔었다는 것이다.

----------------------------------------------------------

세속적 지질학자들이 퇴적지층의 연대를 추정하는 방법은, 세속적 생물학자들이 진화론을 추론하는 방법과 유사하다. 세속적 생물학자들은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른다 : 1)자신들의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진화론을 믿는다. 2)하나의 사실을 관측한다. 3)이전 신념을 뒤집어엎는 경우에도, 진화론적 틀에 그 사실을 적합시키도록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세속적 지질학자들도 다음과 같이 일을 진행한다 : 1)자신들의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지질주상도(geologic column)를 믿는다. 2)하나의 사실을 관측한다. 3)이전 신념을 뒤집어엎는 경우라도, 지질주상도에 그 사실을 적합시키도록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비판적 과학자들은 이러한 대규모 황토 퇴적은 빙하기 이후 매우 빠르게 형성될 수 있었다는, 홍수지질학자(flood geologists)들의 대체 이론을 기꺼이 고려하고 있다. 거기에는 장구한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여기에 마이클 오드(Michael Oard)가 제안했던, CMI에 게재됐던 글이 있다. 그리고 월트 브라운(Walt Brown)이 제안했던 또 다른 글을 CreationScience.com에서 읽어보라.

 

출처 : CEH, 2016. 9. 14.
URL : http://crev.info/2016/09/winds-blow-millions-years/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모래 사구들의 나이는? (How Old Are Sand Dunes?)
2. 엄청난 량의 워퍼 모래는 전 지구적 홍수를 가리킨다. (The Whopper Sand)
3. 대륙을 가로질러 운반된 모래들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4 (Sand Transported Cross Country. Flood Evidence Number 4)
4. 빠르게 형성된 암석 : 미생물을 이용하여 모래를 빠르게 돌로 만드는 방법 (Speedy stone)
5. 흐르는 모래 (Shifting sands) :우리는 어떻게 지질학과 성경 사이의 모순을 다뤄야 하는가?
6. 모래 줄무늬 (Sandy Stripes) : 많은 층리들은 오랜 시간을 의미하지 않는다.
7. 싸우는 두 공룡들? : 사구의 무너짐, 모래 폭풍, 아니면 홍수? (Two Fighting Dinosaurs? : Buried in sand!)
8. 중국의 계림, 카르스트 산들, 그리고 노아의 홍수 (Karst mountains, Guangxi, China, and Noah’s Flood)
9. 중국에서 발견된 거북의 거대한 화석무덤. : 1800 마리의 쥐라기 거북 화석들은 격변적 매몰을 가리킨다. (Huge Deposit of Jurassic Turtle Remains Found in China)
10. 화석의 연대를 결정하는 방법 : 공룡의 연부조직이 중국에서 대대적으로 발견되었다. (How (Not) to Date a Fossil)
11. 한 방향으로 나있는 3,000여 개의 공룡 발자국들이 중국 산동성에서 발견되었다. (Thousands of Dinosaur footprints found in China)
12. 중국의 한 화석무덤에서 발견된 2만여 개의 화석들 중 1만개 이상이 연부조직을 포함하는 완전한 상태로 발견되었다! (Soft Tissue Fossil Treasure Trove Found in China)
13. 세계에서 가장 큰 공룡 화석무덤들이 중국에서 발견되었다. (World’s Largest Dino Graveyard Found)
14. 중국의 공룡들은 홍수에 의해서 화석화되었다. (Chinese Dinosaurs Were Fossilized by Flood)
15. 황토(뢰스)의 기원과 노아홍수, 그리고 한 번의 빙하기 (Loess problems)
 
 
토성의 고리는 젊다는 것이 공식적으로 확정되었다. (It’s Offici...
건강은 좋은 바이러스와 미생물에 달려있을 수 있다. (Health May ...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2017년 창조과학 10대 뉴스
호박 내로 생물이 포획되는 과정...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