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마다 지은 이가 있으니 만물을 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라 [히브리서 3:4]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젊은 우주와 지구 HOME > 자료실 > 젊은 우주와 지구
심해 바닥에서 발견된 고대의 DNA
(Buried Treasure Found Under the Ocean : DNA)
CEH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풍부한 정보 매체(medium)가 바다 아래에 널려있다. 하지만 인간이 거기에 가져다 놓은 것이 아니다.

Science Now(2013. 5. 7) 지에서 트레이시 왓슨(Traci Watson)은 ”해저 바닥에 숨겨져 있는 고대의 DNA들이 발견되었다(Ancient DNA Found Hidden Below Sea Floor)”라는 제목의 글에서, 대서양 5,000m 아래의 심해 바닥에서 탐사자들이 발견한 것을 다음과 같이 기술했다 :

남대서양의 한가운데에, 생명체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몇몇 지역들이 있다. 거기에는 물고기들이 없고, 해초들이 없으며, 심지어 플랑크톤조차 별로 없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생물들이 없는 물 아래에 파묻혀있는 보물들을 찾아냈다는 것이다. 그것은 해수면 5,000m 아래의 해저 퇴적토에 숨겨져 있었던 고대의 DNA이다.

DNA는 해저에 가라앉은 유공충(foraminifera), 방산충(radiolarians), 다른 부유생물의 화석 안에 들어있었다. 독일 해양다양성 연구센터(German Centre for Marine Biodiversity Research의) 심해생물학자인 페드로(Pedro Martinez Arbizu)는 ”심해(deep-sea)는 DNA의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창고이며, 과거 생물다양성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창문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것은 마치 새로운 화석기록을 찾는 것과도 같다.

169종의 유공충과 21종의 방산충들 중 일부는 알려져 있지 않은 종이었다. 심지어 단단한 껍질을 가지지 않은 종들도 DNA를 남겨놓고 있었다. 한 영국 과학자는 ”이 기록은 화석에서 발견되지 않았던 새로운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연구팀은 흑해(Black Sea)의 얕은 대양 바닥에서 조류(algae), 균류(fungi), 와편모충류(dinoflagellates)의 DNA를 포함하여 2,700종의 DNA 흔적을 발견했다. 과학자들은 산소에 노출된 DNA는 남아있을 수 없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분명히 깊은 퇴적물에서 새로운 물질들이 산소를 차단하여, 유전물질을 보존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최근의 흑해 퇴적물은 산소에 전혀 노출되지 않았다”고 왓슨은 말했다.

흑해 연구팀은 퇴적물이 9,600년 되었다고 주장한다. 대서양 연구팀은 그들이 수집한 DNA들이 32,500년 된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기사는 그러한 연대 추정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 그러나 진화론적 가정에 따라, 어떤 종의 ”첫 등장”으로부터 연대를 추정했다고 제안했다.

--------------------------------------------------------

이 발표에서 두 관측 결과는 주목할만한 것이다. 하나는 진화론적 가정 하에서도, 그들이 발견한 것에 대해 단지 최대 32,500년을 주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연대는 플랑크톤이 해저에 살기 시작했다고 주장하는 수십억 년에 비해 너무도 작은 기간이다. 만약 DNA가 그 위에 쌓여진 물질로 인해 산소로부터 보호되었다면, 왜 수백 수천만 년 된 DNA는 발견되지 않는가? 진화론자들은 공룡의 연부조직이 7천만 년 이상 보존될 수도 있다고 주장하고 있지 않은가? DNA는 그들이 생각하는 연대보다 매우 젊게 보인다. DNA는 이상적인 조건하에서 수천 년 이상 분해되지 않고 남아있을 수 없다.

또 하나는 광물과 정보(minerals and information) 사이에는 현저한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무생물인 암석과 진흙은 아무런 정보도 없는 비교적 단순한 광물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비해 DNA는 막대한 정보를(방산충이나 유공충처럼 분자 모터, 소화기관, 호흡기관, 배설기관 등을 가진 복잡한 생물체를 만들 수 있는 수단) 가지고 있다. 이 생물체의 껍질 일부는 성당이나 우주선처럼 보인다. 생물체가 살지 않는 이 어둡고 차가운 텅빈 영역에 엄청난 정보가 파묻혀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라! 이것은 마치 고대의 깊은 동굴에서 수많은 책들을 발견하거나, 달에서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를 발견하는 것과 같지 않겠는가! (우리의 일반적인 경험에 의하면) 막대한 정보에 대한 최선의 설명은 우연이 아니라, 지적설계(intelligent design)이다.


 

출처 : CEH, 2013. 5. 11.
URL : http://crev.info/2013/05/buried-treasure-found-under-the-ocean-dna/
번역자 : 미디어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고대의 소금 결정에 남아있는 DNA? 2억5300만 년 전의 셀룰로오스와 DNA의 발견? (Possible Ancient DNA Found)
2. 고대 소금 퇴적물에서 완전한 DNA가 발견되었다. : 4억1900만 년 전 DNA가 아직도 존재할 수 있을까? (Intact DNA Discovered in Ancient Salt Deposits)
3. 화석화된 DNA (Fossilized DNA)
4. 호박속의 화석 DNA와 지질학적 시간의 의미 (Fossil DNA in amber and implications for geological time)
5. 유리된 DNA 염기들은 빠르게 파괴된다. (Isolated DNA Bases Are Destroyed Quickly)
6. 4억6천5백만 년 전(?) 소금에서 발견된 완전한 DNA (Intact DNA Found in 465 Million Year Old Salt)
7. 소금의 전설 (Salty saga) : 2억5천만 년 전(?) 소금에서 다시 살아난 박테리아
8. DNA의 분해속도는 진화론적 시간 틀에서 너무 빨랐다. : 521년으로 주장되는 DNA의 반감기 (Bone DNA Decays Too Fast for Evolution)
9. DNA의 존재 상한선이 제시됐다. : DNA의 반감기는 521년이라고 연구자들은 말한다. (Upper Limit Set on DNA Age)
10. 오징어 화석, 고대 DNA, 그리고 젊은 지구 (Squid Fossils, Ancient DNA, and a Young Earth)
11. 2억5천만 살의 박테리아, 조금 많지 않은가? (Aren’t 250 million year old live bacteria a bit much?)
12. 생물학과 지구의 나이 : 젊은 지구를 가리키는 최근의 생물학적 발견들 (Biology and the Age of the Earth)
 
 
다윈의 실패 : 진화론과 모순되는 발견들은 계속되고 있다. (Darwi...
폐기되고 있는 운석공 연대추정 이론에 또 다른 타격 : 번개도 충...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우주 모든 곳에 암흑물질을 가정...
방사성동위원소 '연대측정'의 모...
진화론의 확산과 지구 나이의 변...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